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일상공유

제주 가볼만한곳 무민랜드 후기(제주도 서귀포 아이랑 갈만한곳)

반응형

3월 초 가족과 함께 제주도 3박 4일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오늘은 제주 가볼만한곳, 제주도 서귀포 아이랑 갈만한곳으로 좋은 무민랜드에 대해 적어볼까 하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곳이었기에 여행코스에 넣어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주-가볼만한곳-무민랜드
무민랜드 제주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면서 아이랑 어디를 갈까? 나름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300x250

 

정말 오랜만의 제주 여행이라 저는 그저 해안도로 드라이빙을 위주로 바다를 보면서 쉬엄쉬엄 구경을 하고 싶었지만 그래도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곳 한두 군데 정도는 가야겠더라고요.

 

숙소가 신화월드 서머셋 리조트였기에 근처 서귀포 소재의 제주도 아이랑 갈만한곳을 검색해 보았는데요.

 

2023.03.16 - [K의기록/일상공유] -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 서머셋 2박 3일 가족여행 숙소 솔직후기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 서머셋 2박 3일 가족여행 숙소 솔직후기

3박 4일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면서 숙소는 무조건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를 이용하겠다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서머셋이 가족여행 숙소로 좋을 듯해서 2박을 예약했고 지난주에 다녀왔는데 객실

kinfosquare.tistory.com

 

제주 헬로키티 아일랜드, 뽀로로 테마파크 등이 있었지만 너무 아이들 위주의 공간이라 갈까 말까 고민하다가 딸아이가 헬로키티 아일랜드 가고 싶다고 해서 가는 길에 무민랜드라는 이정표가 보여서 급 목적지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아이랑 갈만한 제주 가볼만한곳으로 유리의 성, 아르떼 뮤지엄,  아쿠아플라넷 정도만 생각했고 이 중에서 한두 군데 정도만 가보려고 했었는데요. 마침 근처 유리의 성이 쉬는 날이라 전혀 생각지도 않은 무민랜드를 가게 되었습니다.

 

▶▶ 무민랜드 제주 홈페이지 이동

 

무민랜드 제주 방문 후기

 

우리 가족이 방문했던 날이 3월 10일 금요일 오후 2시 30분 정도였고 평일이라 그런가 주차장에 차들도 몇 대 없길래 처음에는 휴무일인 줄 알았는데요.

 

하지만 내부에 불도 켜져 있고 영업을 하는 듯해서 입장을 했는데 상당히 깔끔한 내부 모습에 일단 첫인상은 좋았습니다.

 

 

티켓팅을 하면서 무민랜드 입장 요금표를 보니까 성인 15,000원, 청소년 14,000원, 어린이 12,000원의 입장료가 책정되어 있었는데요.

 

 

저희는 이곳에 와서 바로 표를 구매했기에 할인은 받지 못했는데 찾아보니까 할인 티켓 구매해서 방문하면 조금은 더 이용요금 아낄 수 있겠더라고요.

 

▶▶ 무민랜드 제주 할인받는 곳

 

제주도민, 경로우대, 국가유공자, 장애인 입장료는 4,000원이었는데 저희는 부모님과 함께 방문했고 부모님은 저희가 구경할 동안 카페에 계신다고 해서 입장료 없이 카페에 먼저 올라가 계셨습니다.

 

 

지하 1층 매표소에서 티켓팅을 하고 간단한 안내를 받고 천천히 무민랜드를 둘러보았는데요. 매표소 근처에 있는 무민이 빼곡하게 채워져 있는 포토존에서는 무조건 사진 한 장 찍어야겠더라고요.

 

솔직히 저는 별 기대감 없이 방문했고 무민이 어떤 캐릭터인지도 잘 몰랐는데요. 핀란드 예술가이자 작가, 화가, 만화가인 토베얀손이 무민 캐릭터를 탄생시켰더라고요.

