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정보

쿠팡플레이 TV 연결 보기 4가지 방법

반응형

지난 6월 쿠팡 와우 멤버십 요금이 월 2,900원에서 4,990원으로 올랐는데요. 와우 멤버십 회원에게 제공되는 로켓배송 서비스와 쿠팡플레이 무료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에 꽤 많은 인상폭에도 큰 불만 없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 듯합니다.

 

오늘은 쿠팡플레이 TV 연결 보기에 대해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거나 알고 있는 쉬운 방법 4가지를 소개해 볼까 하는데요. 아래에서 간단한 쿠팡플레이 TV 연결 방법 살펴보겠습니다.

 

 

쿠팡플레이 TV 연결 방법

쿠팡플레이-TV-연결
쿠팡플레이 TV 연결

쿠팡플레이는 타 OTT 플랫폼과는 다르게 쿠팡 와우 멤버십만 가입되어 있으면 추가 이용료 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예능 및 자체 제작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기에 쏠쏠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플랫폼인데 저의 경우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중계 등 스포츠 생중계 서비스가 제공되기에 즐겨 이용하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마음에 드는 이유가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및 토트넘 내한 경기 등 굵직굵직한 스포츠 중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쿠팡플레이 TV 연결

아무래도 쿠팡플레이의 경우 보통은 스마트폰으로 이용하게 되는데 안드로이드가 설치된 TV 또는 스마트 TV에서도 볼 수가 있기에 특히 생동감이 넘치는 스포츠 중계의 경우는 TV에 연결해 큰 화면으로 보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쿠팡플레이 TV 연결

마침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최종 평가전이라 할 수 있는 코스타리카, 카메룬과의 평가전 중계 채널 또한 쿠팡플레이라 많은 분들이 핸드폰 또는 PC 버전 말고 TV에 연결해 보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검색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 스마트 TV의 경우

쿠팡플레이 TV 연결 보기

요즘 나오는 스마트 TV의 경우에는 보통 쿠팡플레이 앱이 깔려 있어서 와우 멤버십 회원이라면 로그인 후 바로 이용하면 되는데 저는 저렴한 가격의 LG 룸앤티비 구입해서 잘 사용하고 있고 사용후기는 아래의 포스팅에 담았습니다.

 

2021.08.24 - [K의기록/모든리뷰] - LG 룸앤TV 미러링 가능한 스마트 모니터 룸앤티비 솔직 후기

 

LG 룸앤TV 미러링 가능한 스마트 모니터 룸앤티비 솔직 후기

요 며칠 사용하고 있는 LG 룸앤TV에 대해서 적어볼까 하는데요. 구입한 이유는 딱 한 가지 큰 화면으로 스포츠를 보고 싶다는 이유 때문이었고 미러링 가능한 스마트 모니터이기에 나름 만족스러

kinfosquare.tistory.com

 

 

■ 일반 TV의 경우

쿠팡플레이 TV 연결

스마트 TV가 아닌 일반 TV의 경우 쿠팡플레이를 연결하려면 미박스, 미스틱, 크롬캐스트와 같은 별도의 허브를 구입해 이용해야 하는데요. 

 

크롬캐스트 등 허브 연결하는 방법은 구글 플레이 접속해 쿠팡플레이 설치 및 애플리케이션 실행 후 먼저 스마트폰에 접속해 화면 하단의 프로필 클릭, 새 기기 연결하기 클릭, QR 코드 스캔 또는 TV 코드 입력하면 자동 연동이 가능합니다.

 

 

■ PC 로그인 후 TV에 케이블 연결

쿠팡플레이 TV 연결 방법

제가 예전에 주로 사용했던 방법이고 현재는 스포티비 나우를 TV에 연결해 보는 방법인데요. 쿠팡플레이를 TV에서 가장 쉽고 안정적으로 볼 수 있는 방법은 노트북과 TV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해 아래의 방법으로 보는 방법입니다.

 

 

 

쿠팡플레이 PC로 접속해 로그인 후 HDMI 케이블을 컴퓨터와 TV 단자에 연결해 화면을 공유하는 방법인데요. 저는 기본적으로 스마트 TV를 세컨드 모니터로 사용하고 있기에 항상 케이블로 연결해 놓고 사용하는데 이렇게 축구 중계를 쿠팡플레이 또는 스포티비 나우 앱을 TV에 연결해 큰 화면으로 볼 때 꽤 편하더라고요.

 

 

■ 핸드폰 미러링으로 TV에 연결

쿠팡플레이 핸드폰 미러링

쿠팡플레이 TV에 연결하는 또 다른 방법은 핸드폰 미러링인데요. 역시 스마트 TV가 준비되어야 하는데 보통 스마트 TV에는 쿠팡플레이가 기본적으로 깔려 있기에 크게 사용할 일은 없을 듯하고 미러링으로 볼 때는 왠지 모르게 약간의 버벅거림을 느끼기에 저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TV 연결

갤럭시의 경우 핸드폰 미러링 방법은 핸드폰으로 쿠팡플레이 접속 후 해당 영상을 플레이한 상태로 설정에서 smart view를 활성화하면 되는데요.

 

 

그러면 다음과 같은 창들이 뜨는데 내 휴대전화를 TV로 보기 클릭 후 화면 미러링 가능한 기기 선택 후 와이파이 다이렉트 공유 수락하면 미러링이 되기에 핸드폰 영상을 TV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PC 버전

지금까지 쿠팡플레이 TV 연결 보기 4가지 방법에 대하 아는 대로 적어보았는데요. 마침 손흥민, 김민재, 이강인, 황희찬 등이 출전하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경기가 쿠팡플레이에서 생중계되기에 정보도 공유할 겸 겸사겸사 포스팅했는데 세세한 과정들은 생략하고 대략적인 방법들만 나열했기에 도움이 되었는지는 모르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