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스포츠

토트넘 맨시티 중계 오늘 축구 몇시?

반응형

아마도 2023-24 프리미어리그 종반부의 최고 빅매치는 토트넘 VS 맨시티 PL 34라운드 순연경기가 아닌가 싶은데요.

양 팀 모두 리그 우승과 4위, 챔스 티켓이라는 확실한 동기부여가 되는 경기라 꽤나 흥미진진한 매치업인데 상대전적 및 오늘 축구 몇시?인지 경기시간, 중계 채널, 예상 선발 라인업 등 프리뷰 해보겠습니다.

 

토트넘-맨시티-손흥민

 

 

토트넘 맨시티 중계 채널

 

리그 2경기를 남겨 놓고 아직 리그 4위 및 다음 시즌 챔스 진출에 희망이 있는 토트넘 홋스퍼 하필이면 이번 상대가 아스날과 우승 경쟁을 펼치고 있는 세계 최강팀 맨시티인데요.

 

오늘 새벽 리버풀과 아스톤빌라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토트넘이 맨시티만 잡는다면 마지막 일정이 리그 꼴찌이자 일찍이 강등 확정된 셰필드라 승리할 가능성이 높고 아스톤빌라는 최근 기세가 무서운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최종전을 남겨 놓고 있기에 승리를 장담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따라서 토트넘이 내일 맨시티를 잡는다면 5%의 리그 4위 확률에 근접하게 되고 다음 시즌 손흥민 선수가 그토록 원했던 챔스에 진출에 어느 정도의 희망이 생기는 셈인데 최근 4연패를 했지만 아직도 리그 4위에 대한 희망고문을 이어가고 있으니 뭔가 아이러니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암튼 이번 토트넘 VS 맨시티 PL 34라운드 순연경기에 세계 축구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고 맨시티에 강한 손흥민의 발끝을 특히 아스날 선수들 및 팬들이 주시하고 있을 텐데요.

 

최근 아스날 아스톤빌라에 패하고 챔스에서 뮌헨에 패했지만 토트넘에 승리하면서 토트넘의 챔스 진출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은 행보를 보였기에 그냥 맨시티에 패하고 맨시티가 우승하는 게 낫다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승리해서 다음 시즌 챔스에 뛰는 손흥민을 꼭 보고 싶습니다.

 

말이 길어졌는데요. 토트넘 VS 맨시티 PL 34라운드 오늘 축구 몇시?에 하는지 경기시간을 보니 5월 15일 수요일 새벽 4시로 늦은 새벽 시간대 경기이지만 공휴일이라 아마도 생중계 챙겨보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중계 채널의 경우 TV 중계로 시청하시려면 아래의 스포티비프라임(SPOTV PRIME) 채널을 통해 시청하셔야 하고

 

 

핸드폰이나 태블릿, 노트북 등 인터넷 중계로 시청하실 분들은 아래의 스포티비나우(SPOTV NOW) 앱을 통해 토트넘 VS 맨시티 중계 시청하시면 됩니다.

 

 

만약 손흥민이 골을 넣고 토트넘이 승리한다면 쏘니 골 장면 및 하이라이트 챙겨 보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 아래의 채널에서 가장 빨리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토트넘 맨시티 현재 EPL 순위

 

오늘 새벽 리버풀이 거의 다 잡은 승리였지만 홈팀 아스톤빌라가 후반 막판 2골을 득점하면서 3-3 동점이 되었고 오히려 아스톤빌라가 역전승을 거둘 수도 있던 상황이었는데요.

 

승점 1점을 더 챙기면서 4위 토트넘과 승점 5점 차이로 벌린 상황인데 이제 남은 경우의 수는 토트넘이 남은 2경기를 모두 이겨야 하고 아스톤빌라는 크리스탈 팰리스에 패해야 토트넘이 리그 4위에 오를 수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현재 EPL 순위표를 보면 루턴타운, 번리, 셰필드 3팀의 강등이 확정된 가운데 아스날, 맨시티의 리그 우승, 아스톤빌라, 토트넘의 리그 4위 경쟁이 남았는데요.

 

내일 새벽 중계되는 토트넘 VS 맨시티 경기 결과가 이번 시즌 리그 우승 및 4위 팀 확정에 결정적인 경기라 큰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토트넘 VS 맨시티 상대전적

 

지난 챔스 4강에서 레알마드리드에 패한 맨시티이지만 레알마드리를 압도하는 경기력을 봤을 때 현재 세계 최강팀은 맨시티라는 생각인데요.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처음으로 4시즌 연속 우승에 도전하고 있는 맨시티 만약 이번 토트넘과의 34라운드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웨스트햄과의 최종전에서도 승리할 가능성이 꽤나 높기에 우승은 거의 확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토트넘보다 맨시티의 동기부여가 더 큰 상황이고 부담감 또한 원정팀 맨시티가 크다고 할 수 있는데요.

