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스포츠

토트넘 리버풀 중계 채널 (손흥민 20호 골)

반응형

2021-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그 어느 시즌보다 치열한 순위 싸움의 해가 아닌가 싶은데요. 현재 1위, 4위, 강등권 싸움이 한창인데 아무래도 이번 36라운드의 빅매치는 동기부여가 확실한 두 팀의 만남인 토트넘 VS 리버풀 매치업이 아닌가 싶고 손흥민 포함 선발 라인업 및 TV, 인터넷 중계 채널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트넘 VS 리버풀 36라운드

예상 선발 라인업 및 손흥민 중계 채널

토트넘-리버풀-중계-채널
토트넘 리버풀 36라운드

이번 시즌 EPL에서 손흥민 소속의 토트넘 홋스퍼가 4위에 오르지 못하고 다음 시즌 챔스 진출에 실패한다면 아마도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실망하실 텐데요.

 

케인의 이적설과 누누 감독 체재로 불안하게 출발했던 토트넘이 손흥민의 맹활약으로 시즌 막판까지 4위 경쟁을 하고 있다는 게 어쩌면 신기하기도 한데 없는 살림에 여기까지 올라왔으니 내심 아스날을 밀어내고 4위에 올랐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입니다.

 

만약에 토트넘이 리그 4위 및 챔스에 진출에 실패한다면 콘테 감독, 해리케인의 거취도 불분명해지고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좋은 선수들 수급이 어렵지 않을까 싶은데요.

 

남은 4경기에 전승을 한다는 각오로 경기에 임했으면 하는데 하필 36라운드 상대가 4관왕 쿼드러플에 도전하고 있는 클롭의 리버풀이라니 4위 경쟁 중인 토트넘도 그렇고 1위 경쟁 중인 리버풀도 그렇고 무조건 이겨야 하는 경기라 꽤나 흥미진진한 경기가 될 듯합니다. 먼저 토트넘 VS 리버풀 TV 무료 중계 채널 및 모바일 채널은 다음과 같은데요.

 

 

토트넘 리버풀 중계 채널

토트넘 VS 리버풀 PL 36라운드 한국 중계 시간은 5월 8일 일요일 새벽 3시 45분으로 영국 현지 시간은 토요일 저녁 7시 45분 경기라 메인 중계 시간대인데요. 맨시티 팬들은 토트넘을 응원할 것이고 아스날 팬들은 리버풀을 응원할 것이기에 가장 큰 관심이 가는 매치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중계 채널은 스포티비, 스포티비나우, 쿠팡플레이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인데요. 무료 TV 중계로 중계방송 보시려면 스포티비 채널을 이용하시면 되고 KT 올레 TV의 경우 채널 넘버는 51번입니다. 모바일, 인터넷 중계 채널은 아래와 같은데요.

 

 

상황의 여의치 않아 핸드폰이나 태블릿, 노트북을 이용해서 보실 분들은 스포티비나우, 쿠팡플레이 앱을 통해 시청하셔야 하는데 아시다시피 유료 앱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저도 손흥민 중계 때문에 모두 가입한 상태이고 2개의 앱 월 이용료만 한 달에 14,000원 정도 나가는데요. 이번 달에 프리미어리그 일정이 종료되기 때문에 다음 시즌 시작까지는 약 3개월 정도의 텀이 있기에 해지를 하고 다시 가입을 해야 하는지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참고로 손흥민의 토트넘 축구 중계 채널인 스포티비 나우 TV에 연결하는 방법 및 쿠팡플레이 PC에서 보는 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2021.08.24 - [K의기록/모든리뷰] - LG 룸앤TV 미러링 가능한 스마트 모니터 룸앤티비 솔직 후기

 

LG 룸앤TV 미러링 가능한 스마트 모니터 룸앤티비 솔직 후기

요 며칠 사용하고 있는 LG 룸앤TV에 대해서 적어볼까 하는데요. 구입한 이유는 딱 한 가지 큰 화면으로 스포츠를 보고 싶다는 이유 때문이었고 미러링 가능한 스마트 모니터이기에 나름 만족스러

kinfosquare.tistory.com

 

2021.11.19 - [K의기록/모든정보] - 쿠팡플레이 TV 연결 미러링 방법(노트북 PC 동시접속 축구 중계 후기)

 

쿠팡플레이 TV 연결 미러링 방법(노트북 PC 동시접속 축구 중계 후기)

며칠 전에 열린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이라크와의 6차전 축구 중계를 처음으로 쿠팡플레이 TV 연결해서 시청했는데요. 노트북, PC 버전으로 보는 방법 및 동시접속, 미러링 하는 법에 대해서 간

kinfosquare.tistory.com

 

 

토트넘 리버풀 현재 순위

두 팀 현재 순위를 보면 토트넘 19승 4무 11패, 승점 61점으로 5위, 리버풀 25승 7무 2패, 승점 82점으로 2위에 랭크되어 있는데요. 한 단계 순위 상승이 절대 목표인 팀들의 매치업이라 한치의 물러섬 없는 경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36라운드 토트넘이 리버풀에 패하고 아스날이 리즈에 승리한다면 승점 5점 차이가 나기에 다음 북런던 더비에서 승리하더라도 남은 두 경기에서 순위를 뒤집기란 어려운데요.