 

 

무민랜드 내부가 생각보다 넓었고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이라 그런가 깔끔 그 자체였는데요. 동적인 공간이 아닌 정적인 공간이라 아이들이 살짝 지루할 수도 있을 듯한데 그래도 사진도 찍고 둘러보기에는 좋은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파란색 무민하우스에는 무민들이 사는 공간을 예쁜 소품들로 정감 있게 구성했는데요. 마치 유럽의 가정집을 방문한 그런 느낌이 들었습니다.

 

 

볼풀장, 미디어아트 공간도 있고 메시지 쓰기, 컬러링, 북유럽 감성 자작나무 목공 체험이 가능한 무민아트 스페이스라는 공간도 있던데 시간상 체험해 보지는 않았습니다.

 

제주도 서귀포 아이랑 갈만한곳 무민랜드 사람도 붐비지 않고 전체가 포토존이라 사진도 여유롭게 찍었는데요. 기대치가 없어서 그랬는지 저는 꽤나 만족스러웠는데 초등학생 딸아이도 그럭저럭 만족하는 눈치였습니다.

 

 

옥상 포토존에서도 사진 몇 장 찍고 내려왔는데요. 사방이 탁~트인 전경이 꽤나 좋았는데 3월 초 제주도 날씨가 이렇게나 덥다는 게 신기하기까지 하더라고요.

 

 

무민랜드 다 둘러보고 간 곳은 카페 겸 팬시용품 파는 곳이었는데요. 이런 큰 공간에 무민캐릭터 용품들이 가득했고 오히려 우리 아이들은 이곳이 더 마음에 들었는지 구경하느라 정신이 없더라고요.

 

저도 아기자기한 소품이며 팬시용품 좋아해서 둘러보았는데요. 무민에 대해 조금 알고 둘러봐서 그런지 상품들이 더 애착이 가는 듯했고 인형들도 예뻐 보이고 정말이지 큰 무민 인형은 제가 다 사고 싶었습니다.

 

 

무민샵에서 아이들 무민 인형 하나씩 사고 딸아이는 다이어리 고르길래 사주었는데요. 순백의 무민 인형 깔끔하고 귀여워서 그런가 제가 다 마음에 들던데 큰 인형이 6만 원이라 작은 것 2만 원짜리로 2개 샀습니다.

 

부모님은 이곳 무민랜드 카페에서 창 밖 풍경 보면서 커피 마시고 계셨는데요.

 

약 1시간 정도 무민랜드 둘러보고 저희도 카메 음료 주문해서 잠시 여유로운 시간 가졌는데 무민랜드 카페 정말 크고 예뻐서 음료만 마시러 와도 좋은 그런 곳이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무민카페가 정말 마음에 들었는데요. 조용하고 한적해서 그런가 마음 같아서는 그냥 이곳에서 몇 시간이고 있고 싶더라고요.

 

 

카페 음료 또한 예쁘고 맛도 좋았는데요. 기본적으로 아메리카노가 맛있었고 다 좋았는데 캐릭터 인형이나 팬시용품 구매한 사람들에게 할인이라도 좀 해주면 좋았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무민랜드 근처 중문 색달해수욕장

 

이상 제주 가볼만한곳, 제주도 서귀포 아이랑 갈만한곳 무민랜드 방문 후기였는데요.

 

꼭 아이들이 아니더라도 친구끼리, 연인끼리 방문해도 좋을 그런 곳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너무나 깔끔하고 여유로웠던 곳이라 그런지 좋은 기억으로 남은 제주도 실내 명소였습니다.

 

아시다시피 제주도 비가 자주 오는 곳이라 외부 구경하기 힘들 때가 은근 많은데요. 그럴 때 무민랜드 제주 방문하셔서 사진도 찍고 커피도 한 잔 마시고 하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2023.03.14 - [K의기록/일상공유] - 우도 배시간 성산포항 천진항 요금(제주도 여행 드라이브 코스 명소)

 

우도 배시간 성산포항 천진항 요금(제주도 여행 드라이브 코스 명소)

지난주 3박 4일 일정으로 제주도 가족여행을 다녀왔는데요. 3월 초 여행이라 날씨가 추울까 걱정했는데 다행스럽게도 완연한 봄날씨와 맑은 하늘 덕분에 즐거운 여행 할 수 있었고 오늘은 환상

kinfosquar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