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일상공유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 오픈 방문 후기(호텔 객실 워터파크 예약)

반응형

인천 영종도에 신상 리조트가 생겼다고 해서 오픈 초에 방문해 보았는데요. 호텔, 워터파크, 쇼핑몰, 아레나 등의 시설을 갖춘 복합리조트로 화려함을 자랑하던데 방문 후기 및 스플래시 베이 워터파크, 호텔 객실 예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종도-인스파이어-리조트-오로라-고래쇼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

 

작년 12월 크리스마스이브에 영종도 왕산해수욕장 근처에 인스파이어 리조트가 오픈했다고 해서 가족과 함께 방문해 보았는데요.

 

제가 인천에 살기 때문에 인천 소재 호텔 객실은 웬만하면 이용을 하지 않기에 그저 이 신상 리조트 내부는 어떻게 생겼으며 어떤 시설이 있는지가 궁금해서 구경을 목적으로 가보았습니다.

 

 

인스파이어 리조트 위치, 주차

 

인천 영종도 드라이브할 겸 자주 가고 보통은 파라다이스시티, 마시안 해변, 선녀바위, 을왕리, 왕산해수욕장 정도를 목적지로 잡고 바람 쐬고 오는 편인데요.

 

 

 

 

인스파이어 리조트 지도상으로 보니까 왕산해수욕장과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던데 정확한 주소는 인천 중구 공항문화로 127번지입니다.

 

인천대교를 건너 내륙도로를 이용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 도착하니 생각보다 오랜 시간 걸리지는 않았는데요.

 

멀리 커다란 직사각형 모양 3개의 건물과 돔 구조물이 눈길을 끌던데 외관상으로는 그다지 멋지다거나 예쁘다거나 하지는 않았고 뭔가 밋밋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신상 리조트이고 오픈 초라 방문객들이 많이 없겠다 싶었는데 외부 주차장에는 이미 많은 차들이 주차되어 있길래 인스파이어 리조트 사람들의 관심이 높구나 직감할 수 있었는데요.

 

리조트 지하에는 주차장이 없는지 안되는지 외부에 주차를 해야 했는데 3,400여 대의 차량이 주차 가능한 주차장이라고 하며 현재는 한시적으로 무료 운영되고 있지만 2024년 1월경에 유료로 전환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인스파이어 리조트 객실 예약

 

건물과 주차장이 가까이 있어서 주차 후 바로 리조트 내부에 입장할 수 있었는데요.

 

입장하자마자 느낀 점은 "뭔가 중국스럽다"였는데 인테리어 마감재나 카펫, 조형물, 각종 문양과 패턴에서 차이나풍의 인테리어 컨셉이 확~느껴지더라고요.

 

이곳 로비에서 체크인이 가능했고 가오픈 상태였지만 호텔 숙박하시는 분들도 많았는데요.

 

호텔 객실은 일단 포레스트 타워, 선 타워, 오션 타워 3곳 중 선택 가능하고 럭셔리 빌라도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 자세한 내용 및 객실 예약 정보는 아래의 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워터파크인 스플래시 베이를 이용한다거나 쇼핑몰, 로툰다, 오로라, 음식점 등 주로 이용할 곳이 있다면 근처에 위치한 타워의 객실을 선택하시는 것이 거리적으로나 이동상 편리한데요.

 

오션뷰 전망이 아닌 이상 호텔 객실 뷰는 그리 좋지 않다는 점은 좀 아쉽더라고요.

 

 

인스파이어 워터파크 스플래시 베이

 

인스파이어 리조트에는 원형돔 유리 천장이 인상적인 스플래시 베이 워터파크가 있는데요.

