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리뷰

초등학생 책가방 엠엘비(MLB) 초등학교 저학년, 고학년 구매 후기

반응형

2022년 새해가 되면서 초등학생 책가방 준비하시는 분들 많이 계실 텐데요. 저희도 초등학교 3학년, 5학년 고학년 올라가는 남아, 여아가 있기에 엠엘비(MLB) 책가방으로 준비했는데 잠시 리뷰하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등학생 책가방 엠엘비 후기

초등학교 고학년 남아, 여아 MLB 책가방

MLB-초등학생-책가방
MLB 책가방

신학기를 맞아서 초등학교에 입학을 하거나 저학년에서 고학년으로 올라가는 아이들을 둔 가정에서는 책가방을 미리 준비해야 하는데요. 우리 집 아이들도 학년이 올라가니까 입학할 때 사주었던 유아틱 한 책가방이 어색하기도 해서 이번에 아들과 딸 모두 엠엘비(MLB) 책가방을 새로 장만했습니다.

 

솔직히 전에 쓰던 책가방 어디가 손상되었거나 닳거나 하지는 않아서 거의 새 것의 느낌이라 조금은 아깝다는 생각도 드는데요. 3학년 올라가는 초등학생 딸아이 왠지 저학년에서 고학년이 되는 느낌이라 초등학교 1, 2학년까지 사용했던 책가방을 3학년이 되어서도 들고 다니기에는 좀 애매하더라고요.

 

2021.02.23 - [K의기록/모든리뷰] - 초등학생 책가방 프렌치캣 초등학교 입학선물 프랜치캣 장단점

 

초등학생 책가방 프렌치캣 초등학교 입학선물 프랜치캣 장단점

2020년에 초등학교 입학한 아이들 길고 긴 학교 생활의 첫 시작인데 학교도 제대로 못 나가고 친구들도 못 만나고 어떻게 보면 코로나에 가장 큰 영향을 받은 꼬맹이들이라 안타까운데요. 설렘과

kinfosquare.tistory.com

위의 책가방이 우리 딸내미 초등학교 입학할 때 사 준 프랜치캣인데요. 너무 귀엽고 앙증맞아서 바로 선택했고 지금까지 잘 사용했는데 이제는 새 엠앨비 책가방에 그 역할을 넘겨줘야 하니 아쉽다는 생각도 듭니다.

 

초등학생 책가방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점은 가벼워야 한다는 점인데요.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이 사용하는 지라 무조건 가볍고 때가 안 타는 색상이라면 일단 눈여겨보게 되더라고요.

 

MLB 책가방 지금 사는 것은 좀 이른 감이 있지만 쇼핑하다가 바로 눈에 들어서 일단 매장에서 무게도 느껴 보고 가격도 확인하고 바로 구매했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가 MLB라 아이들 옷이며 신발, 모자부터 책가방까지 거의 모든 품목을 엠엘비에 장만하는데 가격 대비 제품 퀄리티가 좋아서 자주 이용하지 않나 싶고 일단 타 브랜드에 비해 디자인 종류가 다양해서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게 가장 큰 이유가 아닌가 싶어요.

 

 

초등 고학년 여아 MLB 책가방

엠엘비-여아-책가방
엠엘비 여아 책가방

초등학교 3학년 올라가는 딸아이 책가방은 보라색과 주황색 조합에 LA 다저스 로고가 적힌 책가방인데요. 밝은 색상에 일단 때가 좀 탈 듯해서 망설였지만 디자인도 너무 산뜻하고 가볍고 무엇보다 딸아이가 마음에 든다고 해서 바로 선택했는데 초등학생 여아가 사용하기에 무난한 책가방이 아닌가 싶습니다.

 

 

MLB-초등-고학년-책가방
책가방 디테일

보조가방은 그다지 필요하지가 않았기에 책가방 세트는 필요가 없었는데요. 세트는 가격대가 높기 때문에 책가방 단품으로 구매하는 게 좋고 자주 들고 다니지 않는 보조가방은 저렴한 제품으로 따로 하나 구입하는 게 좀 더 합리적인 선택이더라고요.

 

MLB  책가방 곰돌이 모양 키링과 같은 책가방 모양의 앙증맞은 주머니가 하나 달렸고 생활 방수 폴리 소재와 백팩에 에어 메쉬 U자형 어깨끈, 폭신한 등판 쿠션으로 편안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하는데요.

 

 

앞 포켓과 사이드 물병 포켓, 내부 포켓, 항균 포켓 등 수납공간이 많아서 실용적이고 어깨끈에 자석 버클의 체스트 벨트가 부착되어 있어 어깨로부터 흘러내림을 방지하니까 뛰어다니는 아이들에게 딱 좋겠더라고요.

 

 

엠엘비-남아-책가방
엠엘비 남아 책가방

사는 김에 함께 전시되어 있던 빨간색 책가방도 예뻐서 아들 쓰라고 하나 더 샀는데요. 빨간색이라 남아, 여아 모두 사용해도 좋을 듯하고 일단 때가 안 탈 색상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과 내외부 수납공간, 에어 메쉬 U자형 어깨끈, 소재 등은 여아 책가방과 거의 같았는데요. 두 가방 모두 다 무난한 디자인에 가볍다는 점에서 대체적으로 만족스럽다는 생각입니다.

 

 

초등학생-책가방-MLB
MLB 책가방 착용샷

아들은 이제 초등학교 5학년 올라가는 고학년이라고 동물 모양의 주머니는 창피한지 달지 않겠다고 하는데요. 딸아이는 두 엠엘비 책가방 다 마음에 드는지 만족스러운 눈치던데 그래도 여아라고 핑크색 책가방을 더 좋아하더라고요.

 

사이즈 및 무게도 적당하고 디자인도 무난해서 6학년 때까지 잘 사용했으면 하는데요. 가격도 중요하고 착용감 및 무게, 수납공간, 소재, 디자인 등 여러 부분을 생각했을 때 엠엘비(MLB) 초등학생 책가방 괜찮지 않나 생각됩니다.

 

 

아이의 취향도 중요하기에 예전에는 한참을 돌아다녀도 마음에 드는 제품을 못 찾은 기억이 있는데요. 많은 브랜드에서 초등학생 책가방 출시하고는 있지만 MLB가 디자인 종류도 다양하고 나름 화려해서 특히 여아 저학년, 고학년 책가방 찾으신다면 방문해 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이상 내돈내산 후기였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