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리뷰

가성비 좋은 4인용 가죽소파 추천(저렴한 스윙쇼파 스툴 구매 후기)

반응형

얼마 전 가성비 좋은 4인용 가죽소파를 알아보다가 우연히 저렴한 스윙쇼파, 스툴 세트 추천 후기를 보고 이거다 싶어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설치 후 일주일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가격이며 디자인, 장단점 등 사용 후기 적어보겠습니다.

 

4인용-가죽소파
4인용 가죽소파

 

제가 사는 아파트에 입주한 지도 어느새 17년 정도가 지났고 당시 구매했던 가구며 가전은 이미 버렸거나 교체를 했는데 에어컨, 김치냉장고는 아직도 잘 돌아가서 아직 바꾸지는 않았지만 언제 고장 나도 이상하지 않은 시기가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태어나고 크면서 거실에 있던 커다란 4인용 가죽소파가 낡기도 했거니와 자리만 차지한다 느껴져서 벌써 10년 전에 버렸고 소파 없는 거실로 사용한 지도 꽤나 오랜 시간이 흘렀는데요.

 

 

이제 아이들도 다 컸고 집에서 가장 큰 거실 공간을 마냥 버리고 있는 것 같아 바닥매트도 걷어서 버리고 벽에 페인트칠도 하고 tv도 놓고 여느 가정의 거실처럼 꾸며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죽소파 구매처 가격비교

 

 

가장 먼저 4인용 소파부터 거실에 놓아야겠다 싶어 가성비 좋은 가죽소파, 스툴 세트를 알아보다가 생각보다 저렴하면서 디자인도 예쁘고 평도 좋았던 우아미가구 미엘 4인용 스윙쇼파가 눈에 띄었기에 아래의 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었는데요.

 

 

비싼 소파는 가격적으로도 부담스럽지만 몇 년 사용하면 싫증이 나는 가구가 소파이기 때문에 차라리 저렴한 소파 구매해서 짧은 주기로 바꾸는 것도 괜찮겠다 싶더라고요.

 

조금이라도 저렴하고 디자인도 예쁜 4인용 가죽소파 구매하려고 오프라인 매장도 가보고 온라인에서도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꼼꼼하게 가격비교 후 구매했는데요.

 

 

제가 생각했던 4인용 가죽쇼파, 스툴 세트 가격대는 약 70만 원 전후였지만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보통 이보다 가격대가 훨씬 높았기에 살 엄두가 나지 않았고 그나마 인테리어 가구 및 소품으로 유명한 오늘의집에서 제가 생각한 가격대에 들어오는 소파가 있어서 비교 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미엘 4인용 가죽소파, 스툴 장단점

 

주문하고 이틀 뒤에 설치를 받을 수 있다고 해서 쇼파를 놓을 거실 벽면에 있던 책상이며 안마의자는 미리 치워주었는데요.

 

17년 전 입주할 때는 나름 인테리어도 해서 들어왔는데 그러고 보니까 지금까지 오랜 시간 특히 거실은 전혀 꾸미지도 않고 살았구나 하는 생각이 들던데 촌스러운 액자와 오래된 에어컨은 당장이라도 버리고 싶을 정도입니다.

 

 

약속했던 시간에 정확하게 도착하신 설치 기사님 4인용 가죽소파, 스툴 세트를 혼자 옮기시느라 힘드셨을 텐데요.

 

미엘 무빙헤드 4인용 쇼파는 2개로 분리되어 있었고 소파와 스툴에 다리를 고정하고 소파 2개를 연결하는 작업 하는데 약 20분 정도 걸리신 듯합니다.

 

 

제가 구입한 가성비 좋은 4인용 가죽소파 미엘 스윙쇼파 가격은 499,000원이었고 여기에 옵션으로 ㄷ자 모양의 다리, 스툴 추가해서 총 648,000원이었는데요.

 

 

쿠폰 적용해서 약 60만 원 정도에 구입했는데 이왕이면 T자 모양 다리보다는 이 ㄷ자 모양 다리가 더 안정적이며 스툴이 있어야 활용도 측면에서 더 좋겠더라고요.

 

색상은 블루, 라이트 그레이 2가지 중 밝은 라이트 그레이 색상을 선택했는데 그리 밝지도 어둡지도 않은 색상이라 때가 심하게 타지는 않을 듯 보였습니다.

 

 

미엘 4인용 가죽쇼파 마감재의 경우 극세사 인조가죽으로 부드러운 촉감과 유해물질 서식 방지, 우수한 인장강도를 자랑한다고 하던데 그리 고급스러운 촉감은 아니지만 가성비 소파임을 감안했을 때는 꽤나 괜찮은 마감재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일단 아이들을 키우는 집에서는 소파도 튼튼해야 하는데 천연가죽보다 탄성과 인장강도가 우수하여 오래 사용해도 가죽의 갈라짐이나 보푸라기 등이 일어날 확률이 극히 드물며 세계 당겨도 찢어짐, 늘어남이 없는 우수한 내구성으로 생활 스크래치에도 강하다고 하니 일단 안심이 되더라고요.

 

 

4인용 소파인 줄은 알았지만 생각보다 길이며 좌판 깊이가 깊어 크게 느껴지기도 했는데요.

 

사이즈는 가로 2,850mm, 세로 1,000mm, 헤드레스트 접었을 때 높이 750mm, 펼쳤을 때 높이 900mm, 좌판 깊이 580mm이며 여기에 590*700mm 스툴이 있으니까 다리를 쭈~욱 펴고 앉아도 되니 실제로는 ㄱ자 모양의 쇼파 느낌이고 디자인적으로도 밋밋하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미엘 4인용 가죽소파 헤드레스트 각도 조절이 여러 단계로 가능해서 본인한테 맞게 각도 조절 후 사용하면 보다 안락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미엘 4인용 가죽소파 사용 후기

 

3개 모든 좌석의 헤드레스트 각도 조절이 가능하고 펼쳤을 때는 뭔가 안정적인 느낌의 소파라는 생각이 든다면 접었을 때는 공간이 넓어 보이고 보다 모던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라이트 그레이 색상의 쿠션 2개도 포함으로 디자인적으로도 포인트가 되며 누웠을 때 베개 역할도 하니까 나름 활용도가 좋은데요.

 

미엘 4인용 스윙쇼파 쿠션감은 그리 푹신하지도 딱딱하지도 않은 중간 정도로 저는 개인적으로도 좋았는데 가족들도 모두 만족스럽다고 하더라고요.

 

 

팔걸이 부분은 데이베드 타입이라 넓어서 앉아도 되고 누웠을 때 편안하게 자세를 취할 수도 있는데 이곳에 책이나 핸드폰 등을 올려놓아도 안정적으로 거치가 됩니다.

 

 

우아미가구 미엘 4인용 스윙쇼파, 스툴 세트 저는 개인적으로 가성비 좋은 가죽쇼파로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무난한 디자인과 적당한 쿠션감, 넉넉한 사이즈 부담 없는 가격대를 생각했을 때 이 정도면 꽤나 준수한 쇼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오늘의집 앱을 보니까 이 쇼파보다 더 저렴한 가죽소파도 꽤나 있었는데요.

 

너무 저렴하면 또 품질에 의심이 가기 마련인데 부담스럽지 않은 이 정도 가격대와 여러 후기들을 봤을 때 그리고 제가 일주일 정도 사용한 경험으로 이 정도면 가성비 좋은 4인용 가죽소파가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