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말에 다녀온 속초 여행에서 기억에 남는 곳은 다름 아닌 속초아이 대관람차였는데요. 이제는 속초 가볼만한곳 중에서 손에 꼽히는 곳으로 속초해변의 명소이자 랜드마크가 되었는데 가격 할인 및 주차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속초 가볼만한곳
속초아이 대관람차 가격 할인 주차
저는 개인적으로 동해안 중에서도 속초를 가장 좋아하는데요. 강릉과 함께 번화한 도시이면서 주변에 해수욕장도 많고 가볼만한곳도 많아서 좋아합니다.
10월에 속초 여행을 다녀왔으니 4개월 만에 동해바다를 본 셈이었는데요. 역시나 푸른 동해바다는 서해바다와는 달리 그 느낌이 틀리고 뭔가 시원함이 느껴져서 좋더라고요.
1박 2일 여행이었고 숙소는 속초해변, 외옹치에 위치한 롯데리조트였는데요. 룸 컨디션 및 가격, 부대시설, 근처 맛집에 관한 내용들은 아래의 포스팅에 담았으니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롯데리조트 속초 숙박 후기≫
2022.10.26 - [K의기록/일상공유] - 롯데리조트 속초 주니어 패밀리 스위트 호텔 숙박 후기
≪롯데 리조트 속초 포장 맛집≫
2022.10.27 - [K의기록/일상공유] - 속초 롯데리조트 근처 맛집 회포장 후기(식당 음식 배달)
속초 롯데리조트 3시가 입실시간이지만 속초아이 전망 객실을 배정받으려고 오전 10시에 도착했는데요. 빨리 왔음에도 대기번호 10번이었고 남는 시간 뭐할까 하다가 가장 먼저 생각난 곳이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유명한 속초아이였습니다.
롯데리조트에서 5분 거리도 안 되는 곳에 위치한 속초아이는 속초 해수욕장 초입 좌측에 위치해 있는데요. 이른 시간에 도착했기에 주차장 여유는 조금 있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만차가 되더라고요.
속초아이 대관람차 주차 가격
위 사진은 2021년 6월에 속초해수욕장 방문했던 사진인데 당시에는 속초아이 공사를 하느라 높은 펜스가 둘러진 상태였습니다.
속초아이 주차장은 따로 없고 바로 근처에 있는 속초해수욕장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저는 보통 가장 가까운 제 1주차장을 이용하는데 길 건너서 2개 정도 주차장이 더 있는 듯하고 주차장 이용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7, 8월 제외 비수기의 경우 2시간 이내 1,000원, 2~8시간 2,000원, 8~24시간 4,000원이고 성수기인 7, 8월의 경우 2시간 이내 2,000원, 2~8시간 4,000원, 8~24시간 6,000원이고 경차 50% 할인되며 무인정산기 이용하시면 됩니다.
속초아이 대관람차 가격, 할인 대상
속초 가볼만한곳 속초아이 지난 6월에 왔을 때는 1시간 이상 줄을 서야 해서 바로 포기했는데요. 이번에는 일찍 와서 그런가 약 25분 정도 줄을 섰는데 만약에 또 1시간 이상 줄을 서야 했다면 포기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속초아이 대관람차는 국내 유일하게 해변에 위치해 속초의 푸른 바다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으며 속초 시내 및 설악산까지도 감상할 수 있기에 많이 찾지 않나 싶은데요.
아파트 22층 높이에 정원 6명인 관람차가 36대로 최대 216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고 한 바퀴 도는 시간은 약 15분 정도이며 속초아이 가격 및 할인 대상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인 : 12,000원
소인 : 6,000원
경로, 단체(20인 이상) : 9,000원
36개월 미만 영유아 : 무료
할인 대상 : 6,000원 (속초 지역주민, 한부모 가족, 장애인, 국가유공자)
참고로 소인 기준은 미취학 아동이며 입장시간은 10시~21시(입장마감 20시 30분)이고 속초아이는 기상악화 등의 이유로 갑작스럽게 운영시간이 변동될 수 있기에 사전예약은 따로 없고 현장 예매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속초아이 대관람차 탑승
현장에서 발권을 하고 약 25분 정도 줄을 선 후 드디어 속초아이에 탑승할 수 있었는데요. 속초 가볼만한곳 명소답게 이른 시간임에도 타려는 사람들로 대기줄은 상당히 길었습니다.
