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일상공유

강릉 가볼만한곳 아르떼 뮤지엄 입장료 할인 가격 소요시간 후기

반응형

지난 주말 동해안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2일 차 여행지로 강릉 가볼만한곳 아르떼 뮤지엄을 다녀왔는데 신기하기도 하고 재밌기도 해서 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고 소요시간 및 입장료 할인 가격 등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아르떼 뮤지엄 입장료 할인 가격

강릉-가볼만한곳-아르떼뮤지엄
아르떼 뮤지엄 강릉

가을의 절정인 요즘 야외활동 하기 딱 좋은 날씨이고 여행 계획 많이들 잡으실 텐데요. 우리 가족도 지난 주말 속초, 강릉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는데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유명한 아르떼 뮤지엄 역시나 명소답게 볼거리 참 많더라고요.

 

강릉 여러 번 왔지만 아르떼 뮤지엄 존재 자체를 모르고 지냈는데요. 원래는 이번 동해안 여행 단풍도 만끽할 겸 설악산 케이블카 타는 게 목표였는데 비가 내리는 관계로 목적지를 급하게 아르떼 뮤지엄 강릉으로 바꾸었습니다.

 

 

숙소는 속초 외옹치에 위치한 롯데리조트였는데요. 토요일에는 날씨가 너무나 좋아서 덥기까지 했는데 일요일에는 새벽부터 비가 내리더니만 집에 갈 때까지 비가 그치지를 않고 계속 내리더라고요.

 

2022.10.26 - [K의기록/일상공유] - 롯데리조트 속초 주니어 패밀리 스위트 호텔 숙박 후기

 

롯데리조트 속초 주니어 패밀리 스위트 호텔 숙박 후기

지난 주말 아이들과 함께 1박 2일로 속초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숙소는 롯데리조트 호텔 주니어 패밀리 스위트였는데 객실 컨디션 및 전망, 부대시설, 음식 포장, 주변 갈만한곳, 예약 등의 내용

kinfosquare.tistory.com

 

여행에 있어 날씨가 참 중요하기에 비가 오니까 갈 수 있는 곳이 제한적이었는데요. 자연스럽게 속초, 강릉 쪽에 갈만한 곳 실내 위주로 알아보다가 아르떼 뮤지엄이 눈에 띄었고 후기들을 찾아 읽어 보니까 뭔가 새롭다는 느낌과 더불어 호기심을 자극하길래 바로 낙점하게 되었습니다.

 

 

아르떼 뮤지엄 강릉 방문

 

속초에서 강릉 아르떼 뮤지엄까지 약 1시간 정도 소요되었는데요. 위치를 미리 확인해 보니까 경포호 주변으로 경포 아쿠아리움, 경포 석호생태관, 허난설헌 생가터 근처에 위치해 있더라고요.

 

 

아무리 유명한 강릉 가볼만한곳이라지만 비가 와서 사람들이 많이 없겠다 싶었는데요. 웬걸 저희처럼 다른 사람들도 비가 오니까 오히려 실내 명소인 아르떼 뮤지엄을 많이들 찾으셨습니다.

 

주차장은 만차였고 좀 떨어진 곳 공터에 임시 주차장을 운영했는데요. 비가 와서 우산을 가지고 다녀야 한다는 번거로움에 조금은 불편하기도 했지만 그래도 처음 와 보는 곳에 대한 설렘과 호기심 때문에 마음만은 즐거웠습니다. 아르떼 뮤지엄 강릉 입장료 가격 및 할인 정보는 다음과 같은데요.

 

 

아르떼 뮤지엄 강릉 입장료 할인 가격

강릉 아르떼 뮤지엄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8시로 입장 마감 시간은 오후 7시인데요. 저희는 오후 2시 30분 정도에 도착했고 입장권 예매 없이 현장에서 입장료 결제하고 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관람 소요시간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약 1시간~2시간 정도 걸지지 않을까 싶은데요. 우리 가족은 딱 1시간 정도 둘러보았는데 지금 생각하니까 너무 대충 둘러봤나 하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입장권 예매는 인터넷으로 쿠팡, 티몬, G마켓, 인터파크 티켓, 롯데홈쇼핑, 마이리얼트립 등 여러 예매처가 있는데요. 인터넷으로 티켓 예매하신 온라인 사전 예매자 분들은 현장 무인발권기에서 바코드 스캔 후 다음과 같이 입장하시면 됩니다.

 

 

아르떼 뮤지엄 입장료 가격은 성인 17,000원, 청소년 13,000원, 어린이 10,000원이고 성인 입장권+TEA BAR 20,000원이고요. 할인 대상은 현 주소지 기준 강릉 시민, 1958년생 이상 경로, 36개월 초과~7세 아동, 군인, 유공자 대상이며 증빙서류 미 지참 시 할인 적용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아르떼 뮤지엄 강릉 둘러보기

아르떼 뮤지엄은 국내에 제주, 여수, 강릉이 있고 세계 수준의 디지털 디자인 컴퍼니 디스트릭트가 선보이는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인데요.

 

영원한 자연이라는 주제 하에 새로운 작품들을 제작하며 각 지역별 자연과 문화유산을 활용해 차별화된 컨셉과 작품들을 구성해 전시한다고 합니다.

 

 

1,500평이 넘는 공간에 12가지 테마의 다양한 미디어 아트로 시공간을 초월한 입체적이고 사실적인 영상을 제공하는 곳인데요. 별 기대 없이 왔다가 새로운 경험을 했다는 즐거움이 남는 곳인데 특히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동해바다만 보러 다녔지 경포호 인근에 이런 멋진 곳이 있는 줄은 모르고 지금껏 살았는데요. 12가지 모든 테마가 시각적인 강렬함과 감각적인 사운드와 함께 체험이 되니까 몰입도가 높고 호기심을 자극해 모든 공간에서 집중해서 그런가 선명하게 기억에 남는 듯합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아르떼 뮤지엄 테마는 WATERFALL, FLOWER, BEACH, GARDEN, WAVE, FOREST, CAVE, THUNDER, LIVE SKETCHBOOK, SUN 등이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명화가 전시되는 GARDEN 공간과 오색 영롱한 불빛들로 가득했던 STAR RAINDROPS 공간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요.

 

시각적인 강렬함과 더불어 신비로운 사운드까지 더해지니까 몽환적인 느낌마저 들었는데 우리 아이들도 이 공간을 가장 좋아하더라고요.

 

마지막으로 나오는 길에 TEA BAR가 있었고 이곳에서 여유롭게 차 한 잔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다시 먼 길을 가야 하기에 미련 없이 나왔습니다.

 

강릉 아르떼 뮤지엄 소요시간은 천천히 둘러보면 2시간, 빠르게 둘러보면 1시간 정도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특별히 입장료 할인 가격을 적용받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재미있게 보았기에 입장권 가격이 전혀 아깝지는 않았는데 여수, 제주 갈 일 있으면 아르떼 뮤지엄 꼭 가봐야겠습니다.

 

이상 강릉 가볼만한곳 아르떼 뮤지엄 후기였는데요. 강릉이나 속초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은 꼭 한 번 들려서 구경해도 좋을 그런 곳이 아닌가 싶고 각 공간마다 특색이 있어서 핸드폰으로도 인생 사진 여러 장 건질 수 있겠더라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