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스포츠

한국 말레이시아 오늘 축구 몇시? 경기시간

반응형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 마지막 3차전이 치러지면서 이제 16강 진출팀 및 대진표가 속속 완성되고 있는데요. 오늘  한국 VS 말레이시아 E조 조별리그 경기가 열리는데 축구 경기시간 몇시인지, 중계 채널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축구-대표팀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한국 말레이시아 경기시간, 중계 채널

 

 

먼저 오늘 축구 몇시?에 하는지 알아보면요.

 

한국 VS 말레이시아 E조 조별리그 3차전 경기시간은 1월 25일 목요일 저녁 8시 30분으로 역시나 축구 중계 시청하기 딱 좋은 시간대 경기이고 경기 장소는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알 자눕 스타디움에서 펼쳐집니다.

 

이번 경기 결과에 따라서 E조 순위가 결정되고 한국 축구 대표팀의 16강 상대팀 또한 결정되기 때문에 많은 축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경기인데요.

 

대한민국 VS 말레이시아 아시안컵 TV 중계 채널은 아래의 tvN, tvN SPORTS 채널을 통해 무료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한국 VS 말레이시아 tvN 중계 보기

 

노트북이나 태블릿, 핸드폰 등 인터넷 중계로 시청하실 경우에는 아래의 쿠팡플레이, 티빙 앱을 통해 중계방송 되는데 모두 유료 앱이라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한국 VS 말레이시아 쿠팡플레이 중계 보기

 

한국 VS 말레이시아 티빙 중계 보기

 

 

한국 대표팀 16강 예상 대진 및 일정

 

일본이 D조 2위가 확정되면서 E조 1위와 1월 31일 저녁 8시 30분에 16강 일정을 치르게 되는데요.

 

따라서 현재는 요르단, 한국, 바레인까지 누구도 조 1위에 오를 수 있고 우승 후보라 불리는 일본과 만날 수 있기에 과연 눈치 싸움을 하며 조 2위를 노릴 지도 관심 포인트입니다.

 

지금 분위기로 봐서는 요르단이 조 1위, 한국이 조 2위가 유력한 상황이지만 변수가 많은 대회라 한국이 조 1위 혹은 조 3위도 가능한 상황인데요.

 

 

일각에서는 차라리 이번 말레이시아전에 대거 로테이션을 가동하고 선수들의 체력 및 옐로카드에 신경 써 조 2위로 16강 토너먼트에 오르는 것이 모든 면에서 더 합리적이고 수월하다는 평가입니다.

 

 

하지만 어차피 우승을 노린다면 어떤 팀도 쉬운 팀은 없기에 최선을 다해 경기를 펼쳐 E조 1위로 16강에 올라 일본부터 이란 등 강팀들을 차례로 깨는 것이 맞다는 의견도 많은 상황인데요.

 

결과를 정해 놓고 경기를 펼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번 조별리그 3차전이 끝나야 결과를 알 수 있겠지만 객관적으로 봐도 조 2위로 16강에 올라야 좀 더 수월한 대진이 완성된다고 보이기는 합니다.

 

 

≪한국 E조 1위 16강 진출 시 대진 예상≫

16강 : 한국 VS 일본

(경기시간 : 1월 31일 저녁 8시 30분)

8강 : 한국 VS 이란

4강 : 한국 VS 카타르

 

≪한국 E조 2위 16강 진출 시 대진 예상≫

16강 : 한국 VS 사우디

(경기시간 : 1월 31일 새벽 1시)

8강 : 한국 VS 호주

4강 : 한국 VS 이라크 / UAE

 

 

한국 말레이시아 상대전적

 

현재 피파랭킹을 보면 한국 23위, 말레이시아 130위로 체급 차이가 꽤나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두 팀 역대 상대전적을 보면 48전 31승 9무 8패를 기록 중인 한국이 앞서 있는데 최근 맞대결 경기가 1989년으로 꽤나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참고로 아시안컵에서 한국, 말레이시아 75년, 80년, 84년 3번 만났고 말레이시아가 1승 2무를 기록하며 우위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 특이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김판곤 감독의 말레이시아 지난 바레인과의 조별리그 2차전에서 대등한 경기를 펼쳤지만 후반 추가시간에 결승골을 헌납하며 패했고 한국과의 3차전 결과에 상관없이 16강 탈락인데요.

 

따라서 이번 경기 동기부여가 부족하다고는 할 수 있지만 그래도 아시아 강팀인 한국을 맞아 유종의 미를 거둔다며 전력으로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만약 한국이 로테이션을 대거 가동한다면 생각보다 팽팽한 경기가 될 수도 있어 보입니다.

 

 

한국 말레이시아 예상 선발 라인업

 

이번 경기 승패보다 오히려 한국 축구 대표팀의 선발 라인업 명단에 관심이 쏠리는데요.

 

옐로카드를 이미 7장을 받았다는 점에서 카드 관리를 어떻게 할 것인지, 체력적인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어떤 선수들에게 휴식을 부여할지, 황희찬, 김진수 선수는 출전 가능한지 정도가 궁금한 부분입니다.

 

클린스만 감독 성향으로 볼 때 대거 로테이션은 없을 듯하고 몇몇 선수에게만 휴식을 부여하거나 후반 교체 출전 정도 시키지 않을까 예상되는데요.

 

제가 보기에는 대부분의 주전 선수들에게 휴식을 부여했으면 좋겠는데 만약 그렇게 된다면 골키퍼 조현우, 4백 설영우, 김영권, 정승현, 김태환, 2선 이재성, 박진섭, 홍현석, 양현준, 투톱 오현규, 정우영 선발 기용이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손흥민, 김민재, 황인범, 박용우 선수는 특히 휴식을 부여했으면 좋겠고 조규성, 이강인 선수는 선발 기용도 괜찮고 보이며 황희찬 선수는 경기 감각 회복 차원에서라도 교체 정도로 출전하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한국 말레이시아 오늘 축구 몇시?에 하는지 경기시간 및 TV, 인터넷 중계 채널에 대해 알아보았고 한국이 16강에서 만나게 될 예상 대진표 그리고 이번 경기 예상 선발 라인업에 대해 적어보았는데요.

 

조규성, 이기제 선수가 부진한 폼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무색무취 클린스만 감독의 전술에도 곱지 않은 시선이 많은 상황입니다.

 

이 좋은 선수들을 데리고 지금까지의 경기력이라면 우승은 어렵다는 것이 일반적인 평가인데요.

 

아직도 선수들의 특성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과 상대팀에 맞는 전술의 유동성이 부족하다는 점, 빌드업보다는 롱패스 및 선수들의 기량에 더 의존한다는 점, 선수들 간의 거리가 멀어 연계가 부족하고 중원이 삭제되기에 경기를 지배하지 못한다는 점, 플랜 B 전술은 있는지 모르겠다는 점 정도가 많이 아쉬워 보이는데 비단 저만의 생각은 아닌 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