 

토트넘 VS 맨시티 상대전적을 보면 53번 만나 28승 8무 17패를 기록 중인 토트넘이 우세하고 최근 6경기 맞대결 성적을 보면 3승 1무 2패를 기록하고 있는 토트넘이 앞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객관적인 전력만 놓고 보면 맨시티가 크게 우위에 있지만 라인을 올려 뒷공간이 넓은 팀이라 역습에 능한 손흥민의 활약 및 골에 늘 어려움을 겪었는데요.

 

 

최근 경기였던 지난 FA컵에서는 손흥민이 빠진 가운데 홈에서 첫 패배를 기록했는데 당시 토트넘 홋스퍼 맨시티 상대 슈팅 하나 제대로 때리지도 못하는 경기였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2021-22 시즌 토트넘 VS 맨시티 홈 개막전이 가장 인상에 남는데요.

 

당시 누누 산투 감독이 부임한 첫 경기였고 해리케인 선수 맨시티 이적한다고 어수선한 상황에서 출전하지 않았던 경기였는데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 선수의 결승골에 힘입어 디펜딩 챔피언 맨시티를 1-0으로 이겼습니다.

 

이변을 연출했고 그 중심에 손흥민이 있었는데요.

 

이번 경기도 약자의 입장에서 경기를 치르는 토트넘이지만 홈경기이고 맨시티에 강한 손흥민이 있기에 포스테코글루 감독 너무 공격에만 치중하지 말고 수비 후 역습 전술로 유동적인 변화를 줘야 그나마 승산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토트넘 VS 맨시티 예상 선발 라인업

 

히샬리송, 비수마 선수의 시즌 아웃 발표가 있었던 토트넘 홋스퍼 부상자가 늘면서 상황이 좋지 않은데요.

 

후스코어드닷컴이 예상한 토트넘 선발 라인업은 골키퍼 비카리오, 4백 반더벤, 드라구신, 로메로, 포로, 미드필더 밴탄크루, 사르, 2선 공격 존슨, 매디슨, 쿨루셉스키, 원톱 손흥민 4-2-3-1 포메이션을 예상했습니다.

 

원톱이냐 윙어냐 논란이 많았던 손흥민 선수 좌측 윙어 자리에서 좀 더 파괴력을 선보인 요즘이기에 윙어로 출전했으면 좋겠지만 톱에 설 마땅한 선수가 없기에 손톱 선발이 유력해 보입니다.

 

톱에서 오히려 더 많은 공격포인트를 기록했지만 주위에 패스를 넣어 주거나 공간을 만들어 주는 선수가 없어 자주 고립되고 윙어에서 뛰면 키패스를 받아먹는 선수가 없어 답답한 토트넘의 경기력인데요.

 

손흥민과 급이 맞는 선수가 하나도 없다는 게 너무나 아쉬운데 이런 선수들과 함께 뛰는 손흥민 선수 얼마나 답답할지 그 심정 이해가 갑니다.

 

 

맨시티의 경우 수비수 아케의 부상 이슈만 빼면 별다른 특이 사항이 없는데요.

 

예상 선발 라인업은 골키퍼 에데르송, 4백 워커, 디아스, 아칸지, 그바르디올, 미드필더 로드리, 코바치치, 2선 공격 실바, 더브라위너, 필포든, 원톱 홀란드 4-2-3-1 포메이션이 예상됩니다.

 

 

토트넘 VS 맨시티 승부예측

 

이번 경기 많은 전문가 및 매체들에서 맨시티의 압승을 예상하고 있는데요.

 

후스코어드닷컴에서는 맨시티의 2-1 승리를 예상했고 보통은 3-1 또는 4-2 등 2골 차 이상 승리를 예상했는데 일단 다득점이 나올 것이라는 예상들이 많습니다.

 

양 팀 모두 라인을 높이며 공격적인 축구를 펼치는 팀들이라 넓은 뒷공간을 활용하는 팀이 승리 확률이 높은 경기인데요.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의 성적이 좋지 않은 맨시티이지만 이번 경기 승리확률 50%, 토트넘 승리확률 25%, 무승부 확률 25%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상 토트넘 맨시티 중계 채널 및 현재 EPL 순위, 오늘 축구 몇시?, 상대전적, 예상 선발 라인업, 승부예측 등 34라운드 순연경기 프리뷰해보았는데요.

 

리그 우승과 4위 타이틀이 걸린 경기라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의 마지막 빅매치가 아닌가 싶은데 이런 중요한 경기에서 손흥민 선수 골과 도움 기록해 10-10 달성은 물론 맨시티를 이기고 4위에 오르는 이변을 연출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