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정보

쿠팡플레이 TV 연결 미러링 방법(노트북 PC 동시접속 축구 중계 후기)

반응형

며칠 전에 열린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이라크와의 6차전 축구 중계를 처음으로 쿠팡플레이 TV 연결해서 시청했는데요. 노트북, PC 버전으로 보는 방법 및 동시접속, 미러링 하는 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쿠팡플레이 TV 연결

노트북 PC 버전 보기, 미러링, 동시접속

쿠팡플레이-TV연결-방법
쿠팡플레이 TV 연결

전 세계적으로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이 펼쳐지면서 A매치에 흠뻑 빠진 지난 2주가 아니었나 싶은데요. 한국 축구 대표팀 경기를 거듭할수록 경기력이 좋아지기에 월드컵 본선 진출은 물론 본선에서의 활약 또한 기대되는 요즘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 월드컵 최종예선 중계방송사는 tvN, 쿠팡플레이 채널이었기에 TV로 중계방송 보실 분들은 tvN, 핸드폰, 태블릿 개인 디바이스로 보실 분들은 쿠팡플레이 앱을 통해 시청해야 했는데요.

 

카타르에서 열린 경기였기에 밤 12에 중계되면서 저 같은 경우는 아이방에 있는 TV로는 볼 수가 없었기에 핸드폰에 깔린 쿠팡플레이 앱으로 봐야겠다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중요한 경기를 작은 핸드폰으로 본다는 게 싫어서 쿠팡플레이 PC 버전이 있는지 노트북으로 볼 수 있는지 혹은 TV에 연결해서 볼 수는 없는지 경기 시간이 다 되어서야 알아보기 시작했는데요.

 

쿠팡 와우 회원이었기에 예전에 토트넘 손흥민 경기 몇 번 핸드폰으로 본 적은 있었지만 스포티비 나우를 이용하고 있었기에 굳이 쿠플에서 볼 이유는 없었고 이번 최종예선은 TV로 시청할 수 없는 상황이었기에 알아보니까 PC 버전에서도 볼 수 있다고 해서 정말 오랜만에 쿠팡 플레이로 축구 중계를 본 듯합니다. 먼저 쿠플 PC 버전으로 축구 중계 보는 방법은 다음과 같은데요.

 

 

 

쿠팡플레이 PC 버전

쿠팡플레이-PC-버전
쿠팡플레이 PC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쿠팡플레이를 검색하면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니까 엣지,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에서 다시 시도해 보라는 안내 문구가 나오는데요.

 

구글에서 https://www.coupangplay.com/ 주소를 치니까 바로 쿠플 홈에 접속이 되고 쿠팡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노트북, pc에서도 바로 이용이 가능하길래 이렇게 PC 노트북에서 쿠팡플레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었구나 조금은 신기하기까지 하더라고요.

 

4명 동시접속에 5대의 기기까지 등록이 되니까 이용하는데 있어서 전혀 불편함이 없는데요. 스포티비 나우 채널의 경우 동시접속이 안 돼서 핸드폰 또는 노트북 어느 한 곳에서만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로켓 배송을 받을 수 있는 월 2,900원의 쿠팡 와우 회원이 되면 이렇게 스포츠 중계나 드라마, 영화를 볼 수 있으니 전혀 아깝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작은 핸드폰이 아닌 15인치 노트북으로 축구 중계를 볼 수 있음에 반가웠지만 TV에 연결해서 보면 어떨까 싶어서 27인치 스마트 TV에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연결해 보았는데요.

 

 

 

쿠팡플레이 TV 연결(미러링, 케이블)

쿠팡플레이-미러링-방법
쿠팡플레이 미러링

일단 쿠팡플레이를 PC에서 접속하는 방법을 알았기에 기존에 스포니비 나우를 보던 방법대로 노트북과 스마트 TV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해서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축구 중계를 시청했는데요. 

 

2021.08.24 - [K의기록/모든리뷰] - LG 룸앤TV 미러링 가능한 스마트 모니터 룸앤티비 솔직 후기

 

LG 룸앤TV 미러링 가능한 스마트 모니터 룸앤티비 솔직 후기

요 며칠 사용하고 있는 LG 룸앤TV에 대해서 적어볼까 하는데요. 구입한 이유는 딱 한 가지 큰 화면으로 스포츠를 보고 싶다는 이유 때문이었고 미러링 가능한 스마트 모니터이기에 나름 만족스러

kinfosquare.tistory.com

손흥민, 류현진 중계를 핸드폰, 노트북이 아닌 큰 TV 화면에 연결해서 보려고 얼마 전에 룸앤TV 장만했는데 제법 쏠쏠한 만족감을 주기에 저처럼 큰 화면에 대한 갈증이 있으신 분들은 생각해 보셔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록 27인치 TV지만 노트북과 케이블 연결해서 볼 수도 있고 핸드폰 미러링으로 볼 수도 있기에 그 쓰임새는 상당히 좋은데요. 핸드폰 미러링 방법은 스마트폰 설정 메뉴에서 smart view를 활성화시키면 되는데 자세한 방법은 위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LG 룸앤TV 자체에 쿠팡플레이가,,,

룸앤TV-쿠팡플레이
룸앤TV

쿠팡플레이 tv 연결에 대한 포스팅을 하다 보니까 자꾸 이 룸앤tv 얘기를 하게 되는데요. 자체 채널에 쿠팡플레이가 깔려 있어서 굳이 HDMI 케이블이나 핸드폰 미러링을 하지 않아도 바로 볼 수가 있었습니다.

 

채널이 뭐가 있는지 확인해 보지 않아서 몰랐는데 얼핏 쿠팡플레이 채널이 있다는 게 기억이 나길래 새 기기 연결을 하고 코드 번호를 입력하니까 바로 볼 수가 있더라고요.

 

쿠팡플레이-축구-중계
쿠팡플레이 축구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한국 잔여 경기가 아직 4경기 남았고 중동 원정 경기가 3번이나 남았기에 아무래도 새벽 중계가 예상되는데요. 저처럼 집에 있는 TV로 못 보시는 분들은 쿠팡플레이 PC 버전에서 보셔도 좋을 듯하고 스마트 TV가 있다면 앞서 설명드린 방법대로 TV에 연결해서 보시면 좀 더 생동감 있는 축구 중계 보실 수 있을 듯합니다.

 

쿠팡플레이 드라마, 영화 콘텐츠도 점점 더 다양해지고 스포츠 중계 또한 월드컵 최종예선, 토트넘 손흥민, 페네르바체 김민재 경기도 생중계를 해 주니까 뭔가 풍성해진 느낌인데요. 초창기에는 중계 화면도 끊기고 화질도 아쉬웠는데 이번에 TV에 연결해서 보는데도 화질 저하나 끊김 없이 선명하게 볼 수 있어서 앞으로는 자주 이용하지 않을까 싶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