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리뷰

LG 룸앤TV 미러링 가능한 스마트 모니터 룸앤티비 솔직 후기

반응형

요 며칠 사용하고 있는 LG 룸앤TV에 대해서 적어볼까 하는데요. 구입한 이유는 딱 한 가지 큰 화면으로 스포츠를 보고 싶다는 이유 때문이었고 미러링 가능한 스마트 모니터이기에 나름 만족스러운데 룸앤티비 솔직 리뷰해보겠습니다.

 

 

LG 룸앤TV 솔직 후기

디자인, 기능, 가격, 개인적인 느낌

lg룸앤tv
LG 룸앤TV

책상 위에 LG 룸앤TV 하나 올려놓았을 뿐인데 뭔가 꽉 차면서 생동감이 느껴지고 디자인도 예뻐서 볼 때마다 기분이 좋은데요. 이런 가성비 좋은 스마트TV 존재 자체를 몰랐다가 책상 위에서 스포츠나 영화도 보고 컴퓨터 모니터 역할도 할 수 있는 제품을 알게 되었는데 그것이 바로 요 룸앤티비였습니다.

 

처음에는 LG 스탠바이미 스마트TV를 먼저 알게 되었는데요. 디자인도 예쁘고 성능적인 부분도 좋은 듯해서 하나 장만해야겠다 마음을 굳혔는데 아무래도 1백만 원이 넘는 가격이 조금은 부담스럽기도 해서 더 알아보다가 발견한 제품이 이 LG 룸앤TV였고 30만 원 정도의 가격이라 일단 부담이 없어서 마음이 움직이더라고요.

 

먼저 룸앤티비 후기들부터 읽어 보았는데요. 캠핑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 원룸에서 사용할 작은 스마트TV가 필요하신 분들이 많이 사용하시는 듯했고 평이 좋았으며 저는 캠핑은 전혀 관심이 없는 후자에 속했기에 이 정도 가격에 기능이면 아마도 저에게는 충분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제품명은 27TN600S, 가격은 32만 원 정도였고 할인 좀 받아서 거의 30만 원 정도로 구매했는데요. 주문 후 약 10일 정도 걸려서 받은 듯하니 배송은 상당히 오래 걸렸습니다.

 

 

LG 룸앤TV 구성품 디자인

lg룸앤티비박스개봉
룸앤티비 개봉

기다리기 지루할 무렵 룸앤티비 스마트 모니터가 도착했는데요. 27인치라는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생각보다 박스가 크게 느껴졌고 무게는 상대적으로 가볍게 느껴졌는데 언제나 개봉하는 순간은 즐겁더라고요. 오래 기다렸으니 더더욱 말이죠.

 

룸앤티비모니터
모니터 구성품

핑크색 상자를 개봉하니 스티로폼 보양재에 잘 감싸진 흰색의 모니터와 구성품들이 들어 있는데요. 리모컨, 건전지, 전원케이블, HDMI 케이블, 사용설명서 등의 구성품이었고 전원 케이블만 연결하고 와이파이만 잡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기에 일단 편해서 좋더라고요. 룸앤티비 전용가방은 한때 증정품으로 주기도 했었나 본데 캠핑에 사용할 분들이라면 전용가방과 거치대는 필수일 듯합니다.

 

 

무게는 4.5kg으로 가볍고 날씬한 디자인이라 캠핑 시 가져가도 크게 번거롭지는 않을 듯하고 집 이곳저곳에 옮겨 놓고 사용해도 될 만큼 무게적인 부분에서의 휴대성은 좋다고 할 수 있겠더군요.

 

룸앤티비뒷면모습
룸앤티비 뒷면

LG 룸앤티비 성능도 성능이지만 일단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 때문에 주목을 받고 인기가 많은 듯한데 남녀노소 누가 봐도 마음에 들어 할 디자인이라 인테리어적인 요소는 물론 감성 캠핑에 특화된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요즘은 기능도 중요하게 여기지만 일단 예뻐야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고 구매욕구를 자극하는데 룸앤티비 딱 어필할만한 디자인이라 저 또한 높은 점수를 주고 싶고 늘 검은색 TV만 봐서 그런가 이색적이기도 하고 암튼 정말 예쁘더라고요.

