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정보

ENA 채널번호 몇번? 우영우 실시간 보는곳(재방송 편성표)

반응형

요즘 최고의 힐링 드라마이자 우영우 신드롬으로 전 국민을 열광케 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저도 오늘 8회인가? 잠깐 보았는데요. 하도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드라마라 어떤 내용인지보다는 우영우 캐릭터만 잠시 집중해서 보았는데 묘한 주인공의 매력에 금세 빠지고 있는 저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채널을 보니까 처음 보는 ENA 채널이었고 KT 올레TV를 사용하고 있는 저희 집 채널 번호는 29번이었는데요. 지금까지 ENA 채널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다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회부터 정주행 하고 싶은 마음이 생겨서 실시간 보는곳 및 재방송 편성표, 다시보기 플랫폼, 채널번호는 몇번인지 등 다음과 같이 확인해 보았습니다. 

 

 

ENA 채널번호 몇번?

우영우 실시간 보는곳, 재방송 편성표

ENA-채널번호
ENA 채널번호

드라마를 잘 챙겨보지는 않지만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하도 많은 칭찬의 기사들을 접했기에 언제 시간되면 한 번에 정주행 해야지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보았던 야구 드라마 스토브리그의 여주인공 박은빈이 우영우 변호사 역을 맡았다고 하길래 더더욱 호감이 가는 드라마였습니다.

 

이상한-변호사-우영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와이프와 딸아이가 실시간 방송을 기다리는 유일한 드라마로 재방송이라도 보라며 강추하던 차에 채널을 돌리다 우연치 않게 ENA 채널에서 방영하는 8회 재방송을 잠깐 보았는데요.

 

드라마 줄거리 및 등장인물 관계도는 전혀 몰랐지만 그저 우영우 캐릭터와 연기 자체에 빠지게 되더라고요. 참고로 우영우 방송시간 및 다시보기 플랫폼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영우 방송시간, 다시보기

마침 이번 주말부터 여름휴가라 집에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회부터 현재 방송분까지 재방송으로라도 볼 생각인데요. ENA 채널 실시간, 재방송 편성표를 보니까 현재 8회까지 방송되었고 오늘이 9회 방송 예정이던데 이번 주 편성표를 보면 7회~10회 실시간 및 재방송만 편성되어 있어서 1회부터 정주행 하기는 힘들겠더라고요.

 

우영우 방송시간은 매주 수요일, 목요일 저녁 9시로 ENA 채널 16부작 드라마인데요. 지난 방송인 8회 시청률이 13.1%로 가히 그 인기가 대단하던데 어느덧 반환점을 돌았고 이제 중후반부로 접어들었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ENA 채널에서 재방송 보기가 힘들면 다시보기 서비스로라도 봐야 하는데요. 확인해 보니까 티빙에서는 편성되지 않았고 넷플릭스, SEEZN 앱을 통해 시청해야 하는데 다행히 넷플릭스 이용중이라 이곳에서 보면 될 듯합니다. 

 

 

ENA 채널번호 몇 번?

우영우로 대박난 ENA 채널 생소하기도 해서 어떤 채널인지 잠깐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개국한 지 3개월밖에 안 된 케이블 채널로 우영우 단 하나의 콘텐츠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채널입니다.

 

ENA는 KT그룹 계열사인 스카이TV가 운영하는 채널인데요. 4월 29일 기존 '스카이'에서 ENA로 채널명을 변경했으며 ENA는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와 DNA의 합성어로 엔터테인먼트 DNA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ENA 채널번호 몇 번인지 확인해 보면요.

 

■ 위성방송

skylife : 1번

 

■ IPTV

KT 올레TV : 29번

LG U+ TV : 72번

SKB Btv : 40번

 

 

■ 케이블

LG 헬로비전 : 45번

Btv 알뜰 : 57번

DLIVE(딜라이브) : 58번

HCN : 997번

CMB : 71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시청할 수 있는 그 밖의 지역별 ENA 채널번호는 다음과 같은데요.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지 ENA 홈페이지에서 채널번호 몇 번인지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더라고요.

 

아마도 위의 채널번호는 각 지역별 유선방송의 ENA 채널번호가 아닌가 싶은데요. 전국에 걸쳐 채널 안내가 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우리나라 모든 지역에서 우영우 시청이 가능한 듯합니다.

 

 

ENA 우영우 실시간, 재방송 편성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실시간 보는곳인 ENA 채널 재방송 편성표 확인해 보니까 인기만큼이나 많은 편성이 되고 있는데요. 7월 27일 수요일 9회 실시간 방송이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7회, 8회 재방송 편성이 오늘 하루에만 3번씩이나 잡혀 있더라고요.

 

ENA 채널 콘텐츠

이번 우영우 신드롬을 보면서 콘텐츠가 좋으면 어떤 채널에서나 성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는데요. 지상파, 케이블 채널이 아니더라도 콘텐츠 경쟁력만 좋으면 시청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기에 이제는 채널 영향력보다 콘텐츠 경쟁력을 키우는데 더 집중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