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정보

시흥 배곧 한울공원 해수풀장 예약(경기도 물놀이터 개장)

반응형

이제 장마도 어느 정도 끝난 듯하고 본격적인 여름으로 접어드는데요. 코로나 이후 지역 물놀이터 개장 소식이 속속 들리고 있는데 오늘은 경기도 시흥 배곧 한울공원 해수풀장 예약, 티켓 예매 가격, 준비물, 주차 정보에 대한 내용들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흥 배곧 한울공원 예약

경기도 물놀이터, 해수풀장 개장

시흥-배공-한울공원-예약
시흥 배곧 한울공원

이제 장마도 끝나고 다음 주면 아이들 여름방학도 시작되는데요. 코로나 이후 지금까지 워터파크는 고사하고 동네 물놀이터도 개장하지 않아서 물놀이는 생각지도 못했는데 이번 여름은 그래도 방역조치가 완화되면서 해수욕장 및 워터파크, 수영장, 물놀이터 개장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현재 무료 물놀이터 이미 개장한 곳도 있고 조만간 오픈할 물놀이장도 있는데요. 오늘 소개할 경기도 시흥 배곧 한울공원 해수풀장은 무료 물놀이터는 아니고 예약은 필수지만 그래도 꽤나 이국적인 정취와 바다 조망이 아름다운 잘 만든 공원 물놀이장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이곳을 알게 된 것은 코로나 전으로 꽤 오래되었고 근처 전동킥보드 탈만한 공원 알아보다가 시흥 배곧 한울공원이 괜찮다고 해서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주차장 및 해수풀장 둘러보기

한울공원 주차장은 소래포구 쪽이 아닌 오이도 방향으로 공원 끝에 자리 잡았고 규모는 그리 크지 않았으며 주차비는 무료였는데요.

 

이 주차장에서 해수풀장이 가깝기에 아마도 시흥 배곧 해수풀장 이용하실 분들은 여기에 주차해야 할 듯하고 빨리 자리잡지 못한다면 주차에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전에는 길 건너에도 임시 주차장이 있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잘 모르겠네요.

 

 

주차를 하면 주차장에서 해수풀장 흰 건물이 바로 보이는데요. 건물 형태는 위와 같고 이 건물 앞쪽이 바로 해수체험장입니다. 여름이 아닌 계절에 방문했기 때문에 물놀이터는 운영하지 않았는데 꽤나 넓은 풀장에 그늘막과 야자수 인조목도 있어서 풍경이 이국적이더라고요.

 

건물도 예쁘고 조경도 잘 되어 있고 시흥과 인천 송도 사이의 바다도 보이고 암튼 시흥 배곧 해수풀장 규모도 크고 경치도 좋고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아마도 자주 이용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해수풀장 건물은 쉼터 및 의무실, 미아보호소, 탈의실, 샤워장, 매점, 화장실, 옥상 카페 등으로 구성되었고 건물 1층 중앙 통로에 햇빛을 피해 자리를 깔고 쉬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경기도 시흥 배곧 한울공원 해수풀장 예약 일정 및 티켓 예매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시흥 배곧 한울공원 해수풀장 예약

여름방학 기간 심심한 아이들 데리고 방문할 곳이 마땅치 않아 저희도 그렇고 아마 다른 집들도 그렇고 큰 고민이 아닐까 싶은데요.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개장하는 동네 무료 물놀이터 소식이 반가운데 문제는 다시 또 코로나가 확산하고 있어서 걱정이 되기는 합니다.

 

경기도 물놀이터 시흥 배곧 한울공원 해수풀장 예약은 현재 네이버를 통해 가능한데요. 예전에는 인터파크티켓에서 가능했는데 지금은 예매처가 바뀌었고 가격은 그대로인 듯합니다.

