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스포츠

토트넘 노팅엄 중계 프리뷰 경기시간

반응형

드디어 지난 라운드에서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 반등에 성공한 토트넘 홋스퍼 이제 다음 상대는 노팅엄 포레스트인데요. PL 17라운드 토트넘 VS 노팅엄 중계채널 및 경기시간, 상대전적, 예상 선발 라인업에 대해 프리뷰 해보겠습니다.

 

토트넘-노팅엄-손흥민
토트넘 노팅엄

 

시즌 초 10경기 8승 2무 무패를 질주하던 토트넘 홋스퍼 첼시와의 11라운드에서 부상자 및 퇴장자가 나오며 패배를 하였고 이후 울버햄튼, 아스톤빌라에 패, 맨시티와 무승부, 웨스트햄에 패하며 1무 4패를 기록 리그 1위에서 5위까지 추락하고 말았습니다.

 

손흥민이 고군분투하며 팀을 이끌었고 모든 경기에서 볼점유율 및 경기를 주도했지만 수비수의 어이없는 실책과 전방에서의 킬패스 부재, 슛난사 및 골 결정력에 대한 문제점을 드러내며 1승이 험난해 보이기만 했는데요.

 

다분히 공격지향적인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전술과 주장인 손흥민 선수에 대한 비판 여론이 생기기도 했지만 여전히 강한 전방 압박과 공격적인 축구를 펼치는 토트넘의 플레이는 적어도 많은 팬들에게 매력적인 모습을 선사하기에는 충분했습니다.

 

지난 웨스트햄과의 16라운드 홈경기에서도 선제골도 넣고 충분히 이길만한 경기를 내주며 분위기는 완전히 침체되었고 다음 상대는 지난 시즌 챔스 진출팀이자 토트넘에게 1-6 대패를 안긴 뉴캐슬이라 솔직히 승리에 대한 낙관은 하기 힘들었는데요.

 

 

부상의 우려가 있었던 캡틴 손흥민 선수 그 어느 때보다도 활짝 웃는 모습을 보니 뭔가 예감이 좋았는데 오랜만에 원래 포지션인 좌측 윙포워드로 출전하면서 전반 2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경기 분위기 및 주도권을 잡는데 성공했습니다.

 

후반전에는 직접 만든 페널티킥까지 성공하면서 토트넘의 이번 시즌 첫 PK골을 기록하였고 8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이라는 엄청난 기록을 세우기도 했는데요.

 

프리미어리그 레전드의 길을 걷고 있는 손흥민 경기 보는 맛에 사는 1인이라 토트넘 VS 노팅엄 PL 17라운드 경기 중계가 얼마 남지 않아 반갑기만 한데 그럼 경기시간 및 TV, 인터넷 중계 채널에 대해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토트넘 노팅엄 중계 채널

 

 

토트넘 VS 노팅엄 포레스트 경기는 프리미어리그 17라운드 일정 중 가장 먼저 열리는 경기로 한국 시간 12월 16일 토요일 새벽 5시에 노팅엄 구장에서 열리는데요.

 

중계 채널은 다들 아시다시피 TV 중계의 경우 아래의 스포티비온(SPOTV ON)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핸드폰이나 태블릿, 노트북 등 인터넷 중계로 시청하실 분들은 아래의 스포티비나우(SPOTV NOW) 채널을 통해 시청하시면 됩니다.

 

 

 

 

토트넘 노팅엄 현재 EPL 순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까지 끝난 순위표는 위와 같은데요.

 

토트넘 홋스퍼 9승 3무 4패, 승점 30점으로 리그 5위, 노팅엄 포레스트 3승 5무 8패, 승점 14점으로 리그 16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양 팀 그나마 지난 라운드에서 분위기 반등에 성공했다고 볼 수 있는데요.

 

토트넘은 5경기 연속 승리가 없다가 뉴캐슬에 4-1 승리를 거두었고 노팅엄은 4연패 후 울버햄튼과 1-1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연패를 끊은 상황이며 다음 18라운드 상대는 노팅엄 VS 본머스, 토트넘 VS 에버튼 매치업입니다.

 

 

토트넘 노팅엄 상대전적

 

노팅엄이 오랜 시간 하부리그에 머물러 있었기 때문에 토트넘과의 프리미어리그 맞대결 전적은 몇 번 없는데요.

