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이슈

브레이브걸스 유정 꼬북좌 뜻 및 롤린 역주행 이유 1위 수상소감까지

반응형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걸그룹으로 인기가요 1위에 등극한 브레이브걸스 혹시 아시나요? 저야 뭐, 걸그룹 및 음악, 가요 하고는 거리가 좀 있는 아저씨지만 요새 역주행하고 있는 그녀들의 노래 '롤린' 들어본 후로 계속 듣고 있는데 꽤나 흥겹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에 나도 모르게 흥얼거리게 되더라고요. 암튼 브레이브걸스 롤린에 푹~빠져있는데요.

 

 

걸그룹 브레이브걸스를 기획한 대표이자 롤린의 작곡가는 다름 아닌 용감한 형제라고 합니다. 요즘 이런저런 예전의 관련 영상들 찾아보고 있는데 무수한 히트곡을 낸 용감한 형제 오래전에 '라디오스타'에 출연해서 애정을 가지고 기획한 걸그룹 브레이브걸스가 잘 안돼서 힘들다는 얘기를 한 적이 있고 '나혼자산다'에 그녀들과 함께 출연한 영상도 볼 수 있더라고요.

 

현재 유정, 유나, 민영, 은지 4인조 걸그룹으로 활동하고 있는 브레이브걸스 줄여서 '쁘걸'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2011년 데뷔한 걸그룹으로 초장기 멤버는 없는 상태이며 현 멤버는 모두 2016년에 데뷔한 그룹의 2기 멤버라고 합니다.

 

롤린이 역주행하는 요즘 브레이브걸스라는 걸그룹의 존재 자체를 모르는 분들이 많았지만 이미 군대에서는 군통령으로 불리면서 인기가 상당했다고 하는데요. 지상파 음악방송보다는 이렇게 위문열차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군부대를 돌며 공연을 펼치고 군인들의 환호를 받긴 했지만 대중적인 인기나 시선을 제대로 받아 본 적은 한 번도 없었다고 합니다.

 

브레이브걸스에 합류해 6년 차 활동을 이어 오고는 있었지만 위문공연만으로는 한계가 있기에 얼마 전에 멤버 합의 하에 해체를 결심했다고 하고 유정 포함 다른 멤버는 숙소에서 나왔다고 하는데 불과 며칠 사이에 유튜브 알고리즘이라는 매직을 통해 4년 전에 발매한 '롤린(Rollin)'이 역주행하면서 현재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했으며 음원차트에 이어 지상파 음악프로그램인 인기가요에서 당당하게 1위를 차지하는 급 반전이 이루어졌습니다. 참 드라마틱하죠?

 

 

분명 행운도 존재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이어온 꾸준한 활동과 밝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롤린이 많은 이들의 귀를 사로잡았고 유정, 유나, 은지, 민영의 예쁘고 귀여운 외모 또한 인기에 한몫하지 않았나 싶은데요. 메인 보컬인 민영 노래도 잘하고 음악성까지 겸비한 걸그룹이기에 실력까지 인정받지 않았나 싶습니다.

 

브레이브걸스 롤린 역주행 이유 알아보니까 일단 노래 자체가 좋기도 하고 오랜 시간 대중적인 인기와 사랑을 받지 못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걸그룹들이 꺼려하는 군부대 위문공연도 마다하지 않으며 열심히 활동한 진정성 있는 모습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지금이라도 이렇게 역주행해서 노래도 알려지고 얼굴도 알려지고 스타덤에 올라 기쁘고 즐겁다는 댓글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웬만한 영상과 댓글들 다 보았는데 국내는 물론 해외의 응원 댓글까지 많았고 악플은 본 기억이 없을 정도로 그녀들을 응원하는 내용과 이렇게 인기를 얻게 되어서 기분이 좋다는 댓글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많은 화제가 되고 있는 영상의 댓글에 브레이브걸스 멤버인 꼬북좌 유정의 감사 댓글도 볼 수 있었는데요. 뭔가 훈훈한 기분도 들고 이제라도 이렇게 인기를 얻고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어서 제가 다 기분이 좋더라고요.

