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리뷰

현대 캐스퍼 내부 실내 색상 레이 가격 비교

반응형

며칠 전에 현대 캐스퍼 잠시 타 볼 기회가 있었는데요. 시승까지는 아니지만 직접 실내 운전석에 앉아 보고 내부를 잠시 체험했는데 생각보다 넓었고 심플했다고 해야 할까요? 그럼 색상, 가격 및 내부 외부 디자인 잠시 살펴보겠습니다.

 

 

 

현대 캐스퍼 색상 가격

외관 예쁘고 내부 생각보다 넓음

현대캐스퍼실물
현대 캐스퍼

날씨가 급작스럽게 추워져서 아이들 패딩 사러 주말을 이용해 잠시 쇼핑몰에 다녀왔는데요. 쌀쌀한 날씨였음에도 실외에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길래 뭔가 하고 가봤는데 글쎄 요즘 핫한 현대 캐스퍼 경형 SUV 두 대가 전시되어 있더라고요.

 

인기를 증명하듯 사람들이 현대 캐스퍼 주변에 몰렸고 운전석에 앉아도 보고 문도 열어 보고 사진도 찍고 관심들이 많은지 줄까지 서서 체험하고 있길래 저도 잠시 기다렸다가 운전석에 앉아 보았는데 생각지도 않은 캐스퍼 체험해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현대 캐스퍼 직접 보고 싶었고 후기들이나 영상 등을 출시되기 전부터 찾아보았기에 대략적인 외관과 실내 디자인 정도는 알고 있었는데 막상 직접 보고 내부에도 타 보고 하니까 이제야 좀 실감이 나고 체감이 되더라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경차에는 별 관심이 없고 오히려 가족용 큰 차에 관심이 많기에 현재 카니발을 운행하고 있는데요. 운전도 잘 못하는 와이프는 모닝, 레이 등 경차 노래를 부르고 정말 한 대 뽑을 기세인데 이번에 캐스퍼를 직접 보고는 외관 디자인부터 실내 공간까지 확인하고 현대 캐스퍼로 마음이 바뀐 듯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일단 레드 색상의 캐스퍼가 전시되어 있었고 영상으로 봤을 때보다 실물이 훨씬 더 예뻤는데요. 사이즈도 앙증맞고 디자인도 깔끔하면서 신세대 느낌도 물씬 나고 암튼 젊은 분들 및 여성분들의 관심을 받기에 딱 좋게 생겼던데 일단 차체 디자인은 정말 잘 뽑았다는 생각입니다.

 

 

현대 캐스퍼 색상

캐스퍼6가지색상
현대 캐스퍼 색상

현대 캐스퍼 색상은 총 6가지로 아틀라스 화이트, 언블리치드 아이보리, 티탄 그레이 메탈릭, 톰보이 카키, 소울 트로닉 오렌지 펄, 인텐스 블루 펄 색상이 있는데요.

 

캐스퍼전시행사
전시 중인 캐스퍼

6가지의 색상 중에서 쇼핑몰에 전시된 캐스퍼 색상은 소울 트로닉 오렌지 펄, 티탄 그레이 메탈릭 2가지 색상이었는데 저녁 무렵이라 그런가 오렌지는 레드 색상에 가까웠고 그레이는 쥐색에 가까웠는데 암튼 두 가지 색상 모두 나름의 매력이 있었고 강렬한 오렌지 색상의 캐스퍼가 확실히 시선을 끌기는 하더라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남자답고 오프로드 느낌이 물씬 풍기는 국방색? 톰보이 카키 색상이 예쁘다고 생각했었는데 확실히 직접 봐야 색상도 더 와닿고 외관 사이즈 및 디자인, 실내 공간감 등 1차원적인 부분을 확인할 수가 있으니 구매하시려면 시승까지는 아니더라도 직접 보셔야 할 듯합니다.

 

 

 

현대 캐스퍼 외관

강하면서 다이내믹하고 젊은 취향도 느껴지고 암튼 현대 캐스퍼 외관 디자인 때문에 아마도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지 않나 생각되는데요.

 

연비, 제원, 가격 등을 다 떠나서 디자인만 놓고 보면 귀엽고 앙증맞고 뭔가 설렌다고 해야 할까요? 아저씨인 제가 봐도 짜릿하고 정말 잘 뽑았다고 느껴지는데 젊은 분들은 얼마나 예쁘게 보일지 실물을 보고 나니까 대충 상상이 되더라고요.

 

경형 SUV라고는 하지만 생각보다 왜소하지 않고 볼륨감도 느껴지고 저는 개인적으로 예상했던 사이즈보다는 큰 경차였는데요. 차박 열풍으로 경차 하면 레이가 가장 먼저 생각나는데 현대 캐스퍼 레이보다는 실내가 좀 불편할 듯보이지만 외관만 놓고 보면 오히려 더 예쁘기에 시각적으로는 더 멋진 차박캠핑 그림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2020.10.18 - [K의기록/모든정보] - 레이 캠핑카 로디 가격 및 한달 대여 렌트 비용 차박 떠나고 싶다

 

