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리뷰

도무스 두판 전기그릴 미니 사이즈라 캠핑용 1인 자취용 딱~

반응형

오늘 소개할 제품은 도무스 두판 전기그릴인데요. 미니 사이즈라 캠핑용으로 사용하거나 1인 가구 자취 필수템으로 딱 좋을 아이템이 아닌가 싶은데 가격이며 제품 구성, 성능 및 장단점은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도무스 두판 전기그릴 리뷰

미니 사이즈라 캠핑용 자취용 딱~

도무스-두판-전기그릴
도무스 두판 전기그릴

캠핑이나 차박에 대한 관심이 많은 1인이기에 관련 영상들 많이 찾아보곤 하는데요. 여행 겸 먹방이 주된 내용이라 본의 아니게 남들 먹는 모습 자주 보게 되는데 미니 사이즈의 앙증맞은 전기그릴에 요리를 해서 먹고 있는 모습을 보면 왜 그렇게 맛있어 보이고 미니그릴이 탐나는지 말이죠.

 

알고리즘으로 뜬 관련 먹방에서도 같은 제품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는데요. 집에서 혼술을 즐겨하기 때문에 하나 장만한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바로 검색을 하니까 쉽게 찾을 수 있었는데 제품 이름이 도무스 두판 전기그릴이더라고요.

 

 

가격은 약 25,000원 정도로 생각보다 너무 싸서 놀랐는데요. 제법 리뷰도 많고 나름의 장단점 및 평가도 괜찮은 편이었기에 바로 주문은 했는데 어떤 음식을 해서 먹어야 하는지 은근 고민이 되기도 했습니다.

 

2021.07.23 - [K의기록/모든리뷰] - 연기잡는 안방그릴 장단점 홈쇼핑 내돈내산 솔직 후기

 

연기잡는 안방그릴 장단점 홈쇼핑 내돈내산 솔직 후기

한 달 전에 TV 홈쇼핑 보고 혹~해서 구입한 연기잡는 안방그릴 두세 번 정도 사용해 봤는데요. 솔직 후기 남겨야겠다 생각하고 있다가 마침 어제 또 방송을 하길래 생각나서 적어볼까 합니다. 연

kinfosquare.tistory.com

 

몇 달 전에 TV 홈쇼핑에서 구입한 큰 사이즈의 전기그릴이 있었지만 일단 몸집 자체가 크니까 빼고 넣기가 부담스러워 생각보다 잘 사용을 안 하게 되던데 이 도무스 두판 전기그릴은 작고 가벼워서 식탁 위에 올려놓고 쓰면 적어도 넣었다 뺐다 하는 번거로움은 없으니 자주 사용하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도무스 두판 전기그릴 구성

두판-전기그릴-구성품
두판 전기그릴 구성

도무스 두판 전기그릴 일단 미니 사이즈에 디자인도 깔끔하고 무엇보다 두 가지 요리를 동시에 해 먹을 수 있다는 점에 아마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왕이면 식사할 때 찌개나 국물 요리며 볶음 요리며 고기를 구울 때도 그렇고 바로 앞에서 따뜻하게 조리해 먹으면 캠핑하는 느낌이 나서 조금 더 재밌기도 하거니와 맛있게 음식을 즐길 수 있겠다는 생각에 아마도 저처럼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을 듯합니다.

 

 

캠핑, 먹방 유튜버 분들이 사용하는 모습 자주 보았기에 디자인이나 기능 정도는 이미 알고 있었는데요. 제품 구성은 본체, 유리 뚜껑, 전원 코드, 사용설명서로 단출하고 뭐 조작법 및 사용 방법이 직관적이라 사용설명서 볼 필요도 없었는데 적어도 주의점 정도는 한 번 읽어 보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도무스 두판 전기그릴 장단점 후기

도무스-두판-미니-전기그릴
도무스 미니그릴

도무스 두판 전기그릴 사이즈는 370*215*120mm로 아담하고 무게는 2kg으로 살짝 묵직한 정도인데요. 부담 없는 사이즈와 무게라 이동이 용이해서 캠핑용이나 여행용으로 챙겨 가도 좋을 듯싶더라고요.

 

전원 케이블만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는데요. 조작법은 전면부 우측에 위치한 원형 버튼을 돌려서 작동하면 되는데 냄비 요리와 그릴 요리를 따로 또는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 하면 온도 조절은 별도로 할 수 없기에 온도를 낮추거나 높일 수는 없고 단지 전원을 한쪽만 켜느냐 두 쪽 다 켜느냐 정도만 조작할 수 있더라고요.

 

많은 분들이 단점이라 언급했던 그릴 자체가 분리되지 않기에 설거지하는데 번거로움이 있다는 점은 이미 알고 있었는데요. 먹은 후 티슈로 어느 정도 처리하고 간단하게 설거지하면 되는 일이기에 가격 대비 성능을 생각한다면 감수할 만한 불편함이라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구입해서 몇 번 음식을 조리해 먹어 보았는데요. 미니 사이즈의 전기그릴이지만 생각보다 성능은 좋아서 잘 끓고 잘 익는다는 점은 그래도 도무스 두판 전기그릴의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두판-전기그릴-요리-사진
두판 전기그릴 요리

보통 깊이감이 있는 냄비에는 찌개를 얕은 그릴에는 고기를 구워서 동시에 드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물 빠짐 구멍이 없기 때문에 기름이 많이 생기는 삼겹살보다는 목살이나 소고기 종류가 더 적합하지 않나 싶고 사이즈가 생각보다 작아서 고기가 많이 올라가지 않기에 2인 이상이 드시려면 천천히 즐기면서 드셔야 할 듯합니다.

 

차박이나 캠핑용 또는 1인 가구 자취용으로 혼자서 먹기에는 딱 좋은 사이즈이자 성능인데요. 집에서 오붓하게 혼술 즐기기에도 좋은 아이템이 아닌가 싶고 일단 만들어서 먹는다는 현재 진행형의 느낌을 준다는 점이 도무스 두판 전기그릴의 가장 큰 장점인 듯한데 아이들도 재밌어서 그런가 여기에다 음식을 바로 해 주면 더 잘 먹는 듯합니다.

 

 

이상 미니 전기그릴 간단 리뷰였는데요. 가격도 저렴하고 성능도 괜찮다는 점, 사이즈가 작고 무게가 무겁지 않아서 이동이 용이하다는 점 정도가 장점인 듯하고 설거지가 불편하다는 점, 생각보다 사이즈가 작다는 점, 온도 조절이 따로 되지 않는다는 점 정도가 단점이 아닐까 싶은데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스럽다는 평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