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일상공유

흑산도 홍어 택배 가격 효능(홍어삼합 애 처음 먹어 봤어요~)

반응형

우연치 않게 알고리즘으로 홍어 먹방을 보았는데요. 왜 그렇게 맛있게 보이던지 바로 흑산도 홍어 택배 가능한 곳을 폭풍 검색해서 주문을 했고 드디어 어제 홍어삼합으로 먹었는데 홍어 애는 처음이었지만 맛있더라고요. 그럼 흑산도 홍어 가격 및 구성, 삭힘 정도, 맛, 효능에 대해서 잠시 알아보겠습니다.

 

 

흑산도 홍어 택배 가격

홍어 효능, 홍어삼합 만들기 

홍어삼합
홍어삼합

개인적으로 홍어를 좋아해서 명절 때면 홍어무침을 만들어 먹는데요. 그러고 보니까 홍어삼합을 먹어 본 지가 족히 10년은 넘었더라고요. 근처에 파는 곳도 보기 힘들고 이곳에서는 그리 대중적인 음식이 아니다 보니까 잊고 지냈는데 며칠 전에 유튜브에서 홍어 먹방을 보고는 왜 그렇게 맛있게 보이던지 홍어 특유의 톡~ 쏘는 알싸한 삭힌 맛이 급 땡겼습니다.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식이라 좋아하시는 분들은 없어서 못 드시고 아예 관심조차 없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저는 새콤달콤한 무침 정도만 즐겼는데 홍어삼합의 존재는 정말이지 까맣게 잊고 지내고 있었습니다.

 

홍어무침-만들기
홈어무침 

 

집 근처에 어시장이 있어서 홍어 사다가 가끔씩 무침을 해 먹는데요. 홍어 안 좋아하는 와이프도 홍어무침 정도는 곧잘 먹는데 삼합으로 먹고 싶어서 택배 주문한다고 하니까 그리 반기지는 않더라고요.

 

그래도 생각난 김에 흑산도 홍어 택배로 받을 수 있는 곳이 있는지 알아보다가 500g만 주문했는데요. 홍어 주문이 처음이라 돼지 수육과 함께 싸 먹을 김치도 파는 줄 알았는데 딱 홍어회, 홍어 애, 초장이 구성의 전부더라고요.

 

 

흑산도 홍어 택배 구성 및 가격

흑산도-홍어-택배
흑산도 홍어

주문 후 택배 배송은 3~4일 정도 걸린 듯한데요. 예정 도착일보다 하루 정도 빨리 와서 부랴부랴 수육용 돼지고기와 막걸리, 소주 한 병을 사 왔는데 정말 오랜만에 홍어삼합에 한 잔 할 생각을 하니까 기분은 좋았습니다.

 

평일에는 보통 술을 안 마시는데 어제는 홍어 핑계로 혼술을 즐겼는데요. 흑산도 홍어 택배 구성은 잘 손질된 홍어회 500g과 홍어 애, 초장이 전부였고 아이스팩이 하나 올려져 있더라고요.

 

택배 상자를 열어도 전혀 냄새는 나지 않았고 처음 보는 홍어 애가 일단 눈에 들어왔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생김새나 식감은 아닐 듯했지만 부드럽고 맛있다고 하는 영상들을 많이 봐서 한 번쯤은 도전해 보고 싶은 생각이 있었습니다.

 

흑산도 홍어 500g 택배 가격은 거의 5만 원 정도라 보시면 될 듯하고요. 수육용 삼겹살 두 근 가격 약 4만 원 합하면 홍어삼합 먹는데 총 9만 원 정도는 들어간 듯하고 수육은 1근만 있어도 되지만 아이들이 좋아해서 넉넉하게 준비했습니다.

 

 

홍어삼합 돼지고기 수육 만들기

돼지고기-수육-만들기
돼지고기 수육

김장을 얼마 전에 했기에 돼지고기 수육 먹은 지는 오래되지 않았지만 홍어삼합으로 먹을 생각을 하니까 마음만은 즐거웠는데요. 월계수잎, 된장, 커피가루, 소주, 파 정도 넣고 1시간 정도 푹~삶아 주었는데 수육은 언제 먹어도 정말 맛있는 듯합니다.

