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스포츠

웨일스 한국 중계 채널(내일 웨일즈 평가전 축구 몇시?)

반응형

60년 넘게 우승하지 못했던 아시안컵이 내년 1월 카타르에서 열리고 한국 축구 대표팀은 정상에 서기 위해 도전하는데요. 9월 첫 번째 평가전 일정인 한국 웨일스(웨일즈) 중계 채널 및 예상 선발 라인업, 내일 축구 몇시에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손흥민-김민재-조규성
웨일스 한국 평가전

 

토트넘의 뉴캡틴 손흥민 선수 지난 번리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프리미어리그 파워랭킹 1위에 올랐고 울버햄튼 황희찬 선수 또한 2골을 기록하고 있으며 뮌헨 김민재 선수는 발롱도르 30인에 오르며 한국인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데요.

 

비록 PSG 이강인 선수가 부상으로 이번 한국 축구 대표팀 명단에 오르지는 못했지만 요즘처럼 우리 선수들이 해외에서 두각을 나타낸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정말 좋은 활약들 펼치고 있기에 뿌듯하기만 합니다.

 

현재의 대표팀 명단이라면 64년 만의 아시안컵 우승이 어쩌면 당연해 보이고 다음 월드컵 또한 기대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새로 부임한 클린스만 감독 지난 4번의 평가전에서 2무 2패를 기록하며 아직 승리가 없고 재택근무 논란 등으로 말들이 많은데 만약 이번 9월 A매치 평가전인 웨일즈, 사우디아라비아와의 경기에서도 경기력 및 결과가 좋지 못하면 조기 경질 문제로까지 번질 듯하기에 우려스럽기도 합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감독으로서 뭔가 열심히 일하고 있지 않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기에 반감 또한 크지 않나 싶은데요.

 

과연 내일 열리는 웨일스 축구 평가전에서는 어떤 전술 및 선수 기용으로 마수걸이 첫 승에 도전할지 모르겠는데 먼저 한국 VS 웨일스 경기시간은 몇시인지, 중계 채널은 어떻게 되는지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웨일스 한국 중계 채널, 축구 몇시?

 

내일 중계 예정인 한국 웨일스 평가전 경기시간은 9월 8일 금요일 새벽 3시 45분이며 웨일즈 카디프시티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데요.

 

한국 축구 대표팀 약 10개월 만에 유럽 팀을 상대하고 원정경기라는 점에서 쉽지만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평가전 중계 채널은 스포티비, 티빙이 아닌 TV 조선, 쿠팡플레이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인데요.

 

TV 중계로 시청하실 분들은 아래의 TV 조선 채널을 통해 한국 VS 웨일즈 평가전 시청하시면 되고

 

 

핸드폰, 노트북 등 인터넷 중계로 시청하실 분들은 아래의 쿠팡플레이 앱을 통해 시청하시면 됩니다.

 

 

 

한국 웨일스 예상 선발 라인업

 

일단 클린스만호 내년 1월 카타르에서 열리는 아시안컵 정상에 오르는 것이 1차 목표가 아닐까 싶은데요.

 

그때까지 몇 번의 평가전 밖에 치르지 못하기 때문에 이번 9월 A매치 일정인 웨일즈, 사우디아라비아와이 평가전이 중요한데 유로 2024 조별리그를 치르고 있는 웨일스의 경우 친선경기보다는 다음 라트비아 경기를 대비해 대거 로테이션을 돌린다고 하니 조금은 맥 빠진 평가전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한국 축구 국가대표 9월 A매치 명단은 김승규, 김준홍, 조현우, 강상우, 김민재, 김영권, 김주성, 김지수, 설영우, 안현범, 이기제, 정승현, 문선민, 박용우, 손흥민, 양현준, 이동경, 이순민, 이재성, 홍현석, 황인범, 황희찬, 오현규, 조규성, 황의조 25인인데요.

