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스포츠

아스날 토트넘 중계 프리뷰 (아스널 선발 라인업)

반응형

2021-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이게 거의 막바지인데요. 드디어 4위 안착의 최대 분수령이자 빅매치로 꼽히는 아스날 VS 토트넘 22라운드 순연 경기가 몇 시간 뒤면 열리는데 과연 손흥민을 앞세운 토트넘 홋스퍼 북런던 더비에서 승리해 4위 탈환의 희망을 이어갈 수 있을지 정말 궁금합니다. 그럼 예상 선발 라인업 및 중계 채널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날 VS 토트넘 PL 22

예상 선발 라인업 및 중계 채널

아스날-토트넘-중계
아스날 토트넘

이번 시즌 EPL 정말 치열한데요. 1위 경쟁은 토트넘이 리버풀과 비기면서 맨시티의 우승이 거의 확정적이고 강등권 싸움은 리즈, 번리, 에버튼의 경쟁이, 다음 시즌 챔스 진출 티켓이 주어지는 4위 싸움은 아스널, 토트넘으 순위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습니다.

 

손흥민 팬으로 토트넘 응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최근 브라이튼에 패하고 브렌트포드와 비긴 경기들이 마냥 아쉬울 수밖에 없는데요. 만약 1경기만 잡았어도 4위 경쟁에 있어 유리한 팀은 토트넘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시즌 초반 누누 감독 시절 마음 떠난 해리케인의 삽질 경기만 없었어도 3위 첼시 자리까지는 넘보지 않았을까 싶은 토트넘인데요.

 

만약 5위로 시즌을 마쳐서 다음 시즌 챔스에 진출하지 못한다면 손흥민도 그렇고 팬들도 그렇고 너무나 아쉬움이 클 것이기에 비록 확률적으로는 아스널이 앞서지만 그래도 남은 3경기 일단은 다 이겨놓고 아스날이 미끄러지기만을 기대해야 할 듯합니다.

 

지난 리버풀과의 36라운드 경기에서 귀중한 골을 넣은 손흥민 선수 시즌 20호 골로 살라의 22골을 바짝 추격하고 있는데요. 폼이 절정에 오르고 챔스에 대한 열망이 너무나 강한 손흥민 선수이기에 득점왕 및 4위에 오르는 모습을 본다면 정말이지 너무나 기쁘고 감동적일 듯합니다.

 

그럼 아스널이 4위 자리를 굳히느냐 VS 토트넘이 4위 탈환의 희망을 이어가느냐의 승부처가 될 이번 22라운드 순연 경기 중계 채널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아스날 VS 토트넘 중계 채널

아스날 VS 토트넘 북런던 더비 중계 시간은 5월 13일 금요일 새벽 3시 45분에 토트넘 홈구장에서 펼쳐지는데요. 평일 늦은 새벽 시간대 중계라 솔직히 시청하기 힘든 시간대이지만 그래도 토트넘의 승리와 손흥민의 골을 기원하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생중계로 시청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중계방송은 TV 채널 스포티비, 스포티비온, 모바일(인터넷) 스포티비나우, 쿠팡플레이 채널을 통해 중계되는데요. 스포티비에서 중계가 되기 때문에 TV 무료 시청이 가능해서 시청하는 데는 큰 무리가 없을 듯하고 상황이 여의치 않아서 핸드폰이나 노트북으로 보셔야 하는 분들은 유료 앱인 스포티비나우, 쿠팡플레이 앱을 이용해 다음과 같이 시청해야 합니다.

 

 

스포티비나우, 쿠팡플레이 TV로 볼 수가 없기에 아쉬운데요. 그래도 스포티비나우의 경우 핸드폰 미러링이나 케이블 연결해서 스마트 TV로 볼 수 있고 핸드폰 앱인 쿠팡플레이도 PC 혹은 TV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아래의 포스팅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1.08.24 - [K의기록/모든리뷰] - LG 룸앤TV 미러링 가능한 스마트 모니터 룸앤티비 솔직 후기

 

LG 룸앤TV 미러링 가능한 스마트 모니터 룸앤티비 솔직 후기

요 며칠 사용하고 있는 LG 룸앤TV에 대해서 적어볼까 하는데요. 구입한 이유는 딱 한 가지 큰 화면으로 스포츠를 보고 싶다는 이유 때문이었고 미러링 가능한 스마트 모니터이기에 나름 만족스러

kinfosquare.tistory.com

2021.11.19 - [K의기록/모든정보] - 쿠팡플레이 TV 연결 미러링 방법(노트북 PC 동시접속 축구 중계 후기)

 

쿠팡플레이 TV 연결 미러링 방법(노트북 PC 동시접속 축구 중계 후기)

며칠 전에 열린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이라크와의 6차전 축구 중계를 처음으로 쿠팡플레이 TV 연결해서 시청했는데요. 노트북, PC 버전으로 보는 방법 및 동시접속, 미러링 하는 법에 대해서 간

kinfosquare.tistory.com

 