 

브레이브걸스 롤린이 역주행하면서 저도 이제야 알게 되었지만 대표인 용감한 형제를 비롯한 그녀들이 겪었을 인고의 시간을 생각하니 더 잘됐으면 좋겠다 하는 생각도 많이 듭니다. 신데렐라 스토리의 주인공 같다는 느낌도 드는데 이제 시작이라 생각하고 좋은 노래 멋진 무대 많이 보여주었으면 좋겠네요.

 

롤린 들을수록 좋은 노래라 역주행도 하고 음악프로 감동의 1위도 하고 즐거운데요. '운전만해'라는 노래도 깔끔하고 세련되고 경쾌한 게 연달하 히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브레이브걸스 멤버 중에 꼬북좌 유정의 인기가 높은데요. 저도 처음에 꼬북좌? 뭔 뜻이야 싶었다가 알아보니까 애니메이션 포켓몬에 등장하는 꼬마 거북이 캐릭터 꼬부기가 있는데 웃는 모습이 흡사해서 이 꼬부기에 '본좌'라는 단어를 합성해 만든 단어이자 뜻이더라고요.

 

유정 양과 꼬부기 웃는 모습 닮아도 많이 닮았고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죠? 영화배우이자 탤런트 하연수 씨도 꼬부기와 많이 닮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꼬북좌 유정 양이 더 이미지가 비슷한 듯합니다. 귀여운 외모의 꼬북좌 유정 양 2017년 남성 잡지 맥심의 7월호 표지 모델이었다고 하는데 웃지 않으면 또 시크하고 도도한 매력도 있으니 매력 부자가 따로 없네요.

 

4명의 브레이브걸스 멤버 다 예쁘지만 꼬부기처럼 환하게 웃는 모습이 예쁜 유정 양이 눈에 띄는데요. 1991년 5월 2일생으로 31살이고 4명의 멤버가 한 살 터울이라고 하는데 민영 1990년 9월 12일생, 은지 1992년 7월 19일생, 유나 1993년 4월 6일생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32살 민영, 31살 유정, 30살 은지, 29살 유나 서열 정리되겠네요.

 

 

참고로 2011년에 데뷔한 브레이브걸스는 멤버는 은영, 예진, 서아, 유진, 혜란이고 2기는 2016년 유진, 혜란, 민영, 유정, 은지, 유나, 하윤 7인조로 활동했으며 2017년 혜린과 유진이 건강과 학업 문제로 활동을 중단하면서 5인조로 활동했는데 2018년 하윤이 탈퇴하면서 4인조로 활동하게 됩니다.

 

꼬북좌 유정 양 역주행 후 인터뷰 영상을 보니까 말도 참 잘하고 생각도 깊고 밝으면서 차분한 느낌도 들고 암튼 인간적인 매력이 넘치던데요. 팀 해체를 결심하고 집에 손 벌릴 수도 없으니 이제 뭘 할까? 생각하다가 공부해서 취직해야겠다 얘기하던데 현실적으로 31살의 나이에 과연 쉬울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차에 롤린의 역주행으로 단번에 상황은 역전이 되고 인기를 얻으면서 다시 숙소로 돌아갔다고 하는 유정 양 정말 잘 되길 기원하고 응원합니다.

 

마지막으로 유정 양의 인기가요 1위 수상소감 또한 많은 화제가 되었는데요. 남들 다 안된다고 할 때 저희 끝까지 믿고 기다려 준 용감한 형제 및 회사 분들한테 너무너무 감사드리고 팬 여러분들, 국군 장병 여러분들, 예비역 분들, 민방위 분들까지 너무너무 감사드린다는 수상 소감이었는데 군통령답게 현역부터 민방위까지 알뜰하게 챙기는 수상 소감이 참신하기도 하면서 재밌기도 하고 또 한편으로는 인기의 근원인 장병들에 대한 고마움의 표시라 진정성 있게 느껴졌습니다. 예전과 요즘의 롤린 무대 보니까 군 장병들의 떼창이 들어가야 신나기도 하고 맛이 더 사는 것 같은 느낌도 드는데 비단 저만 그런가요? 이상 브레이브걸스 유정 꼬북좌 뜻 및 역주행 이유, 1위 수상소감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