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리뷰

원세븐나인 욕실 투명 샤워커튼 압축봉 이용해서 설치(곰팡이 관리법)

반응형

무더운 여름 특히 7월, 8월에는 집에 있어도 덥기 때문에 야외활동은 아예 엄두를 못 내는데요. 코로나19로 마스크까지 착용해야 하니까 정말 힘든 올여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들 학교도 1주일 가고 2주일 쉬는 형태라 집에 있는 시간도 많고 자연스럽게 핸드폰, TV 보는 시간이 늘어나서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 비단 우리집만의 이야기는 아닐 듯합니다.

 

초등학생이 되었지만 아직도 욕실 욕조에 물 받아 놓고 물놀이하는 것을 좋아하는 딸아이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는 거의 매일 하루에 한두 번씩은 욕실에 들어가 나오지를 않는데 수도세 걱정도 조금 되는 계절이네요.

 

물 사용이 많아져서도 신경 쓰이지만 욕실이 마를 날이 없기 때문에 항상 습하고 축축해서 곰팡이 또한 자주 피는데 잘 닦고 말리고 관리해 주지 않으면 욕실은 금세 엉망이 되는 곳이기에 어떻게 하면 그나마 물이 좀 덜 튀고 마른 욕실로 유지할 수 없을까 생각하다가 샤워커튼을 검색하게 되었는데요.

 

건식 욕실까지는 바라지도 않지만 샤워하거나 욕조에서 물놀이할 때 물이라도 좀 덜 튀면 조금이라도 좋지 않을까 싶어서 투명 샤워커튼으로 하나 주문했습니다.

 

검색하다가 원세븐나인 욕실 샤워커튼 투명으로 주문했는데요. 아이들이 주로 사용하는 욕조다 보니까 커튼을 쳐도 실루엣이라도 보이는 게 좋을 듯해서 투명 샤워커튼으로 선택했는데 그래도 살짝 안쪽이 보이니까 커튼을 닫은 상태에서도 좀 덜 답답해 보이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들더군요.

 

가뜩이나 좁고 답답한 욕실 샤워커튼 때문에 더 어수선하고 답답해 보이면 어떡하나 생각하니까 이것저것 따져보게 되던데 지금 생각해도 투명 샤워커튼으로 선택한 것 정말 잘했다 싶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반투명이죠.

 

하지만 디자인만 따지고 주문했는데 글쎄 샤워커튼봉이 세트로 포함된 상품이 아니라 커튼과 커튼고리만 들어있어서 압축봉은 다시 주문해야 했는데 꼼꼼한 척은 다 하다가 이런 실수를 저질러 버렸습니다.

 

압축봉이 없어서 바로 설치하지 못하고 이틀 뒤에 받고 나서야 샤워커튼을 설치했네요.

 

원세븐나인 욕실 샤워커튼은 스테레오 패턴이라고 해서 잔잔한 입체 무늬가 들어간 반투명 소재의 샤워커튼 시리즈인데요. 반투명 소재에 빛이 산란되는 입체 무늬가 더해져 프라이버시를 지켜주고 투광성이 좋아서 욕실을 밝고 쾌적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 샤워커튼 곰팡이 관리법

 

평상시 관리법, 곰팡이가 생기기 시작한 경우, 물때 제거를 위한 세탁법, 지워지지 않는 곰팡이 등의 관리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 주고 있는데 생각해 보니까 항상 젖어 있을 경우가 많은 샤워커튼 오히려 관리를 잘하지 못하면 위생에 더 해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니까 귀찮아도 그때그때 잘 닦고 말리고 신경 좀 써야겠습니다.

 

욕실 샤워커튼에 곰팡이가 생겼을 때는 중성세제로 미지근한 물에서 가볍게 조물조물 손세탁을 권장하며 세탁기, 건조기, 락스 등의 사용을 금하고 세게 문지르거나 강하게 비비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워지지 않는 곰팡이는 보통 아래쪽부터 생기기 때문에 샤워커튼을 잘라 내어 곰팡이가 위로 퍼지는 것을 막아 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그러면 커튼 길이가 짧아 지니까 커튼봉을 내려 설치합니다.

 

원세븐나인 투명 샤워커튼 일단 냄새가 나지 않아서 좋았고 접힌 상태의 주름은 설치하면 금세 펴지고 무엇보다 어느 정도의 두께감이 느껴지면서 커튼고리 구멍 주위의 마감이 튼튼해 보여서 좋던데 디자인까지 심플하고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커튼고리 끼우는 홀은 스테인리스 아일렛 마감으로 찢기거나 늘어지지 않으며 봉제선이 없는 아랫은 손쉽고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샤워커튼의 소재는 EVA라고 해서 발수성이 좋은 비닐소재인데 투광성이 좋은 반투명 소재라고 합니다.

 

압축봉은 별도로 주문해서 받았는데 설치하는 방법은 설치하고자 하는 공간의 폭에 3~4cm 정도 크게 늘려서 힘을 주어 안으로 민 다음 벽에 고정되면 왼쪽마개를 돌려 이중압착으로 견고하게 고정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압축봉인데 길이만 맞게 구입한다면 샤워커튼 정도의 가벼운 무게는 잘 지탱하고 타일 벽면이라 그런지 더 짱짱하게 잘 고정되는 느낌입니다. 설치도 쉽고 해체도 쉽고 간단해서 좋더군요. 참고로 욕실 사이즈에 맞는 105~190cm 화이트 압축봉을 선택했습니다.

 

그럼 투명 샤워커튼과 커튼고리 압축봉으로 욕실에 샤워커튼을 설치해 보겠는데 재료 정말 간단하고 좋습니다. 이 샤워커튼 설치로 아이들이 목욕하고 물놀이해도 물이 욕조 밖으로 튀지 않았으면 좋겠고 곰팡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 또한 잘해야겠다고 미리 다짐해 봅니다.

 

먼저 샤워커튼에 플라스틱 고리 12개를 끼워 주고 압축봉에 걸어 줍니다. 금세 끝나는 단순작업입니다.

 

샤워커튼 설치할 부위를 마른 수건으로 닦고 압축봉을 욕실 폭보다 길게 늘인 후 일단 벽에 사선으로 걸친 후 압축봉을 안으로 밀어서 제 높이에 수평을 맞춰 고정해 줍니다.

 

원세븐나인 투명 샤워커튼 사이즈는 180cm*180cm이고 욕실 폭보다 크고 커튼을 치면 주름이 적당하게 잡히는 딱 좋은 넓이이며 높이는 천장에서 10cm 정도 밑에 설치했는데 욕조 높이의 중간까지 내려오니 딱 좋습니다.

 

샤워커튼 설치하니가 휑하게 느껴졌던 욕조 주위가 뭔가 채워진 느낌이 드는데요. 투명이라 그런가 커튼을 쳐도 그리 답답하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아이들이 욕조에서 샤워하고 물놀이해도 샤워커튼 덕분에 물도 밖으로 튀지 않고 이럴 줄 알았으면 진작에 설치할 걸 하는 생각도 드는데 지금이라도 달아 놓으니까 물 튈 걱정도 없고 꽤 만족스럽네요.

 

말씀드렸듯이 문제는 곰팡이 관리인데 일단 욕실 통풍 잘해서 건조한 상태로 유지하는 게 가장 중요하고 귀찮더라도 사용할 때마다 바로바로 닦아 주어야 곰팡이가 생기지 않을 듯합니다.

 

만약에 곰팡이가 생기면 중성세제 미지근한 물에 풀어서 조물조물 문질러서 제거한다는 점 말씀드리면서 원세븐나인 욕실 투명 샤워커튼 설치 후기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