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스포츠

한국 브라질 축구 평가전 중계 채널(대한민국 대표팀 명단, 일본 일정)

반응형

사상 처음으로 겨울에 개최되는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6월에만 4차례의 A매치 평가전을 갖게 되는데요. 대한민국, 브라질 대표팀 명단 및 예상 선발 라인업, 브라질 VS 일본 경기일정, 중계 채널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VS 브라질 축구 평가전

예상 선발 라인업 명단 및 중계 채널, 일정

한국-브라질-평가전-중계
한국 브라질 평가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 응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시즌이 끝난 요즘이 무척 심심한 시기인데요. 마침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이 예정되어 있기에 손흥민, 황희찬 등 여러 선수들을 다시 볼 수 있어 즐겁기만 합니다.

 

해외축구 즐겨보시는 분들이라면 피파랭킹 1위이자 월드컵 5회 우승에 빛나는 브라질 축구 대표팀 어떤 선수들이 포진해 있는지 대략적으로 아실 텐데요.

 

6월에 예정된 4차례의 평가전 중 첫 번째 경기부터 브라질이라니 화려한 선발 라인업을 자랑하는 세계 최고의 팀이자 선수들 몸값만 해도 1조 2천억 원을 자랑하는 브라질 축구 대표팀이기에 축구팬들은 손흥민 VS 네이마르 그리고 이번 챔스 결승골의 주인공인 레알 마드리드의 비니시우스와의 맞대결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한국 VS 브라질 설레는 매치업이지만 가장 최근 맞대결이었던 2019년만 해도 경기 시작 전부터 완전히 압도당하는 느낌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지금은 EPL 파워랭킹 1위이자 득점왕에 빛나는 손흥민을 필두로 유럽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해외파 및 한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의 기량이 몰라보게 성장했고 벤투 감독 밑에서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추었기에 이번 평가전만큼은 지난 6번의 맞대결과는 다른 느낌인데 어느 정도는 대등한 경기 펼치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참고로 한국 VS 브라질 역대 전적은 1승 5패로 브라질 앞서고 있고 1999년 김도훈의 결승골로 한국이 처음으로 승리를 거둔 적이 있는데요.

 

가장 최근 경기였던 2019년 11월 19일 맞대결에서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0-3으로 패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꽤나 선전한 경기였기에 이번 평가전이 더 기대가 되는데 과연 손흥민 선수는 브라질을 상대로 골을 넣을 수 있을지 벤투 감독 김민재, 이재성이 빠진 자리를 어떤 선수들로 대신할지, 한국 및 브라질 대표팀 선발 라인업 명단은 어떻게 될지가 관심 포인트입니다.

훈련 중 부상을 당했다는 소식이 들려온 네이마르 선수 과연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릴지 챔스 우승의 일등공신인 비닐신 비니시우스 선수 늦게 합류한 관계로 이번 평가전에 뛰게 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은데요. 그럼 한국 VS 브라질 평가전 중계 채널부터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한국 VS 브라질 중계 채널

한국 VS 브라질 축구 친선경기 중계 시간은 6월 2일 목요일 8시이고 장소는 서울 월드컵경기장인데요. 참고로 티켓 예매는 브라질, 칠레, 파라과이 모두 매진을 기록했습니다.

 

중계 채널은 TV 조선, 쿠팡플레이 앱에서 생중계되는데요. TV 중계로 보시려면 TV 조선 채널을 이용하시면 되고 사정이 여의치 않아서 핸드폰으로 보시려면 쿠팡플레이 앱을 사용해 다음과 같이 보셔야 합니다.

 

 

쿠팡플레이 월 4,990원의 유료 앱이지만 굵직한 스포츠 중계방송 많이 해주고 로켓배송을 원하시는 분들이 이미 가입을 많이 했기에 가장 익숙한 앱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핸드폰 앱이지만 PC에서 보는 방법 및 TV에 연결해서 보는 방법이 있으니까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2021.11.19 - [K의기록/모든정보] - 쿠팡플레이 TV 연결 미러링 방법(노트북 PC 동시접속 축구 중계 후기)

 

쿠팡플레이 TV 연결 미러링 방법(노트북 PC 동시접속 축구 중계 후기)

며칠 전에 열린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이라크와의 6차전 축구 중계를 처음으로 쿠팡플레이 TV 연결해서 시청했는데요. 노트북, PC 버전으로 보는 방법 및 동시접속, 미러링 하는 법에 대해서 간

kinfosquare.tistory.com

 

그리고 이번 한국 VS 브라질 친선경기 킥오프 시간은 오후 8시지만 TV 중계는 오후 7시 40분부터 TV 조선 채널을 통해서 시작하니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

 

 

한국 VS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 명단

6월에 열리는 4번의 친선경기를 위해 소집된 한국 축구 대표팀 명단에는 29명의 선수가 이름을 올렸는데요. 항상 이름을 올렸던 벤투호의 주전이라 할 수 있는 김민재, 이재성 선수가 빠졌고 새롭게 합류한 고유민, 김동현 선수가 눈에 띕니다.

