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스포츠

한국 태국 오늘 축구 몇시?(월드컵 예선 경기시간)

반응형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지난 카타르 아시안컵 후 클린스만에서 황선홍으로 감독이 바뀌고 약 한 달여만에 월드컵 2차 예선을 치르기 위해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소집되었는데요. 한국 VS 태국 오늘 축구 몇시?에 하는지 경기시간과 중계 채널, 상대전적, 예상 선발 라인업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태국-축구-손흥민
한국 태국 월드컵 2차 예선 3차전

 

한국 태국 오늘 축구 몇시?

 

황선홍 임시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 2026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 3차전 상대는 태국으로 최근 경기력을 볼 때 결코 만만한 팀은 아니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 3차전 경기 후 다음 주에는 마치 리턴매치처럼 태국에서 원정 4차전을 치러야 하기에 이번 홈경기에서 무조건 승리하고 기선을 제압해야 하는 한국 축구 대표팀입니다.

 

한국 VS 태국 오늘 축구 몇시?에 하는지에 앞서 현재 C조 순위를 먼저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데요.

 

 

태국, 중국, 싱가포르와 함께 C조에 속한 대한민국 작년 11월 싱가포르에 5-0 승, 중국에 3-0 승리를 거두며 승점 6점을 획득 조 1위에 랭크되어 있고 태국은 1승 1패, 승점 3점을 기록 중국에 골득실에 앞서 조 2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한국 VS 태국 2026 FIFA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3차전 오늘 축구 몇시?에 하는지 경기시간을 확인해 보니까 3월 21일 목요일 저녁 8시이고 장소는 서울 월드컵경기장이며 티켓은 이미 매진된 상황입니다.

 

 

한국 VS 태국 축구 중계 채널

 

지난 카타르 아시안컵에서도 16강에 오르며 더 이상 축구 변방이 아닌 아시아의 복병으로 자리 잡은 태국 축구 대표팀인데요.

 

한국 축구 대표팀 이번 태국과의 2연전 결과에 따라 조기에 최종예선 진출을 확정할 수 있기에 중요한 경기이고 승리도 승리지만 선수들 간의 호흡 및 팀 분위기, 경기력 또한 잡아야 하는 숙제를 안고 있기에 꽤나 부담스러운 경기라 할 수 있습니다.

 

논란의 중심에 있었던 손흥민, 이강인, 정우영 등 주요 선수들이 대표팀에 합류했고 황선홍 임시 감독 과연 어떻게 팀 분위기를 추스르며 어떤 선수에게 선발 출전의 기회를 줄지 귀추가 주목되는 경기인데요.

 

 

이제 몇 시간 뒤면 열리는 한국 VS 태국 축구 중계 채널은 TV 중계의 경우 아래의 TV 조선에서 생중계될 예정이기에 집에서 편안하게 무료 중계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태블릿, 노트북 등 개인 디바이스를 이용한 인터넷 중계로 시청하실 분들은 아래의 쿠팡플레이 앱을 통해 시청하면 되는데요.

 

 

쿠팡플레이의 경우 가입 후 30일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쿠팡와우 회원이 아니신 분들의 경우 이번 한국 VS 태국 축구 중계 무료 시청이 가능합니다.

 

 

한국 VS 태국 피파랭킹, 상대전적

 

현재 피파랭킹을 보면 한국이 22위로 아시아에서 일본 18위, 이란 20위에 이어 세 번째 높은 곳에 랭크되어 있고 태국은 101위로 아시아에서 18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한국 VS 태국 역대 전적을 보면 45번 만나 30승 7무 8패를 기록 대한민국이 크게 앞서고 있는데요.

 

하지만 2000년대 이후 맞대결 전적이 거의 없고 2016년 태국 방콕에서 치른 평가전이 유일한데 당시 석현준 선수의 골로 1-0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한국 월드컵 2차 예선 예상 선발 라인업

 

아무래도 가장 관심을 끄는 부분은 황선홍 임시 감독이 어떤 선수들을 선발 출전 명단에 올릴지가 아닌가 싶은데요.