레이 캠핑카 로디 가격 및 한달 대여 렌트 비용 차박 떠나고 싶다

최근 몇 년 전부터 캠핑과 차박에 대한 관심이 늘었고 올해 2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코로나19 때문에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차박 열풍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이들의 동경?의 대상으로

kinfosquare.tistory.com

참고로 레이 캠핑카 로디 가격 및 사진 구경하시려면 위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많은 영상에서 캐스퍼 VS 레이 가격 및 내부, 실내 공간 비교 등에 대한 내용들을 다뤘고 제가 알기로는 차박뿐만 아니라 레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더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요. 가격 경쟁력 및 실내 공간의 편의성 등 외관 디자인 및 주행감 빼고는 현대 캐스퍼가 그리 큰 호응을 받고 있지는 못하는데 가격적인 부분에서 조금만 더 낮게 책정되었다면 정말 좋은 반응 얻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실물을 직접 보니까 젊고 역동적인 감성의 경형 SUV로 견고해 보인다는 느낌이 먼저 들었고 전면부 파라메트릭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 및 헤드램프 때문인지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강하게 들었는데요.

 

아이오닉5를 닮은 방향지시등, 미니쿠퍼를 연상시키는 원형의 헤드램프가 인상적이고 후면부 또한 파라메트릭 디자인의 리어콤비램프가 유니크하면서 너무나 예뻤는데 야간에 보면 더 깜찍하고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등급에 따라 다르지만 예쁜 디자인의 17인치 휠은 그리 어색하거나 작다는 생각은 전혀 안 들고 말이죠.

 

 

현대 캐스퍼 내부, 실내 

현대캐스퍼실내사진
현대 캐스퍼 실내 내부 사진

저는 개인적으로 외관보다는 내부가 어떻게 생겼는지가 더 궁금했기에 기다려서 운전석에 잠시 앉아볼 수 있었는데요. 실내에 들어서자마자 들었던 첫 느낌은 깔끔하고 심플하다, 생각보다 좁지 않다 였습니다.

 

차량 색상에 따라 내부 시트 색상도 다르고 투톤의 조합 및 포인트 색상이 다르던데 일단 오렌지 색상의 캐스퍼는 밝은 느낌에 오렌지 색상이 포인트로 들어가서 그런지 산뜻한 느낌마저 안겨 주었는데요.

 

스티어링 휠 혼 커버에 현대차 로고가 없이 휑한 점이 이색적이었고 무릎과 운전대 사이의 공간이 좁지 않았으며 센터콘솔을 없애고 기어노브를 대시보드에 장착하였기에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의 공간이 좀 더 여유롭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실제 조수석으로의 이동이 용이해서 주차할 때 운전석 쪽으로 바짝 붙여도 조수석으로 쉽게 이동해서 내리면 되니까 이 점은 편하겠더라고요.

 

차량 등급에 따른 옵션 차이는 세세하게 확인해 보지는 않았지만 8인치 팝업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이 장착되어 있고 시트는 풀 플렛 및 슬라이딩, 리클라이닝 기능이 있고 트렁크가 넓지는 않지만 깊이감이 있어 어느 정도의 짐은 적재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기에 캠핑이나 차박을 원하시는 분들의 요구는 어느 정도 수용한 느낌인데요. 확실히 레이보다는 시트 사이의 공간도 많고 내부 높이감도 낮아서 공간이 주는 쾌적함은 좀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여유롭게 볼 시간이 없어서 대략적으로만 확인했는데 열선은 운전석과 조수석에, 통풍시트는 운전석에만 적용되었고 스마트 크루즈, 전방 충돌 방지, 차로 이탈 방지 및 차로 유지 등 안전 기능이 탑재된 듯 보이더라고요. 현대 캐스퍼 가격은 다음과 같은데요.

 

 

 

캐스퍼 레이 가격 비교

캐스퍼-레이
캐스퍼 레이 가격 비교

먼저 현대 캐스퍼 3가지 트림별 가격은 다음과 같은데요.

 

 

 

스마트 : 13,850,000원

모던 : 15,900,000

인스퍼레이션 : 18,700,000

 

공식적인 현대 캐스퍼 가격이지만 1.0 터보 인스퍼레인션 최고 옵션의 경우 가격은 20,070,000원까지 오르는데요. 편의성과 안정성, 디자인에 있어서는 다른 경차 수준을 뛰어넘었다는 평가지만 최고 등급에 옵션을 더하면 가격이 2천만 원이 넘기에 소형 SUV나 준중형세단에 버금간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경차 혜택이 있기는 하지만 말이죠.

 

기아 레이와 가격 비교를 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스탠다드 : 13,550,000원

프레스티지 : 14,750,000원

시그니처 : 15,800,000원

 

두 모델 모두 가솔린 1.0, 배기량 998cc로 같고 캐스퍼 복합연비가 14.3km/l, 레이 복합연비가 13.0km/l이고 실제 레이는 이보다 더 낮은 연비를 보이고 있는데 캐스퍼는 아직 확실히는 모르겠습니다.

 

 

이상 특별 전시 중인 현대 캐스퍼 경험한 후기였는데요. 외관 디자인 및 색상도 예쁘고 실내 내부 공간도 심플하고 생각보다 넓었기에 일단 가격 및 성능을 떠나서 보는 것 만으로는 만족스러움 그 자체였습니다. 경차 기아 레이와 비교가 많이 되길래 가격 비교를 해보았는데 참고가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요즘은 경차를 싼 맛에 타는 게 아닌 조금 비싸더라도 차별화된 디자인, 안전성, 편의성 등을 갖춰야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데 현대 캐스퍼 이 점에 있어서는 만족스럽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꽤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