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리뷰

크록스 샌들 라이트라이드 클로그 사이즈 표 (지비츠 못함)

반응형

지난주에 수영복이며 크록스 샌들 장만하러 쇼핑몰에 다녀왔는데요. 올여름은 방역이 완화되면서 해수욕장이나 워터파크 좀 가 볼 생각이기에 한 켤레 장만했는데 크록스 라이트라이드 클로그 일단 가볍고 폭신한 게 편하긴 했지만 매장에 디자인이며 사이즈 재고가 별로 없어서 선택의 폭이 좁다는 게 아쉬웠습니다. 

 

크록스 매장에 어른부터 아이들 샌들이며 슬리퍼 구경하다가 지비츠가 신기해서 구경하기도 했는데요. 그렇지 않아도 우리집 아이들 작년에 샀던 라이트라이드가 타이트해서 또 사야 하는지 고민인데 이번에는 지비츠 착용할 수 있게 라이트라이드 보다는 바야밴드 클로그로 장만해 지비츠 끼워 예쁘고 특색 있게 신고 다녀도 좋을 듯합니다. 그럼 구매 후기 및 사이즈 표는 어떻게 되는지 등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크록스 샌들 구매 후기

라이트라이드 클로그 사이즈 표

크록스-라이트라이드-클로그-샌들
크록스 샌들

저는 족저근막염이 있어 조금만 무리해서 걸어도 발이 피로해서 발 편한 운동화에 족저근막염 깔창까지 넣어서 신고 다니는데요. 지난주에 아이들과 용인 캐리비안베이 큰맘 먹고 방문하려고 아쿠아슈즈며 크록스 샌들이며 급하게 장만했습니다.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방문하는 워터파크였기에 설레기도 했지만 발 때문에 걱정 또한 컸는데요. 과연 굽도 낮고 쿠션감이 덜한 아쿠아슈즈로 발이 버틸까 싶어서 그나마 물놀이에 유용한 크록스 샌들 비상용으로 장만했는데 캐리비안베이에 전화해서 물어보니까 스킨형 아쿠아슈즈만 신을 수 있다고 해서 못 신는구나 했는데 막상 가보니까 다들 크록스 샌들 신고 다니더라고요.

 

그리고 이번 주말도 동해안 여행이 계획되어 있어서 겸사겸사 크록스 샌들이 필요했는데 확실히 아쿠아슈즈보다는 크록스 샌들이 발이 편한 듯합니다.

 

 

크록스 매장 방문

아울렛 쇼핑몰이라서 그런가 크록스 매장에는 샌들 종류가 다양하지 않았는데요. 인터넷 쇼핑에서 보면 라이트라이드 360 클로그라고 해서 좀 더 예쁜 디자인의 샌들이 있던데 이곳에는 그냥 라이트라이드 클로그 몇 종류뿐이 없더라고요.

 

따라서 선택의 폭은 좁았고 위의 종류 중에서 가운데 파란색 샌들이 그나마 마음에 들어 사이즈 재고가 있냐고 물어보니까 없다고 하시길래 그 옆에 있는 크록스 라이트라이드 클로그 오렌지 셔벗을 구매했는데요.

 

 

라이트라이드 클로그 촘촘하게 구멍이 뚫린 디자인이라 바야밴드처럼 큰 구멍의 샌들보다는 시원한 느낌이 덜했고 지비츠도 끼울 수 없었지만 신어보니까 재질이 틀린지 좀 더 신축성이 좋고 쫀쫀해서 발이 더 편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솔직히 크록스 샌들 어른용이나 아동용이나 비슷비슷한 컬러에 좀 식상하기도 한데요. 여성분들이나 여자 아이들 혹은 남자아이들의 경우도 샌들은 같지만 다양한 지비츠를 끼워서 그런가 뭔가 좀 풍성하고 색다르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다음에는 우리 딸내미라도 지비츠 끼우게 구멍이 큰 샌들로 사 주어야겠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의 경우 크록스 샌들 단점 중의 하나가 발볼이 커서 원래 신던 운동화 사이즈로 신었는데도 훨씬 더 크게 느껴지는데요. 실제 발볼이 작은 우리집 아이들은 그나마 볼이 좁은 라이트라이드 클로그가 신을만해서 항상 이 제품만 신었기에 지비츠는 한 번도 착용해 보지 못했습니다.

