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리뷰

1MORE(원모어) 피스톤피트 인이어 유선 이어폰 후기

반응형

요즘 블루투스이어폰이 대세라고는 하지만 인이어 유선 이어폰 하나 정도는 비상용으로 가지고 있을 텐데요. 저도 얼마 전에 블루투스 이어폰 오른쪽 1개가 없어져서 찾는 바람에 가성비 좋은 유선 이어폰 하나를 검색해서 구매했습니다. 유선의 번거로움을 잘 알기에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으로 갈아탔지만 혹시 오작동을 일으키거나 저처럼 잃어버릴 수도 있으니까 저렴하고 성능 무난한 인이어 유선 이어폰의 존재감은 그제서야 아쉽더군요. 

 

검색하고 첫 화면에 나오는 제품들 중에서 사용 후기가 가장 많은 제품으로 선택했는데 그것이 다름 아닌 지금 사용하고 있는 1MORE(원모어) 피스톤 피트 이어폰인데요. 비슷한 가격대의 유선 이어폰이 다 거기서 거리라고 생각했고 후기도 읽어 보지 않아서 별 기대 없이 사용했는데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 성능이라면 만족스러움 그 자체더군요.

 

저렴한 가격의 제품이기에 고음질의 소리는 처음부터 기대하지 않았고 귀에 꽂았을 때의 착용감과 단지 끊김 없는 소리만을 기대했기에 무난하게 저의 작은 기대를 충족해 준 듯합니다.

 

그럼 1MORE(원모어) 피스톤 피트 이어폰 어떤 제품인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산지는 중국이고 정확한 제품명은 E1009 원모어 피스톤 피트 인이어 이어폰, 제가 선택한 색상은 그레이인데 다른 종류로는 실버, 핑크, 블루 색상이 있습니다. 포터블 기기에 최적화된 이어폰으로 낮은 저항설계로 어떤 포터블 기기에도 적합한 볼륨을 들려준다고 하는데 핸드폰, 태블릿, 노트북 등에서 사용해 보니까 어떤 기기에서든 동일한 음량과 음질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손으로 잡는 부분인 하우징홀은 80% 이상이 알루미늄 합금으로 주조되었으며 표면은 레이저 하운드 커팅 처리가 되어 있어서 잡았을 때 쉽게 미끄러지거나 지문이 남거나 하지는 않는데 아노다이징 처리로 쉽게 변색되지 않아 안전하다고 합니다. 

 

무게는 14g 밖에 되지 않아서 장시간 착용해도 귀에 무리가 가지 않고 어어폰과 귓구멍의 밀착력이 높아 착용감이 좋게 느껴지는데요. 가벼운 이어폰이지만 파워풀한 리듬감을 느끼기에는 별 무리가 없고 그렇게 높은 세밀한 음질을 자랑하지는 않지만 끊기거나 깨지거나 약해지거나 하지 않는 깨끗한 음질이라 음악 감상 시에도 충분히 만족할만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의 유선이어폰이라 음악 감상보다는 동영상 볼 때 사용하려는 목적이었지만 기대 이상의 성능으로 음악 청취할 때의 만족감이 높아서 가성비에 가심비까지 만족스러운 제품이더군요. 서브 이어폰으로 꽤 괜찮은 제품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음질도 중요하지만 착용감 또한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인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1MORE(원모어) 피스톤 피트 인이어 이어폰의 착용감 그러니까 귓구멍에 빈틈없이 밀착되는 느낌이 꽤 좋은데 그 이유는 60도 사선으로 설계된 노즐 디자인이라 그런 듯합니다.

 

작은 빈 틈도 없으니까 주변의 잡소리며 노이즈가 덜 투과되는 느낌이라 이어폰에서 들리는 소리 자체에 더 집중할 수 있더군요. 

 

오른쪽 이어폰에 장착된 싱글 버튼 리모컨으로 쉽고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마음에 들었는데요. 직관적이고 단순한 1버튼이지만 10만 번이 넘는 버튼 클릭 테스트를 통과하였다고 합니다. 일시정지, 전화통화 등의 기능들은 몇 번만 눌러보면 바로 알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케블라 단선방지선재의 사용으로 단선에 강하고 간섭 없는 설계로 보다 더 깔끔한 음질을 들려준다고 하는데요. 유선 이어폰의 단점 중에 하나인 선 끊김과 간섭으로 인한 잡음이 심하다는 점인데 두 달 가까이 사용하고 있는 이 제품에서는 아직 이런 단점들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케이블 길이가 1.25m라 충분히 길고 3.5mm 커넥터 사용, 다른 사이즈의 실리콘 이어팁이 2세트 더 들어 있어서 자신의 귀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1MORE(원모어) 피스톤 피트 이어폰에 대한 리뷰였는데요. 간단한 소개와 더불어 사용하면서 느낀 착용감, 성능에 대해서 솔직하게 적어보았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았고 메인 또는 서브 이어폰으로 사용하는 듯하더군요. 비슷한 가격대와 비슷한 성능의 유선 이어폰 찾으신다면 꽤 괜찮은 대안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