 

임시 감독 체재에서의 첫 경기이고 선수들이 합류해 훈련할 시간이 적었기에 전술적인 완성도보다는 당장 폼이 좋은 선수들을 선발해 개개인의 역량에 의존하는 경기가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이번 한국 축구 대표팀 명단을 보면 새로 합류한 선수들도 많지만 그래도 지난 아시안컵 때의 선발 라인업이 유지될 확률이 높아 보이는데요.

 

위의 축구 대표팀 명단을 보면 주민규, 이창근, 백승호, 이명재, 조유민, 김문환, 정호연, 권경원 정도가 이번 월드컵 2차 예선 명단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는데 엄원상 선수 부상으로 송민규 선수가 새롭게 합류한 상황입니다.

 

 

포지션별 선수 현황을 보면 위와 같고 아마도 이 선수들 중에서 현재 컨디션이 좋은 선수들 위주로 선발 라인업 명단이 결정될 듯한데요.

 

우리 선수들 각자의 팀에서 경기를 치른 지 얼마 되지 않았고 장거리 비행 때문에 컨디션이 그닥 좋지는 않을 듯하기에 선발 라인업을 예상하기가 꽤나 어렵습니다.

 

그래도 예상해 보면 골키퍼 조현우, 센터백 권경원, 김민재, 우측 풀백 이명재, 좌측 풀백 설영우, 미드필더 백승호, 황인범, 2선 공격 손흥민, 이재성, 이강인, 원톱 주민규 4-2-3-1 포메이션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원톱에 조규성 대신 주민규 또는 손흥민 선수가 나올 가능성이 높아 보이고 우측 풀백에 김진수 대신 이명재 선수가 새롭게 이름을 올리지 않을까 싶은데 수비형 미드필더 자리에 백승호, 박진섭 중에 어떤 선수가 나서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황선홍 감독 성향상 백승호가 선발 출전할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태국 축구 대표팀을 이끄는 일본의 이시이 마사타다 감독 커리어도 화려하고 그가 지휘봉을 잡은 뒤 전력이 더 탄탄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주요 선수들로는 수파촉 사라찻, 수파차이 차이디드, 수파낫 무에안타 공격수들이 중심이 되는 역습이 꽤나 날카롭고 스웨덴 출신의 장신 센터백 엘리아스 돌라(196cm)와 판사 헴비분(191cm)을 앞세운 세트피스 공격도 매서운 팀입니다.

 

 

한국 축구 대표팀 남은 2차 예선 일정

 

참고로 한국 축구 대표팀 다음 경기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4년 3월 26일

태국 VS 한국

 

2024년 6월 6일

싱가포르 VS 한국

 

2024년 6월 11일

한국 VS 중국

 

각 조 상위 2팀이 3차 예선에 진출하기 때문에 이번 태국과의 2연전에서 승리한다면 한국 축구 대표팀 5, 6차전 결과에 상관없이 최종예선에 무난하게 진출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아시아에 4장의 월드컵 본선 티켓이 더 주어졌기 때문에 안심할 수도 있지만 지난 카타르 아시안컵을 상기하면 아시아 국가들 전력이 상향평준화 되면서 절대 강자도 약자도 없는 상황이라 한국 축구 대표팀 이번 태국과의 2연전에서도 상대의 역습에 잘 대비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한국 태국 오늘 축구 몇시?에 하는지 월드컵 2차 예선 경기시간 및 중계 채널, 상대전적, 피파랭킹, 예상 선발 라인업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지난 아시안컵 때 실망한 팬들 정말 많으시고 아직도 일부 선수들의 대표팀 선발 자체를 반대하는 분들도 많으신데 우리 선수들 주장 손흥민을 중심으로 잘 단합해 좋은 경기 펼쳤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