빨간색 대관람차 1대가 앞에 섰고 탔던 사람들이 내리고 바로 타는 시스템이었는데요. 놀이기구의 개념이 아닌 멀리 경치를 감상하는 기구임에도 우리 아이들은 뭐가 그리 신나는지 좋아하더라고요.
10월 말이었지만 속초 날씨가 유독 좋아서 오전 시간임에도 오히려 덥기까지 했는데요. 속초아이 에어컨이 있지만 그래도 더웠고 내부는 6명이 타면 딱 좋을 그런 크기였습니다.
저희는 4인 가족이라 속초아이 내부 공간이 여유로웠는데요. 가족끼리 탑승하니까 누구 눈치 볼 사람도 없고 마음껏 포즈도 취하면서 사진도 찍고 좋더라고요.
대관람차가 다 그렇지만 속도감도 안 느껴지고 솔직히 재미는 없는데요. 그래도 우리 아이들 높이 올라갈수록 멀리 보이니까 기분도 들뜨는지 연신 흐뭇해합니다.
파란 하늘에 파란 동해바다를 배경으로 사진도 많이 찍었는데요. 날씨만 좋다면 인생사진 건질 수 있는 곳이 속초아이가 아닌가 싶은데 덕분에 처음으로 먼 동해바다까지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약 15분 정도 되는 속초아이 이용 시간이 너무나 짧게 느껴졌는데요. 역시 타보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속초 가볼만한곳 중에 한 군데를 지울 수 있어서 나름 만족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내린 후 속초 해수욕장에서 잠시 바다 경치를 즐겼는데요. 날씨가 꽤나 더웠기에 발이라도 담그고 싶었고 시원하게 바다를 가르는 모터보트 타는 사람들이 그렇게 부럽더라고요.
롯데리조트에서 바라본 속초아이
속초아이 타고 속초해수욕장에서 잠시 쉬다가 속초 가볼만한곳 중에 제가 좋아하는 청초 호수공원에 들러서 점심도 먹고 산책을 했는데요.
속초는 비교적 자주 오는 곳이라 가볼만한곳으로 유명한 영랑호, 속초중앙시장, 영금정, 동명항 정도는 이미 여러 번 가보았기에 이번에는 방문하지 않았습니다.
위 사진은 리조트에 입실해서 바라본 속초아이 전망인데요. 동해안 리조트 중에서 뷰가 가장 좋은 곳이 아니었나 싶을 정도로 만족했는데 속초아이와 속초해수욕장 시간대별로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밤이 되니까 속초아이 불빛이 켜지고 계속 바뀌는 게 분위기가 정말 좋았는데요. 화려하면서 생동감이 넘치는 게 속초해수욕장 랜드마크이자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손색이 없더라고요.
다음 날에는 속초 날씨가 안 좋아서 비도 내리고 하늘도 내내 흐렸는데요. 비가 오는 날을 좋아해서 그런가 조금은 쓸쓸해 보이는 속초해변이었지만 뭔가 운치가 있고 웅장하기도 하고 입체감이 느껴져서 저는 좋았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유명한 속초아이 가격 할인 주차 등에 대해서 적어보았는데요. 비도 내리고 해서 집에 가는 길에 실내 공간인 강릉 아르떼 뮤지엄에 들렸는데 이곳은 또 강릉 명소이자 가볼만한곳으로 유명했고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포스팅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2.10.28 - [K의기록/일상공유] - 강릉 가볼만한곳 아르떼 뮤지엄 입장료 할인 가격 소요시간 후기
'K의기록 > 일상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도 배시간 성산포항 천진항 요금(제주도 여행 드라이브 코스 명소) (0) | 2023.03.14 |
---|---|
키즈 풀빌라 인천 영흥도 보헤나 찐후기(서울근교, 대부도 근처 펜션) (0) | 2023.01.04 |
강릉 가볼만한곳 아르떼 뮤지엄 입장료 할인 가격 소요시간 후기 (0) | 2022.10.28 |
속초 롯데리조트 근처 맛집 회포장 후기(식당 음식 배달) (0) | 2022.10.27 |
롯데리조트 속초 주니어 패밀리 스위트 호텔 숙박 후기 (0) | 2022.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