 

이제 이번 주 토요일인 16일에 개장하는 배곧 한울공원 해수풀장 이미 7월 예약은 끝났는데요. 8월 입장권 예매 오픈일이 7월 22일 금요일 오전 10시니까 꼭 기억하셨다가 예약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네이버 예약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시흥배곧한울공원 네이버 예약≫

https://booking.naver.com/booking/5/bizes/724207/items/4518869?area=bbt

 

네이버 예약 :: 입장권(8월)

*운영기간 : 2022.07.16(토) ~ 2022.08.31(수) - 7월 운영기간 동안은 주말만 운영(평일 운영X), 8월 매주 월/금 휴장 ※ 천재지변으로 인한 해수체험장 운영 변동 및 예약 취소 가능 . . [해수풀 이용수칙] 1

booking.naver.com

 

 

■ 8월 입장권 예매 오픈일

7월 22일 금요일 오전 10시

 

■ 운영시간

2022년 7월 16일 토요일~8월 31일 수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 운영

(7월 운영기간 동안은 주말만 운영하고 평일은 운영하지 않으며 8월에는 매주 월요일, 금요일 휴장이라 주 5일 운영합니다.)

 

■ 이용수칙 및 준비물

- 36개월~12세 아동 보호자 1인 동반 입장

- 수영모, 캡모자, 수영복, 비치웨어, 반팔티, 구명조끼(미취학아동), 반바지(면바지, 청바지 불가), 아쿠아슈즈

- 성인풀장 물높이 최대 90cm, 유아풀장 물높이 최대 40cm

- 유아 방수기저귀 착용, 슬리퍼 착용 금지, 반려동물 출입금지, 음식물 반입금지, 36개월 미만 무료입장

 

■ 티켓 가격

일반 4000원

시흥시민 할인(30%) 2800원

장애인 할인(50%) 2000원

국가유공자 할인(50%) 2000원

한부모가족 할인(50%) 2000원

다자녀가정 할인(50%) 2000원

다문화가정 할인(50%) 2000원

헌혈자 할인(50%) 2000원

기초생활수급자 할인(50%) 2000원

 

티켓 예매 인원/수량은 최대 10매까지 가능하고 네이버 예약 후 현장에서 별도 티켓으로 교환하고 입장하면 되는데요. 티켓 예매 수량이 일별로 700장인 걸로 보아 인원 제한이 있는 듯합니다.

 

 

시흥 배곧 한울공원 둘러보기

경기도 시흥 배곧 한울공원 해변에 길게 조성된 수변공원인데요. 항상 방문할 때마다 인천 송도와 한울공원 다리 좀 놓았으면 거리가 가까워서 좀 더 자주 방문했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배곧 한울공원 해수풀장 물놀이터도 좋지만 공원 산책 및 아이들과 놀이터에서 노는 것만으로도 즐거운데요. 자전거도 타고 킥보드도 타고 반려견과의 산책도 즐기고 바로 앞이 바다라 그런가 경치도 좋고 개방감도 좋은 배곧신도시 한울공원인데 길이가 상당히 길기 때문에 걸어서 둘러보는 것은 힘들겠다는 생각입니다.

 

 

이상 낙조가 아름다운 경기도 물놀이터 시흥 배곧 한울공원 해수풀장 예약에 관한 내용들과 공원 전반적인 모습에 대한 사진들 위주로 포스팅해 보았는데요.

 

얕은 물만 있어도 즐겁게 노는 우리 아이들 여름방학이 지루하기만 할 텐데 워터파크는 너무 비싸고 동네 무료 물놀이터 개장 소식 잘 확인하셨다가 이용해 보는 것도 나름 즐겁고 시원한 여름 나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참고로 경기도 시흥시는 7월 4일부터 사흘간 웨이브파크 및 실내수영장 11개소와 공공수영장 4개소의 시설 및 종사자 방역수칙 준수 여부에 대한 점검을 완료했고 본격 휴가철인 8월 말까지는 옥구공원 등 야외 14개소 물놀이터와 배곧 한울공원 해수풀장 등 물놀이 시설에 대한 점검을 지속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