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스포츠

토트넘 에버튼 중계 프리뷰(에버턴 경기시간)

반응형

유럽의 타 리그는 휴식기에 접어들었지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는 박싱데이라고 더 많은 경기가 촘촘한 간격으로 열리기에 고맙기까지 한데요. 토트넘 VS 에버튼(에버턴) PL 18라운드 예상 선발 라인업 및 경기시간, 중계 채널에 대해 프리뷰 해보겠습니다.

 

토트넘-에버튼-손흥민
토트넘 에버튼

 

지난 첼시전 이후 1무 4패로 침체에 빠졌던 토트넘 홋스퍼 최근 2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며 반등에 성공했는데요. 

 

뉴캐슬과의 16라운드에서 1골 2도움으로 맹활약하며 8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손흥민 선수를 보면서 환호했지만 지난 노팅엄과의 17라운드의 경우 팀은 승리했으나 쏘니가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하니까 왜 그리도 답답하고 짜증이 나던지 말이죠.

 

손흥민한테 키패스를 넣어 줄 마땅한 선수들이 없다는 점과 골 결정력도 부족하면서 골 욕심을 부리는 선수가 많다는 점이 토트넘 경기를 보면서 내내 드는 생각인데요.

 

맨시티 홀란, 리버풀 살라와 쏘니의 처지를 비교할 수밖에 없는데 만약에 우리 흥민이가 제대로 된 공격 지원만 받았다면 어마무시한 골결정력으로 득점왕은 문제도 아니었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드니까 탈트넘한 해리케인이 현명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현재 프리미어리그 3대 공격수에 선정된 손흥민 선수 너무나 자랑스럽고 그래도 토트넘을 너무나 애정하는 캡틴 손흥민이기에 그가 있는 한 토트넘을 응원할 수밖에 없는데요.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부임하면서 가장 화끈하고 시원한 공격 축구를 선보이고 있기에 뮌헨, PSG 경기는 오히려 지루하게만 느껴지던데 다음 일정인 에버튼(에버턴)과의 18라운드에서 손흥민이 멀티골 정도만 넣고 승리하면 더 바랄 게 없겠습니다.

 

말이 길어졌는데요. 그럼 토트넘 VS 에버튼 PL 18라운드 경기시간 및 TV, 인터넷 중계 채널 먼저 확인해 보겠습니다.

 

 

토트넘 에버튼 중계 채널

 

토트넘 VS 에버튼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 경기는 토트넘 스타디움에서 12월 24일 일요일 새벽 0시, 그러니까 23일 토요일 밤 12에 열리는데요.

 

그나마 빠른 새벽 시간대 경기이자 주말 경기라 아마도 많은 분들이 손흥민 골 응원하려 생중계로 시청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중계 채널의 경우 TV 중계로 시청하시려면 아래의 스포티비온(SPOTV ON) 채널을 통해 시청하셔야 하고요.

 

토트넘 VS 에버턴 스포티비온 시청하기

 

핸드폰이나 태블릿, 노트북 등 인터넷 중계로 시청하실 분들은 아래의 스포티비나우(SPOTV NOW) 앱을 통해 시청하시면 됩니다.

 

 

 

토트넘 에버튼 현재 EPL 순위

 

현재 18라운드 2경기가 치러졌고 오늘 새벽에는 요즘 홈에서 최강팀인 아스톤 빌라 강등권 팀인 셰필드를 맞아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3점을 챙기지 못했는데요.

 

상위권 팀들의 순위가 점점 더 촘촘해지는 가운데 토트넘 홋스퍼 10승 3무 4패, 승점 33점으로 리그 5위, 에버턴 8승 2무 7패, 승점 16점으로 리그 16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에버튼 불미스러운 일로 승점 10점을 삭감당해서 그렇지 삭감당하지만 않았다면 승점 26점으로 첼시를 밀어내고 리그 10위에 랭크되고 유럽대항전도 노려볼 만한 전력의 팀인데요.

 

지난 시즌 극적으로 강등되지 않으면서 올 시즌 고전이 예상되었는데 최근 지지 않는 강팀의 모습으로 변모했기에 토트넘 입장에서는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토트넘 에버튼 상대전적

 

토트넘 VS 에버턴 상대전적을 보면 62번 만나 29승 24무 9패를 기록한 토트넘이 우세한데요.

