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스포츠

[MLB] 류현진 중계방송 등판일정 (토론토 메이저리그 경기일정)

반응형

부상에서 돌아온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 선수 내일 오전 신시내티 레즈와의 홈 3연전 첫 번째 경기에 선발 등판하는데요. 과연 올 시즌 MLB 첫 승에 성공할 수 있을지, 처음으로 5이닝 이상 투구가 가능할지 정말 궁금한데 추후 선발 등판일정 및 토론토 경기일정, 중계방송 채널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류현진 선발 등판일정

토론토 중계방송 채널, MLB 경기일정

류현진-중계
류현진 중계

프로야구와 메이저리그 경기를 정말 좋아하는 1인이지만 KBO 방역 수칙 위반 사태와 MLB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 구위 하락 및 부상으로 선발 등판일정이 뜸해지면서 야구 자체에 대한 관심이 현저하게 줄어들었는데요.

 

토론토 에이스 자리에서 밀려난 것도 아쉬운데 이번 시즌 첫 두 경기에서 무너지는 모습을 보며 슬프기도 하고 화도 조금은 나고 그래도 괴물 류현진이니까 잘 극복하리라 믿었습니다.

 

에이스 로비 레이, 간판타자 마커스 시미언이 팀을 떠난 토론토지만 이번 시즌 MLB가 개막하기 전 우승권 전력이라 평가를 받았는데 류현진의 제구 난조와 로테이션 이탈, 작년만 못한 팀 타격으로 인해 현재 1위 뉴욕양키스와 8경기나 벌어진 아메리칸 동부지구 3위에 머물러 있습니다.

 

■ 현재 메이저리그 AL 동부지구 순위

1위 뉴욕 양키스 (28승 10패)

2위 템파베이 레이스 (23승 15패)

3위 토론토 블루제이스 (20승 18패)

4위 보스턴 레드삭스 (16승 22패)

5위 볼티모어 오리올스 (15승 24패)

 

 

선발의 한 축을 담당하는 류현진이 살아나야 팀이 동력을 얻을 듯하고 마침내 부상을 딛고 돌아온 류현진 복귀전에서 최지만의 팀이자 동부지구 2위 팀인 강팀 템파베이 레이스를 상대로 4와 2/3이닝 1실점을 기록하며 반등의 가능성을 보였다는 점이 나름 고무적인데요.

 

이전 두 경기에 비해 확실히 나아진 경기력을 선보였는데 포심패스트볼의 구속이 2km 정도 상승했고 주무기인 체인지업의 위력도 어느 정도는 살아났으며 커브 또한 위력적으로 보였습니다.

 

몬토요 감독 류현진 선발등판 경기 후 인터뷰에서 우리가 알던 류현진이라며 호평했는데요. 류현진의 구위가 살아나 선발 로테이션 한 자리만 든든히 지켜 준다면 선발투수들의 무게감은 더 올라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토론토 블루제이스 선발 로테이션을 보면 케빈 가우스먼(3승 2패, 2.40), 알렉 마노아(4승 1패, 1.71), 기쿠치 유세이(2승 1패, 3.38), 호세 베리오스(3승 2패, 4.83)인데요.

 

호세 베리오스를 제외하면 고르게 제 역할을 하고 있고 베리오스도 요즘 감을 찾았는지 이전 경기에서 좋은 투구를 했는데 류현진만 제 모습을 찾는다면 토론토의 선발 투수력은 메이저리그 상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고 장기 레이스를 버티는 큰 힘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류현진 내일 중계방송 실시간 채널은 아래와 같은데요.

 

 

토론토 류현진 중계 채널

류현진의 이번 시즌 MLB 첫 승이 기대되는 토론토 VS 신시내티 중계 시간은 한국시간으로 5월 21일 토요일 오전 8시 7분에 펼쳐지는데요.

 

비록 이른 오전 시간대이지만 주말 경기라 류현진을 응원하시는 많은 분들 중계방송 시청하실 듯한데 저도 오랜만에 시청하는 류현진의 선발 등판 경기라 몹시 기대가 됩니다.

 

이번 류현진 선발 등판 경기 중계 채널은 스포티비 나우, 스포티비 프라임 채널을 통해 중계방송되는데요. 스포티비 프라임 채널 넘버는 SK Btv 117번, LG U+ tv 109번, 스카이라이프 214번, LG헬로비전 116번, Btv 케이블 244번이고 다음과 같이 유료로 볼 수 있습니다.