 

따라서 아무리 최강 전력의 리버풀이라도 꼭 승리해야 하는 경기인데 토트넘 홋스퍼 강팀에 강한 모습도 간혹 보여주기 때문에 이번에도 손케쿨 조합에 기대를 걸어야 할 듯하고 최소한 2실점 정도는 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3골은 넣어야 승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승점 1점 차이로 2위에 랭크된 리버풀도 이번 경기에서 비기거나 패한다면 1위 맨시티를 넘어서기는 불가능하고 쿼드러플 달성은 어려울 것으로 보이기에 경기에 임하는 각오가 남다를 텐데요.

 

변수는 비야레알과의 챔스 4강 2차전 3일 뒤에 열리는 경기라 체력적인 부분에서의 부담은 있을 듯하고 라인을 올려 압박하는 팀이라 토트넘 수비가 최소한의 실점으로 막는다면 승산은 있을 듯하데 역습에 능한 손흥민에게 얼마만큼의 정확한 패스가 연결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토트넘 리버풀 상대 전적

토트넘 VS 리버풀 상대 전적을 보면 59번 만나 29승 16무 14패로 리버풀이 우세한데요. 최근 20경기 전적을 보면 토트넘은 리버풀 상대 2017-18시즌 9라운드에 4-1로 승리한 것이 전부이니 압도적으로 리버풀에 밀리고 있습니다.

 

그나마 이번 시즌 첫 번째 만남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했다는 점에서 자신감은 어느 정도 회복했다고 볼 수 있는데요. 당시 경기를 복기해 보면 토트넘 홋스퍼 의외로 라인을 올려 볼을 점유하는 팀들의 약점을 잘 활용하는 모습이고 경기 내용적으로도 대등하거나 살짝 우세한 경기를 펼쳤기에 클롭 감독이 라인을 내리지만 않는다면 승리까지는 모르겠지만 두 골 정도는 넣지 않을까 싶습니다.

 

 

토트넘 리버풀 예상 선발 라인업

후스코어드닷컴에서 예상한 토트넘 선발 라인업은 골키퍼 요리스, 백3에 밴데이비스, 에릭 다이어, 로메로, 미드필더에 호이비에르, 벤탄크루, 윙백에 세세뇽, 로얄, 공격에 손흥민, 케인, 쿨루셉스키 3-4-3 포메이션을 예상했는데요.

 

지난 경기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모우라 대신 쿨루셉스키의 선발이 예상되고 레길론의 시즌 아웃 가능성이 있기에 스쿼드가 얇은 토트넘 입장에서는 남은 라운드 이 선발 라인업으로 운영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안필드에서 12연승을 거두고 있는 리버풀 예상 선발 라인업은 골키퍼 알리송, 수비에 로버트슨, 반다이크, 마팁, 알렌산더 아놀드, 중원에 티아고, 파비뉴, 핸더슨, 공격에 디아스, 마네, 살라 4-3-3 포메이션이 예상되는데요.

 

루이스 디아스 대신 조타, 티아고 대신 나비 케이타, 마팁 대신 코나테 선수의 선발 출전도 예측 가능한데 어떤 선수가 나와도 스쿼드가 탄탄한 리버풀이기에 토트넘 손흥민 팬 입장에서는 그저 부러울 뿐입니다.

 

 

손흥민 VS 살라 득점왕 경쟁

경기 결과도 중요하지만 EPL 득점 순위 1, 2위 선수들인 살라(22골), 손흥민(19골)의 맞대결에도 관심이 큰 경기인데요. 솔직히 골든부츠는 살라가 가져갈 확률이 높지만 최근 6경기에서 8골을 몰아치는 손흥민의 물오른 골 결정력을 본다면 격차는 좁혀지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상 토트넘 리버풀 36라운드 예상 선발 라인업 및 상대 전적, 중계 채널에 대해서 적어보았는데요. 이제 중계 시간이 12시간 정도 남았고 조금은 긴장도 되는데 일요일 새벽 경기라 마음 편하게 중계방송 시청해야겠습니다.

 

4월 이달의 선수 8명의 후보에 오른 손흥민 선수 누구나 인정하는 최고의 공격수이기에 그저 자랑스러울 뿐인데요. 토트넘 공수의 핵심인 손흥민, 로메로 선수가 분전해서 이번 리버풀과의 36라운드 경기 꼭 승리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이 경기 뒤에 열리는 아스날 VS 리즈 경기에서는 강등권 추락의 위험이 있는 리즈 유나이티드라 죽기 살기로 나설 듯한데요. 적어도 무승부나 아스날을 잡았으면 하는데 아스날 최근 강팀들인 첼시, 맨유, 웨스트햄에 연속으로 승리하면서 너무나 잘하고 있지만 이제는 발목이 잡힐 때도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