 

최근 6경기 맞대결 성적은 2승 3무 1패로 나름 호각세를 보이고 있고 토트넘은 최근 홈에서 2연승을 거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션 다이치 감독 부임 후 상승세를 타고 있는 에버튼이라 상대전적에서 앞서고 있는 토트넘이지만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인데요.

 

손흥민 선수 에버튼전 성적을 보면 13번 출전해 6승 5무 2패, 4득점 6도움을 기록 중에 있고 무리뉴 감독 시절인 2021/22 시즌 홈경기가 마지막 득점이었습니다.

 

 

토트넘 에버튼 예상 선발 라인업

 

후스코어드닷컴이 예상한 토트넘 선발 라인업은 골키퍼 비카리오, 4백 로얄, 밴데이비스, 로메로, 포로, 미드필더 호이비에르, 사르, 2선 공격 손흥민, 쿨루셉스키, 존슨, 원톱 히샬리송 4-2-3-1 포메이션을 예상했는데요.

 

비수마 선수 지난 경기에서 쓸데없이 퇴장을 당하며 4경기 출전이 정지되었고 우도기 선수 또한 옐로우 카드 누적으로 이번 경기에는 뛸 수 없는 상황입니다.

 

노팅엄전에서 머리에 부상을 당한 브레넌 존슨 선수 선발 출전 가능할 것인지 확실하지 않은 상황이고 비수마 대신 호이비에르, 우도기 대신 로얄 선수가 출전할 것이라는 예상인데요.

 

토트넘 홋스퍼 부상 선수들이 너무 많아 뎁스가 정말 얇다는 느낌인데 부상 선수가 다 돌아오면 리그 우승도 다툴만한 전력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에버턴의 경우 풀럼과의 카라바오컵 주중 경기를 치르면서 패했고 대부분의 주전 선수들이 출전했기에 체력적으로 부담이 큰 상황인데요.

 

거기에 두쿠레, 콜먼, 미콜렌코, 에슐리영 등 베테랑 선수들의 출전 여부가 확실하지 않다는 점이 아쉬게만 느껴집니다.

 

 

토트넘 VS 에버튼 승부 예측

 

토트넘 홋스퍼 이번 경기에서 승리해 3연승에 성공한다면 맨시티를 밀어내고 챔스 진출권인 리그 4위 안착도 가능한 상황인데요.

 

에버튼 또한 지난 번리전에서 승리하며 리그 4연승과 4경기 연속 클린시트를 기록하며 무서운 상승세를 타고 있기에 현재의 션 다이치 감독이 이끄는 에버턴은 껄끄러운 팀임은 틀림없습니다.

 

토트넘 홈경기이고 높은 순위에 랭크되어 있음에도 후스코어드닷컴에서는 2-2 무승부를 예상했는데요.

 

높이와 세트피스에 강점이 있는 에버턴이 부상으로 결장하는 선수가 많은 토트넘을 상대로 좋은 경기 펼칠 것이라는 예상인데 배당률을 보면 또 토트넘의 승리 확률을 높게 예상하는 현지 분위기입니다.

 

 

 

이상 토트넘 VS 에버튼 중계 채널 및 에버턴 경기시간, 상대전적, 예상 선발 라인업, 승부예측 등 프리뷰 해보았는데요.

 

해리케인이 나가고 월드클래스는 손흥민 한 명뿐인 상황에서 주장 완장을 차고 너무나 헌신적으로 팀을 이끌고 있는 모습에 한국 및 영국 현지에서도 손흥민에 대한 찬사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매디슨, 반더벤 선수의 공백이 큰 상황에서 다른 선수들의 잦은 퇴장과 징계, 부상은 토트넘을 더 어렵게만 하고 있는데요.

 

이제 1월이면 손흥민 선수 아시안컵 일정으로 5~6경기 정도 토트넘 일정을 함께할 수 없게 되는데 그때가 진정 토트넘의 위기가 되지 않을까 싶기에 이번 시즌 챔스 진출에 있어 중요한 변곡점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한편으로는 손흥민 없이 토트넘 홋스퍼 어떻게 경기를 치르는지 지켜보고 싶은 마음도 있는데요.

 

주변 동료 선수들의 도움이 너무 없으니 답답하고 안쓰럽기까지 한데 손흥민 커리어에 있어 득점왕 한 번 더 보고 싶은 마음 비단 저뿐만이 아닐 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