 

사이즈 220에서 230으로 넘어가는 시기가 특히 아동용에서 성인용으로 넘어가는 시기라 발볼이 좁은 아이들이 신을 샌들 찾기가 개인적으로 좀 어렵더라고요. 참고로 크록스 샌들 사이즈 표는 아래와 같은데요.

 

 

크록스 샌들 사이즈표

크록스 샌들 사이즈 표기가 다른 신발과는 틀려서 아이들을 동반하지 않고 사러 갔을 때는 어떤 사이즈를 신어야 하는지 난감할 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쇼핑몰에 방문할 때 이전 샌들 밑창에 적힌 넘버를 확인하기도 하는데 우리나라처럼 220mm, 240mm 등의 표기가 아니라서 조금 당황스럽기도 하더라고요.

 

저는 매장에서 직원분께 260mm 사이즈를 말씀드렸고 맞는 사이즈의 크록스 샌들을 찾아주셨는데요. 크록스 샌들 사이즈 표기를 보면 US/CAN m7/w9, JP 25, EUR 39-40, UK m6/w7로 사이즈가 표기되어 있는데 뭔가 좀 복잡하다는 생각은 지울 수 없었습니다.

 

우선 여성은 W, 남성은 M, 아동은 J, 유아는 C로 표기가 되고 미국, 영국, 유럽, 일본은 위의 사이즈표에 따라 표기가 되는 듯한데 제 샌들의 경우 M7이니 한국 사이즈 기준 250-255mm에 해당하나 봅니다.

 

 

크록스 라이트라이드 클로그 구매 후기

크록스 샌들 아마도 많은 가정에 한두 켤레 정도는 구비하고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특히 여름에는 가볍고 시원하고 물 빠짐도 좋아서 꼭 찾는 듯한데 일단 편안하다는 인식이 강해서 자주 찾지 않나 싶습니다.

 

라이트라이드 폼 풋베드는 좁고 꼬불꼬불한 길에서 내딛는 모든 걸음에도 신선한 감동을 주기 위해 디자인되었다고 하는데요.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에게 선사하는 스포티한 개성과 탁월하게 부드럽고 가벼우며 탄성이 우수한 차세대 라이트라이드 폼 인솔로 신는 첫날부터 편안함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부드럽고 유연한 갑피, 지지력, 편안함, 내구성을 종일 제공하는 폼 아웃솔로 운동 전후, 시내 산책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슈즈인데요. 크록스 라이트라이드 클로그 유일하게 아쉬운 점은 지비츠 착용이 불가하다는 점이 아닐까 싶어요.

 

오렌지색의 폼 쿠션은 고무나 플라스틱이 아닌 발포수지라고 하는데요. 크록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정말 편안한 소재라고 하며 부드러움과 쿠셔닝을 극대화시킨 폐쇄 셀 발포 소재라고 하는데 이 소재 때문에 신발 자체가 가볍고 편안함을 준다고 합니다.

 

이상 크록스 샌들 라이트라이드 클로그 구매 후기 및 사이즈표에 대해서 적어보았는데요. 어른이야 뭐 한 번 사면 오래 신기에 아깝다는 생각은 전혀 없는데 우리집 아이들 보니까 해마다 사니까 좀 아깝다는 생각도 들고 신상 디자인 출시가 잘 안 되는 듯해서 같은 디자인으로 매년 사기도 하는데 이런 점은 좀 아쉽지만 그래도 중독성 강한 편안함 때문에 크록스 샌들만 찾게 되지 않나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