 

토트넘 VS 노팅엄 포레스트 상대전적을 보면 12번 만나 6승 1무 5패를 기록하고 있는 노팅엄이 우위에 있기에 좀 의외라는 생각도 드는데 최근 3번의 공식경기 성적은 2승 1패를 기록 중인 토트넘이 앞서 있으며 지난 시즌에는 노팅엄 상대 더블을 기록했습니다.

 

 

참고로 지난 시즌 카라바오컵에서 만난 두 팀 손흥민이 안와골절 부상으로 결장한 가운데 노팅엄이 2-0 승리를 가져가면서 토트넘은 조기 탈락의 쓴 맛을 보기도 했습니다.

 

 

토트넘 노팅엄 예상 선발 라인업

 

후스코어드닷컴이 예상한 토트넘 홋스퍼 선발 라인업은 골키퍼 비카리오, 4백 포로, 로메로, 밴데이비스, 우도기, 미드필더 사르, 비수마, 2선 공격 존슨, 쿨루셉스키, 손흥민, 원톱 히샬리송 4-2-3-1 포메이션을 예상했는데요.

 

지난 뉴캐슬 경기와 같은 포메이션과 선발 라인업이 가동될 것으로 보이는데 개인적으로 쿨루셉스키가 공격형 미드필더 자리에서 더 위력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기에 존슨의 우측 윙포워드 기용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파페사르가 복귀하면서 중원에서의 볼 점유율 및 전체적인 경기력이 향상되었으며 비수마와의 시너지 또한 좋은 토트넘인데요.

 

밴데이비스도 센터백으로 좋은 모습 보여주었고 양쪽 풀백 또한 토트넘의 공격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기에 히샬리송의 골결정력만 개선된다면 토트넘은 매디슨, 반더벤 없이도 좋은 경기 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노팅엄 포레스트 4골 2도움을 기록 중인 팀의 주포 아워니이 선수가 빠졌다는 점은 큰 손실인데요. 

 

선발 라인업은 골키퍼 터너, 3백 볼리, 니아카테, 펠리페, 중원 윌리엄스, 쿠야테, 예이츠, 망갈라, 토폴로, 투톱 깁스 화이트, 엘랑가 3-5-2 포메이션을 예상했습니다.

 

 

토트넘 노팅엄 승부예측

 

후스코어드닷컴에서는 원정팀 토트넘이 3-1 완승을 거둘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는데요.

 

스티브 쿠퍼 감독이 이끄는 노팅엄 포레스트 지난 풀럼전에서 0-5 대패를 당했지만 울버햄튼과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연패는 모면한 상황이지만 여전히 팀 분위기는 좋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뉴캐슬전에서 승리를 거둔 토트넘 홋스퍼 라인을 높이는 공격적인 전술과 수비적인 부분에 있어서의 허점으로 역습에 능한 홈팀 노팅엄에 1골 정도는 내줄 것이라는 예측인데요.

 

노팅엄 포레스트 수비위주의 전술로 일관하다가 역습을 노리는 팀이고 공중전에 강점이 있는 팀이라 수비에 허점이 있는 토트넘 입장에서는 역습 및 세트피스 상황에서의 헤더 경합에 신경을 써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토트넘 및 프리미어리그에서 레전드의 길을 걷고 있는 손흥민 선수의 눈부신 활약에 많은 팬들은 새벽에 중계되는 토트넘 경기도 기꺼이 피곤함을 감수하고 시청하고 있는데요.

 

최근 3경기에서 2골 3도움을 기록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 이번 경기도 좌측 윙어 자리에 기용될 듯한데 또 어떤 멋진 어시스트와 골로 팬들을 기쁘게 할지 너무나 기대가 됩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빠른 템포와 강한 압박을 기반으로 한 공격적인 축구를 보면서 지난 시즌 그렇게도 재미없었던 토트넘 경기가 이제는 가장 흥미진진한 경기가 되었는데요.

 

해리케인도 빠진 상황에서 감독이 바뀌었다고 팀이 이렇게 바뀔 수 있는지 신기하기도 한데 그 정점에 우리 손흥민 선수가 있다는 게 그저 뿌듯하기만 합니다.

 

이상 토트넘 VS 노팅엄 중계 채널 및 경기시간, 상대전적, 승부예측, 예상 선발 라인업 등 프리뷰 해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