 

아스널 토트넘 EPL 순위

아스널, 토트넘 모두 35경기를 치렀고 이제 3경기만을 남겨 놓고 있는데요. 아스날 21승 3무 11패, 승점 66점으로 4위, 토트넘 19승 5무 11패, 승점 62점으로 5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6위 맨유, 7위 웨스트햄과의 승점 차이가 있기에 남은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토트넘은 리그 5위, 유로파리그 진출은 확보한 상태인데요. 그래도 챔스와 유로파리그는 격이 다르기에 어떻게든 4위를 탈환해 챔스에서 뛰는 손흥민의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만약 토트넘이 4위를 하지 못한다면 콘테 감독, 해리케인의 거취도 불분명해지고 여름 이적시장에서 좋은 선수들의 영입에 차질이 생길 수도 있기에 무조건 4위 탈환을 기원하는데요.

 

솔직히 지금의 전력으로는 챔스에 나가도 좋은 성적 내기 힘들겠지만 그래도 올여름에 괜찮은 선수들 몇 명 영입하고 스쿼드를 보강한다면 다음 시즌의 리그 성적과 챔스에서의 좋은 성적 또한 기대가 되는 토트넘입니다.

 

 

아스날 토트넘 상대 전적

아스널 VS 토트넘 상대 전적은 59번 만나 22승 23무 14패로 아스날이 앞서는데요. 최근 6번의 상대 전적을 보면 3승 1무 2패로 토트넘의 성적이 더 좋습니다.

 

하지만 누누 감독 시절인 지난 6라운드에서 비록 손흥민이 1골을 넣기는 했지만 아스날이 3-1 완승을 거두었는데요. 그때에 비해 아스널도 그렇고 토트넘도 그렇고 전력이 상승한 상황이라 팽팽한 경기가 예상되는데 이번 22라운드 경기는 토트넘 홈경기이고 콘테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으니 아무래도 토트넘의 승리 확률이 높다고 보입니다.

 

아스날의 경우 첼시, 맨유, 웨스트햄 강팀들을 꺾었고 최근 리즈에 승리하며 4연승 중이라 분위기가 상당히 좋은데요. 라카제트 대신 투입된 은케티아의 날카로운 움직임과 외데고르, 사카, 마르티넬리 2선 공격수들의 짜임새가 좋기에 토트넘 수비수들의 역할이 중요해 보입니다.

 

하지만 토트넘 홋스퍼 최근 물오른 골 결정력을 보이는 손흥민을 중심으로 케인, 쿨루셉스키의 공격 라인업은 리그 최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관건은 손흥민에게 얼마나 날카로운 키패스가 많이 전달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스날 토트넘 예상 선발 라인업

먼저 현지에서 예측하는 양 팀의 승리 확률을 보면 토트넘의 승리를 높게 보고 있는데요. 아무리 아스널의 최근 기세가 좋다고는 하지만 토트넘 홈경기이고 손흥민의 골 결정력, 콘테 감독의 전술 그리고 지난 라운드에서 리버풀에 승리할 만한 경기력을 보인 토트넘이기에 이런 결과가 나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후스코어드닷컴이 예상한 토트넘 예상 선발 라인업은 골키퍼 요리스, 3백에 밴데이비스, 다이어, 로메로, 윙백에 세세뇽, 로얄, 미드필더에 호이비에르, 벤탄크루, 공격에 손흥민, 해리케인, 쿨루셉스키 3-4-3 포메이션을 예상했는데요.

 

 

최근 토트넘의 전력으로는 이 라인업이 사실상 베스트이기에 남은 두 경기 또한 같은 선발 라인업의 경기가 예상되는데 치열한 승부가 예상되는 만큼 혹시라도 부상 선수가 나온다면 치명타가 될 듯합니다.

 

아스널 예상 선발 라인업은 골키퍼 램스데일, 4백에 토미야스, 마갈량이스, 롭홀딩, 소아르스, 중원에 자카, 엘네니, 2선에 마르티넬리, 외데고르, 사카, 최전방에 은케티아 4-2-3-1 포메이션이 예상했는데 벤 화이트의 출전 여부가 중요해 보입니다.

 

 

지금까지 아스날 VS 토트넘 중계 프리뷰로 현재 순위, 상대 전적, 예상 선발 라인업, 중계 채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이번 경기에서 아스널이 무승부만 기록해도 4위가 거의 확정적이기에 라인을 내려 수비 위주의 전술을 펼친다면 토트넘 입장에서는 꽤나 어려운 경기가 될 듯합니다.

 

하지만 토트넘 홋스퍼 4위 탈환에 대한 동기부여와 지역 라이벌인 아스날과의 경기이기에 혼신을 다하는 경기 펼칠 듯한데요. 내심 손흥민 선수 2골 넣고 승리해 골든슈츠는 물론 챔스 진출에 대한 희망도 이어나가길 기원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