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리뷰

듀오백 에어로 D3-HMW 풀메쉬 의자 구매 후기(사무용 의자 추천)

반응형

오늘은 제가 약 10일 전에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 듀오백 에어로 D3-HMW 풀메쉬 의자에 대한 사용후기 적어보려고 하는데요. 쾌적하고 편안한 사무용 의자로 추천하고 싶은데 가격 및 특장점, 제가 느낀 장단점 위주로 리뷰해 보겠습니다.

 

듀오백-에어로 -D3-HMW
듀오백 에어로 D3-HMW

 

 

집에 저만의 작은 홈오피스 공간을 만들어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블로그도 하고 유튜브 편집도 하고 책도 읽는 등 책상 앞에서 보내는 시간이 꽤나 많은 1인인데요.

 

처음에는 책상과 의자의 성능이나 퀄리티를 크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기에 그냥 저렴하고 무난한 제품들을 구매해 몇 년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지내다 보니까 자세가 바르지 않은지 허리도 아프고 목도 아프고 팔도 아프고 점점 책상 앞에 앉아 있는 게 힘들게만 느껴졌는데요.

 

책상은 모르겠지만 의자는 가격대가 좀 있더라도 쾌적하고 안락하며 바른 자세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을 갖춘 사무용 의자가 필요하겠다 싶어 아래의 사무용 의자 비교 사이트를 통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사무용 의자 추천 및 선택 기준 

 

사무용 의자 브랜드도 잘 모르고 어떤 의자가 괜찮은지 얼마 정도의 가격대면 그래도 성능 좋은 의자를 구매할 수 있는지 전혀 감이 없었기에 정말 여러 구매 후기들 열심히 검색했고 듀오백, 시디즈, 린백, 사이즈오브체어, 이케아 정도의 의자 브랜드로 압축되었는데요.

 

저의 사무용 의자 선택 기준은 일단 30~40만 원대 정도의 가격대 그리고 밝은 컬러에 디자인도 예쁠 것, 여름에 사용하기 좋은 풀메쉬 의자, 척추 지지가 되며 바른 자세 유지에 도움이 되는 의자 정도의 기준으로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다 듀오백 에어로 D3-HMW 풀메쉬 의자가 가장 예뻐 보였으며 약 40만 원 정도의 가격에 풀메쉬 의자, 듀얼 럼버 서포트로 허리 지지 등 제가 원하는 조건에 가장 부합하는 사무용 의자라 결론을 내렸고 아래의 페이지에서 바로 주문했는데요.

 

 

주문 후 약 일주일 정도 후에 배송이 되었고 기사님께서 설치까지 해주셨는데 직접 조립을 하나 기사님이 설치를 하나 가격 차이는 없길래 방문 설치로 주문하였습니다.

 

 

듀오백 에어로 D3-HMW 풀메쉬 의자 조립

 

스카이 블루, 토프 2가지 색상 중에서 저는 아래의 회색톤 토프 색상을 선택했는데요.

 

 

듀오백 에어로 D3-HMW 풀메쉬 의자 가격은 약 40만 원 전후로 제가 원하던 가격대에 들어왔는데 이 정도 가격대의 사무용 의자 수준이 어떤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디자인도 예쁘고 앉았을 때 확실히 쾌적한 느낌이 들기에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헤드레스트, 등판, 좌판 3부분으로 분리되어서 배송되었고 기사님께서 몇 분 정도 조립하니 금세 완성되었는데 배송이 조금 늦더라도 이렇게 설치 서비스를 받으니까 저는 좋더라고요.

 

 

색상도 흰색에 그레이 조합이라 깔끔하면서 모던한 느낌도 들고 디자인도 전체적으로 심플하면서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느껴졌는데요.

 

사무용 의자 매장에서 직접 앉아 체험하지 못하고 추천 후기들만 검색해서 제 개인적인 감만 믿고 구매했는데 꽤나 잘한 선택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듀오백 에어로 D3-HMW 풀메쉬 의자 특장점

 

듀오백 에어로 D3-HMW 사무용 의자 역시나 풀메쉬 의자답게 통기성이 좋아서 그런지 앉자마자 시원하다는 느낌을 가장 먼저 받았는데요.

 

통기성은 기본이고 체압분산이 되어서 그런가 장시간 착석에도 편안함과 쾌적함을 제공하던데 허리와 목도 정확하게 지탱해 주고 바른 자세를 유지해서 그런가 그냥 허리 펴고 앉는 것만으로도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좌판 메쉬는 탄력이 넘치고 견고하고 상당히 쫀쫀한 느낌이라 쿠션감은 없지만 그래도 기대이상으로 편했고 적어도 꺼지거나 늘어남 현상에 대한 걱정은 없어 보였는데요.

 

등판 메쉬의 경우는 조금 더 탄성이 좋고 부드럽게 느껴졌는데 제가 몸을 움직이는 데로 비틀리거나 각도 조절, 강도 조절이 되니까 뭔가 제 등과 일체감마저 느껴지더라고요.

 

그리고 좌판 전면부 레그서포터의 경우 사용자의 체중이나 앉은 자세에 따라 오금부를 유동적으로 지지하여 앉았을 때 편안함을 제공한다고 하던데 저는 개인적으로 의자 좌판 전면부와 허벅지 안쪽 부분이 마찰이나 압력이 느껴지지 않아 편하고 만족스러웠습니다.

 

 

듀오백 에어로 D3-HMW 풀메쉬 의자 특장점으로는 고탄성 소프트 메쉬, 조절형 팔걸이, 우레탄 캐스터, 트위스트백, 레스서포터, 듀얼 럼버 서포트, 4D 조절형 헤드레스트, 다이나믹 싱크로 틸트 정도가 있는데요.

 

헤드레스트가 적당히 쿠션감도 있고 높이 및 각도 조절이 되니까 특히 의자를 뒤로 젖히고 쉴 때 목을 확실하게 지탱해 주니까 편해서 좋더라고요.

 

조절형 팔걸이 폭도 넓어 일단 편하고 높이 및 전후 조절도 되고 우레탄 바퀴의 부드러운 움직임도 좋고 좌판 깊이 조절도 가능하고 등받이를 뒤로 젖힐 때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도 저에게는 큰 장점으로 느껴졌는데요.

 

특히 등판의 듀얼 럼버 서포트가 허리를 굴곡대로 잘 지탱해 줘서 그런가 허리를 곧게 펴고 장시간 앉는데 도움을 준다는 점이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사이즈도 적당하고 생각보다 볼륨감이 크게 느껴지지 않아서 좋기도 했는데요.

 

 

일단 화사한 컬러 및 디자인이 예쁘니까 방 인테리어적인 요소에도 도움이 되고 앉기도 전에 기분이 좋아진다는 장점도 있던데 사무용 의자 기능도 기능이지만 이왕이면 예쁜 디자인과 화사한 컬러를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듀오백 에어로 D3-HMW 풀메쉬 의자 내돈내산 구매 후기 및 사무용 의자로 추천한다는 내용으로 포스팅 작성해 보았는데요.

 

약 10일 정도 이 듀오백 에어로 D3-HMW 풀메쉬 의자에서 매일 몇 시간씩 업무를 보고 있는데 확실히 장시간 앉아서 일해도 허리도 덜 아프고 쾌적하다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딱히 단점을 찾기 어렵고 장점만 체감하고 있는데요.

 

저처럼 디자인도 예쁘고 편하고 쾌적한 30만 원대의 풀메쉬 사무용 의자 찾으신다면 괜찮은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