 

이강인, 김진수 송범근 선수가 부상으로 빠져 아쉽지만 김준홍, 김지수, 이순민 새로운 얼굴들이 합류하였고 이동경, 강상우 선수도 정말 오랜만에 대표팀에 복귀하였으며 송민규, 백승호, 작은 정우영 선수는 현재 아시안게임 대표팀에 합류한 상태라 이번 유럽 원정 선수 명단에는 포함되지 못했습니다.

 

25인의 명단 중 14명이나 해외파 선수들이라는 점이 이채로운데요.

 

이번 한국 웨일스 평가전 예상 선발 라인업에는 골키퍼 김승규, 포백에 이기제, 김영권, 김민재, 설영우, 미드필더에 박용우, 황인범, 황희찬, 이재성, 투톱에 조규성, 손흥민 4-4-2 포메이션이 예상됩니다.

 

 

웨일스 대표팀 자체는 좀 생소하지만 대부분의 선수들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뛰고 있기 때문에 선수들은 익숙한 편인데요.

 

그중에서도 손흥민의 토트넘 동료인 밴 데이비스, 브레넌 존슨 리즈 유나이티드로 이적한 조 로든 선수가 웨일즈 대표팀에 있기 때문에 좀 더 친근하게 느껴지지 않나 싶습니다.

 

이번에 노팅엄에서 새로 영입한 브레넌 존슨 선수에 대한 기대가 크고 쿨루셉스키 자리인 우측 윙어 자리에서 손흥민과 함께 뛸 듯하기에 이번 평가전에서 활약하는 그의 모습이 기대가 되기도 하는데요.

 

 

웨일즈 대표팀에서는 원톱에 서거나 키퍼 무어 선수가 원톱에 설 때는 우측 윙어 롤을 맡는데 이번 평가전에서도 우측 윙어로 출전하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웨일스 대표팀 예상 선발 라인업은 골키퍼 워드, 4백에 데이비스, 메팜, 로든, 로버츠, 미드필더에 윌슨, 램지, 암파두, 공격에 마톤도, 무어, 존슨 4-3-3 포메이션이 예상됩니다.

 

 

한국 웨일즈 피파랭킹

 

로버트 페이지 감독이 이끄는 웨일스 피파랭킹이 35위로 28위인 한국보다 7단계 낮은데요. 유소년 대회에서는 상대한 적은 있지만 남자 A매치 국가대표 경기는 이번이 첫 번째 맞대결입니다.

 

손흥민의 토트넘 동료였던 가레스 베일이 웨일스 대표팀에서 은퇴하면서 무게감은 많이 떨어졌지만 그래도 프리미어리그 출신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만만치 않은 상대라는 평가인데요.

 

 

최근 양 팀 A매치 결과를 보면 웨일스 1승 1무 3패, 한국 2무 3패로 좋지 못한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이번 한국 웨일스 평가전 승부예측을 보면 거의 대등한 승리 확률을 보이고 있기에 어떤 결과가 나와도 이상하지 않아 보입니다.

 

 

 

이상 한국 웨일스(웨일즈) 중계 채널 및 내일 평가전 축구 몇시에 하는지, 피파랭킹 및 예상 선발 라인업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는데요.

 

국내외에서 맹활약을 하고 있는 우리 선수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경기라 기대가 되는데 과연 클린스만 감독 어떤 경기력을 선보일지 선수 기용 및 교체 타이밍은 어떻게 가져갈지 궁금합니다.

 

지난 4경기에서 보였던 무색무취의 전술로 일관한다면 많은 말들이 나올 듯하기에 클린스만 감독은 무조건 승리가 필요하고 경기력 또한 어느 정도의 기대치를 만족시켜야 그동안의 뿔난 민심을 달래지 않을까 싶은데요.

 

과연 한국 축구 대표팀 웨일스 대표팀을 맞아 어떤 경기를 펼칠지 손흥민 선수와 브레넌 존슨 선수는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