 

 

저야 뭐 스포티비 나우 앱을 통해서 류현진 중계방송 시청하는 1인이고 베이직 요금을 이용 중이라 핸드폰, 태블릿, 노트북에서만 시청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 TV에 연결해서 보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으니 굳이 비싼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할 필요는 없더라고요.

 

2021.08.24 - [K의기록/모든리뷰] - LG 룸앤TV 미러링 가능한 스마트 모니터 룸앤티비 솔직 후기

 

LG 룸앤TV 미러링 가능한 스마트 모니터 룸앤티비 솔직 후기

요 며칠 사용하고 있는 LG 룸앤TV에 대해서 적어볼까 하는데요. 구입한 이유는 딱 한 가지 큰 화면으로 스포츠를 보고 싶다는 이유 때문이었고 미러링 가능한 스마트 모니터이기에 나름 만족스러

kinfosquare.tistory.com

 

 

토론토 VS 신시내티 프리뷰

신시내티 레즈 메이저리그 NL 중부지구 11승 26패로 최하위이고 전체 MLB 30개 구단 중 승률이 가장 낮으며 팀 타율 0.217로 전체 28위, 팀 OPS 0.645로 메이저리그 전체 23위에 머물러 있는데요.

 

그래도 4월보다는 5월 들어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에 방심은 금물인데 간판타자인 조이 보토 선수 부상자 명단에 등재되었다가 이번 류현진 선발 등판 경기에 복귀할 것이라고 하니 아무리 최근 타격감이 안 좋았다고는 하지만 찜찜한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류현진 선수 91~92마일 정도의 포심 패스트볼과 체인지업 등 구위가 살아나고 특유의 칼제구가 위력을 발한다면 신시내티 타선을 쉽게 막아내지 않을까 싶은데요. 문제는 홈경기에 유독 약한 류현진이기에 걱정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상대 투수는 루이스 카스티요,,,

 

또한 이번 경기 팀 내 입지가 좁아진 류현진 입장에서는 매우 중요한데요. 호투를 선보여 자신의 진가를 입증해야 하기에 심리적인 부담감이 크게 작용할 텐데 구위도 구위지만 강한 멘탈과 자신감도 중요해 보입니다.

 

토론토 에이스에서 이번 시즌 3선발로 시작했고 첫 두 경기에서 모두 조기 강판된 류현진인데요. 통산 상대전적에서 4승 2패, 평균자책점 3.70으로 좋은 모습을 보인 신시내티를 상대로 꼭 승리를 따내고 자신감을 찾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토론토 5월, 6월 경기일정 

토론토 블루제이스 5월, 6월 경기일정은 위와 같은데요. 만약 류현진 선수가 5인 로테이션을 꾸준하게 유지한다면 다음 선발등판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류현진 선발등판 일정

 

5월 21일 토요일 08시 047분

VS 신시내티 (홈경기)

 

5월 27일 금요일 10시 38분

VS LA 에인절스 (원정경기)

 

6월 2일 목요일 08시 07분

VS 시카고 화이트삭스 (홈경기)

 

6월 7일 화요일 09시 10분

VS 캔자스시티 (원정경기)

 

5월 27일로 예정된 LA 에인절스와의 류현진 선발등판 경기에 관심이 모아지는데요. 이유는 오타니와의 선발 맞대결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오타니 쇼헤이의 경우 투타 겸업을 하고 있기에 일주일에 1회 선발 등판을 지키고 있는데요. 현재 에인절스의 로테이션을 보면 27일 토론토와의 경기에 선발로 나설 가능성이 커 보이는데 아직까지 한 번도 성사되지 않은 류현진 VS 오타니의 대결을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상 토론토 VS 신시내티 류현진 선발등판 경기 중계방송 채널 및 경기일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류현진 덕분에 일주일에 한두 번은 메이저리그 중계 보는 재미로 살았는데 부상 및 구위 저하로 어려움을 겪는 모습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토론토 블루제이스 경기를 안 보게 되더라고요.

 

부상에서 복귀해 지난 경기에서 좋은 투구를 했기에 내일 중계되는 신시내티와의 경기 기대가 되는데요. 꼭 승리투수가 되었으면 좋겠고 다시 좋은 경기력 회복해서 앞으로 부상 없이 선발 로테이션 거르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