 

 

중간 삭힌 맛 홍어회, 쫀득한 홍어 코, 부드러운 홍어 애

흑산도-홍어-홍어애-홍어코
흑산도 홍어 구성

잘 익은 김장김치와 돼지고기 수육 거기에 흑산도 홍어까지 있으니 집에서 즐기는 홍어삼합이 모두 준비되었는데요. 예전에 홍어 매장에서 먹었을 때 기억으로는 묵은지가 나오지 않았나 싶은데 뭐 큰 상관은 없을 듯합니다.

 

홍어회 진공 포장을 뜯으니까 그제서야 삭힌 냄새가 올라왔고 가지런하게 포장된 홍어회의 선명한 색깔에 신선하다는 걸 직감할 수 있었는데요. 홍어 코도 있고 회는 두 줄이라 2명이서 먹기에 충분한 양이었습니다.

 

중간 정도의 삭힌 맛으로 주문했고 드디어 맛을 보았는데요. 처음에는 쏘는 맛이 없다가 씹을수록 서서히 올라오는 삭힌 맛이 약하지도 과하지도 않은 게 딱 먹기 좋을 정도의 삭힌 맛이었고 잡내 하나 없이 신선함이 느껴졌는데 국내 흑산도 홍어라 그런가 일반 마트에서 파는 외국산 홍어 맛과는 비교가 되지 않더라고요.

 

 

마치 해삼을 먹는 듯한 식감의 홍어 코 또한 그리 쏘는 맛이 아니어서 부담스럽지 않았는데 다음에는 한 단계 정도 높은 삭힌 맛에 도전해도 괜찮지 않을까 싶었고 정말 오랜만에 홍어삼합 먹어서 그런가 새롭기도 하고 맛있기도 하고 앞으로는 흑산도 홍어 택배로 받아서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궁금했던 홍어 애는 홍어 내장이라고 하며 한 마리에서 많은 양이 나오지 않기에 귀하다고 하는데요. 기름장 찍어서 먹었는데 마치 푸딩처럼 부드럽고 입에서 살살 녹는 게 고소하고 기름지고 처음 경험해 보는 맛이라 그런지 일단 맛있다는 생각보다도 신기함 그 자체였습니다.

 

 

맛있는 홍어삼합, 홍어 효능은?

흑산도-홍어삼합
맛있는 홍어삼합

흑산도 홍어의 경우 무분별한 어획량을 막기 위해 총어획량제도로 조업하고 있다고 하고 주낙 방식으로 잡는다고 하는데요. 다른 곳의 홍어보다 발광 박테리아가 많으며 이 박테리아가 발효를 도와 홍어의 독특한 맛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이런 이유로 흑산도 홍어가 입에 착 달라붙고 찰지고 부드러운 맛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영하 -2.5도의 저온 숙성으로 잡내가 없고 은은하게 올라오는 깊은 맛으로 적당히 발효된 상태를 유지하며 공급한다고 하는데요.

 

 

홍어의 효능으로는 뼈와 연골의 주성분인 황산콘드로이틴이 들어 있어 관절염, 류머티즘 및 간해독에 도움을 주고 오메가 3가 들어 있어 체지방 및 콜레스테롤 감소, 혈액 순환 및 우울감 감소에 도움을 주며 타우린, 콜라겐이 들어 있어 노화방지, 피로회복, 피부탄력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 흑산도 홍어 처음으로 택배로 주문해 먹어 본 후기였고 가격 및 구성, 효능에 대해 적어보았는데요.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신선하고 부담스럽지 않은 삭힌 맛이었기에 맛있게 즐길 수 있었고 종종 생각나지 않을까 싶은데 수육과 함께 삼합으로 즐기니까 조금 더 풍성하고 담백하게 즐기지 않았나 싶습니다.

 

500g이라 양이 적어 보일 수는 있지만 두 줄로 포장되어 있어서 둘이 먹어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윗줄에는 뼈와 함께 예쁘게 잘린 홍어회가 올려져 있고 아랫줄에는 막회 같은 느낌으로 잘려 있는데 그래도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어서 집에서 먹기에 딱 좋더라고요. 어제 먹었기에 그 맛이 아직도 생생해서 그런가 또 먹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