 

■ 한국 축구 국가대표 명단

 

GK

김동준, 김승규, 송범근, 조현우

 

DF

권경원, 김문환, 김영권, 김진수, 김태환, 박민규, 이용, 정승현, 조유민, 홍철

 

MF

권창훈, 고승범, 김동현, 김진규, 나상호, 백승호, 손흥민, 송민규, 엄원상, 정우영, 정우영, 황인범, 황희찬

 

FW

조규성, 황의조

 

 

■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 명단

 

GK

알리송 (리버풀), 에데르송 (맨시티), 웨베르통 (파우메이라스)

 

DF

탈레스 (맨유), 기예르미 아라나 (A.미네이루), 알렉스 산드루 (유벤투스), 다닐루 (유벤투스), 티아고 실바 (첼시), 마르퀴뇨스 (PSG), 에데르 밀리탕 (레알 마드리드), 가브리엘 마갈량이스 (아스날), 다니 알베스 (FC바르셀로나), 레오 오르티즈

 

MF

기마랑이스 (뉴캐슬), 쿠티뉴 (아스톤빌라), 프레드 (맨유), 파케타 (리옹), 파비뉴 (리버풀), 카세미루 (레알 마드리드)

 

FW

제주스 (맨시티), 네이마르 (PSG), 쿠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마르티넬리 (아스날), 비니시우스 (레알 마드리드), 호드리구 (레알마드리드), 하피냐(리즈), 히샬리송 (에버튼)

 

 

한국 VS 브라질 예상 선발 라인업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예상 선발 라인업은 큰 변화를 주지 않는 벤투 감독의 성향으로 볼 때 언제나 거의 비슷한 선발 명단이었는데요.

 

하지만 이번에는 센터백 김민재, 미드필더 이재성의 이탈로 라인업에 변화가 생겼고 좌우 윙백인 김진수, 이용의 컨디션 문제, 황희찬, 황의조의 최근 폼 문제 등까지 겹치면서 약간의 변화된 선발 라인업이 예상됩니다.

 

골키퍼 김승규, 센터백 김영권, 권경원, 좌우 윙백 홍철(김진수), 김태환(이용), 미드필더에 황인범(백승호), 큰 정우영, 2선 공격에 손흥민, 권창훈, 황희찬, 원톱에 황의조(조규성) 4-2-3-1 포메이션이 예상됩니다.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팀 예상 선발 라인업은 부상 및 늦게 합류한 선수들도 있고 예상하기가 힘든데요. 참고로 위의 예상 선발 명단은 제가 좋아하는 달수네라이브 채널에서 가져왔습니다.

 

골키퍼 에데르송, 센터백 티아고 실바, 마크퀴뇨스, 좌우 윙백 산드루, 알베스, 미드필더에 프레드, 기마랑이스, 2선 공격에 네이마르, 파케타, 하피냐, 원톱에 히샬리송 4-2-3-1 포메이션이 예상되는데 아마도 많은 포지션에서 변동이 있을 듯합니다.

 

 

한국 축구 국가대표 6월 평가전 일정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6월 친선경기 일정 및 중계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6월 2일 목요일 20시

한국 VS 브라질

서울 월드컵경기장

 

6월 6일 월요일 20시

한국 VS 칠레

대전 월드컵경기장

 

6월 10일 금요일 20시

한국 VS 파라과이

수원 월드컵경기장

 

6월 14일 화요일 20시

한국 VS 이집트

서울 월드컵경기장

 

 

한국 VS 브라질 혹시 무승부?

이상 한국 VS 브라질 축구 평가전 중계 채널 및 대한민국, 브라질 선발 라인업 명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축구팬들을 설레게 하기에 충분한 경기이기에 정말 중계 시간이 기다려지는데 벤투호 과연 세계 최강 브라질을 맞아서 어떤 경기력을 선보일지 무척이나 궁금합니다.

 

그동안 한국 축구 대표팀 비교적 약팀들과의 평가전이 많았기에 후방 빌드업 및 점유율을 높이는 공격 축구가 가능했는데요. 과연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강팀인 브라질과의 평가전에서는 어떤 맞춤형 전술을 들고 나올지, 어떤 선수들을 기용할지  궁금한데 정말 좋은 기회인 만큼 질 때 지더라도 경쟁력 있는 모습 보여주었으면 하고 약점 및 보완할 점도 제대로 파악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카타르 월드컵 조편성으로 볼 때 H조에 속한 한국이 조 2위로 16강에 오르고 G조에 속한 브라질이 조 1위로 16강에 오른다면 16강 매치업이 성사되는데요.

 

따라서 이번 평가전 나름 의미 있는 매치업이라 생각하고 브라질 대표팀 선수들 면면은 화려하지만 대부분이 해외파로 서로 다른 팀에서 뛰고 있기에 대표팀 조직력 및 한국 홈팬들의 일방적인 응원이 변수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 개인적으로 무승부 경기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브라질 VS 일본 축구 평가전

참고로 브라질 VS 일본 축구 평가전도 며칠 뒤에 열리는데요. 경기 날짜는 6월 6일 월요일이며 중계 시간은 오후 7시 20분이고 쿠팡플레이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니 브라질 대표팀 경기 관심 있으신 분들은 챙겨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