 

 

LG 룸앤TV 채널, 미러링

lg룸앤티비설정
설정

전원케이블만 연결하면 화면이 켜지면서 바로 따라하기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언어 및 지역 설정, 인터넷 연결 등 순서대로 따라하면서 설정하면 되는데 뭐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고 티빙, 왓챠, 넷플리스, 유튜브 등 로그인 정보 정도 설정해 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룸앤티비ott채널
OTT 채널

넷플릭스 3개월 이용하다가 생각보다 안 보게 되어서 해지했는데 이번에 LG 룸앤TV를 들였으니 다시 이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었는데요. 기본적으로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프라임비디오, 티빙 등 OTT 채널이 깔려 있고 LG 채널을 비롯해 유튜브, 벅스, 네이버, 쿠팡플레이 정도 이용할 수 있더라고요.

 

룸앤tv스포츠중계
스포츠 중계 보기

제가 룸앤티비를 들인 주된 목적이 손흥민, 류현진, 프로야구, 여자배구 등 좋아하는 스포츠 중계를 책상 위에서 큰 화면으로 보고 싶은 이유 때문인데요.

 

보통 핸드폰 스포티비 나우 어플로 보기 때문에 눈도 아프고 집중도 안되고 답답했는데 스마트 모니터라 핸드폰 미러링 또는 노트북과 HDMI 케이블로 연결하면 쉽게 룸앤티비 27인치 화면에서 볼 수 있으니 정말 만족감 그 자체였습니다.

 

구매의 이유는 다 다르겠지만 저 같은 이유로 LG 룸앤TV 들이신다면 괜찮지 않을까 싶고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미러링 할 때 살짝 느린 느낌? 끊기는 느낌? 주사율이 떨어진다는 느낌이 약간은 드는데 또 어떨 때는 못 느끼기도 하니 와이파이 속도 때문인가 싶은 생각도 들더라고요.

 

룸앤티비미러링기능
룸앤티비 미러링

최신 모델 27TN600S 스마트 TV로 업그레이드되었고 webOS 4.5를 자체 탑재하고 있어서 무선 네트워크를 통한 OTT 서비스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은 정말 마음에 드는데요.

 

공중파 방송을 볼 수 없다는 점과 LG 채널 중에 스포츠 채널이 없다는 점은 또 아쉬움으로 남더라고요. 채널이 다양하기는 하지만 홈쇼핑 채널이나 YTN, 연합뉴스 및 일부 몇 개의 채널을 빼면 생방송 채널은 많지 않은 듯합니다.

 

거치대가 굳이 없어도 테이블이나 책상 위에 올려 두면 되니까 편하고 모니터 하부에는 군데군데 고무로 되어 있어서 잘 밀리지 않으며 두께가 얇기에 쉽게 넘어지지 않을까 싶지만 또 그렇게 불안하지는 않은 느낌입니다.

 

Full HD 화면이기에 낮이나 야외에서도 비교적 선명한 화질로 시청할 수 있고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의 룸앤티비 디자인, 기능, 가격 세 마리 토끼를 잡지 않았나 싶은데요. 한 가기 아쉬운 점은 화면이 선명하다기보다는 약간 흐릿하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크게 거슬릴 정도는 아닙니다. 

 

 

PC 모니터로 활용

책상위룸앤티비
책상 위의 룸앤티비

또 한 가지 매력적인 기능은 PC 모니터로도 활용할 수가 있다는 점인데요. 구성품에 있는 HDMI 케이블을 노트북과 룸앤티비에 연결하고 노트북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확장으로 변경면 해주면 보조 모니터로 사용이 가능해서 영상을 보면서 포스팅을 한다거나 참고 자료를 룸앤티비 모니터에 띄우고 내용을 확인하면서 노트북에서 작업을 하면 되니까 편하고 수월해서 좋더라고요. 

 

스마트TV와 PC 모니터, 블루투스 스피커 정도만 사용해도 LG 룸앤TV 꽤 쏠쏠한 만족감을 주지 않을까 싶은데요. 요즘 캠핑족이 늘어나면서 인기가 역주행하고 있다고 하는데 며칠 사용해 보니까 왜 좋은지 만족스러운지 그 이유를 조금은 알 것 같습니다.

 

 

지금도 보조 모니터로 사용하면서 룸앤티비 솔직 후기 적고 있는데요. 시원시원한 화면을 옆에 놓고 보니까 눈도 덜 피로하고 여러모로 쓰임새 좋은 스마트TV가 아닌가 싶습니다.

 

PIP 기능도 있다고 하고 우리집 가전을 TV 화면으로 제어하는 인공지능 홈보드, 인공지능 음성인식, LG 씽큐 앱을 깔면 핸드폰으로 리모컨을 대체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직 어떤 기능이 있는지 다 살펴본 것은 아니지만 알면 알수록 풍성한 기능의 룸앤티비라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