 

운영 시간은 11:00~20:00이며 워터슬라이드, 레이지 리버, 키즈 워터 플레이그라운드, 키즈 스플래시 풀 등으로 이루어졌고 카바나, 선베드, 3곳의 바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호텔 투숙객 전용으로 호텔 이용하시는 분들에 한해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추후 외부 고객에게도 오픈할 예정이라고 하며 아직은 가오픈 상태라 그런가 워터파크 자체에서 탈의실, 샤워실 운영은 하지 않는지 가운 걸치고 호텔 객실로 이동하시는 분들 많으시더라고요.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 오로라, 로툰다

 

꼭 호텔에 투숙하지 않아도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 내부는 무료로 구경 가능하고 카페나 음식점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해 한 층 올라가면 이 리조트의 랜드마크인 오로라라는 압도적인 스케일과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공간에 들어서게 됩니다.

 

높은 천장고에 개방감이 좋아서 웅장함마저 들고 길이 150m에 달하는 LED 천장 디스플레이를 보고 있으면 마치 열대우림이나 숲 속, 아쿠아리움이나 바닷속에 있다는 착각마저 들 정도인데요.

 

이 공간에서 매시 정각에 LED 고래쇼를 하는데 약 3분 정도 펼쳐지는 신비로운 이 쇼는 꼭 보셨으면 하는 바람이고 제가 아래의 영상에도 담았으니 감상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했고 몰입하면서 보았던 오로라 고래쇼인데요.

 

호텔 투숙객이 아닌 일반 방문객들도 언제든지 볼 수 있기에 아마도 이 쇼 구경하러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이 오로라라는 공간을 지나면 아레나의 입구인 로툰다라는 공간으로 진입하게 되는데요.

 

 

이 공간 역시 인스파이어 리조트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공간으로 키네틱 샹들리에가 인상적인 다목적 대형 원형홀입니다.

 

이곳에 공연장인 아레나의 티켓부스가 위치해 있고 굿즈샵, 특별 전시 등의 다양한 팝업 행사가 열린다고 하는데 제가 방문했던 이날에는 벼룩시장처럼 작은 상설 매장들이 영업을 하고 있더라고요.

 

위의 사진에 보이는 구조물이 키네틱 샹들리에라고 해서 개별 구동장치가 설치된 총 156개의 디지털 LED 패널로 이루어진 구조물인데요.

 

계속해서 모양을 바꾸면서 다양한 패턴의 비주얼을 선사하는데 정말 화려하고 인상적이었기에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신기해하면서 구경했습니다.

 

이 밖에도 규모가 큰 리조트이기에 길을 따라서 걷다 보면 꽤나 이색적인 공간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지하 쇼핑몰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아직 가오픈 상태라 그런가 많은 매장들이 오픈을 하지 않았고 카페 및 일부 큰 음식점들 정도만 영업을 하고 있는 듯했습니다.

 

 

길이 만나는 곳에는 특색 있는 구조물과 인테리어가 시선을 끌던데 일단 뭔가 색다르고 지루하지 않아서 저는 개인적으로 구경할 맛이 나더라고요.

 

 

이번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 방문이 처음이라 그냥 발길 닿는 대로 다니면서 구경했는데요.

 

곳곳에 LED 디스플레이가 설치되어 있어 역동적이면서 신비로움마저 자아내게 하던데 구경만 해도 좋은 영종도 명소가 탄생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그리고 오로라바에서 들리는 재즈 라이브 공연도 너무 좋았고 말이죠.

 

 

제가 인천에 살고 있고 가까운 곳에 이렇게 멋진 리조트가 새로 오픈했다는 소식에 바로 달려가 구경하고 온 방문 후기 남겨보았는데요.

 

호텔 투숙은 아니더라도 우리 아이들 물놀이를 워낙에 좋아해서 스플래시 베이 워터파크는 꼭 이용해 보고 싶은데 아직 객실 이용객들에게만 오픈한다고 하니 좀 아쉽기는 하더라고요.

 

그래도 내부 시설들 무료로 둘러볼 수 있다는 점도 좋았고 주차장도 비교적 쾌적했고 쇼핑몰 매장들이 다 입점하면 물건을 사거나 구경할 곳도 더 많아지기에 뭔가 더 생동감이 넘치는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가 되지 않을까 기대가 되는데요.

 

인천 영종도 나들이나 드라이브 계획 있으시다면 꼭 한 번 방문하셔서 둘러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