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쿠팡플레이 시리즈라는 타이틀로 치러진 토트넘 내한 경기가 기대 이상의 반응을 보이면서 올해는 또 어떤 축구 명문이 방한할지에 큰 관심이 쏠렸는데요. 주인공은 다름 아닌 맨시티로 결정되었는데 한국투어 일정 및 티켓 예매 방법, 티켓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해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EPL 득점왕에 오르면서 국내 팬들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 열광했고 시즌이 끝나고 한국투어 일정이 잡혔는데요.
쿠팡플레이에서 스포츠 중계는 하고 있었지만 토트넘 내한경기를 독점중계한다고 했을 때 과연 무사히 진행할 수 있을지에 많은 분들이 기대 반 우려 반의 시선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토트넘이 방한해 팀 K리그, 세비야와 2경기를 치르면서 호응이 정말 뜨거웠고 쿠팡플레이는 타 방송사와는 달리 나름 진정성 있는 중계방식으로 호평을 받았는데요.
성공적으로 큰 행사를 치르면서 쿠팡플레이 시리즈 인지도도 올라가고 티켓팅을 하려면 와우 회원만 가능했으며 직접 경기장을 찾지 않는 이상 쿠팡플레이를 통해서만 중계방송 시청이 가능했기에 쿠팡와우 회원가입하신 분들도 상당히 많으셨다고 합니다.
자연스럽게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위상은 높아졌고 내년에는 또 어떤 팀들을 초청해 국내 축구팬들의 갈증을 풀어줄지에 많은 관심이 쏠렸는데요.
얼마 전 쿠팡플레이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쿠팡플레이 시리즈에 참가할 팀을 공개했고 그 팀은 다름 아닌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챔피언 맨시티와 라리가 명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결정되면서 국내 축구팬들은 열광했고 벌써부터 맨시티 한국투어 티켓 예매 및 방한 일정에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축구 정말 잘하고 스타들이 즐비한 맨시티지만 한국 선수가 없는 팀이고 AT 마드리드가 라리가 명문이라고는 하지만 친숙한 팀은 아니기에 과연 이번 쿠팡플레이 시리즈 흥행할 수 있을지에 회의적인 시선으로 바라보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저 또한 토트넘 팬이지만 맨시티 경기를 즐겨 보기 때문에 티켓 예매 일정이 잡히면 티켓팅을 하려고 마음먹고 있는데 프리미어리그 팬들이라면 꼭 맨시티 팬은 아니더라도 티켓 예매해서 직관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한마디로 흥행은 보장되겠다는 생각이죠.
참고로 작년 쿠팡플레이 시리즈 토트넘 내한 경기 세비아 2차전 티켓 예매를 시도했다가 접속조차 되지 않아서 포기한 기억이 있는데요. 올해는 어떻게든지 티켓팅에 꼭 성공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맨시티, AT 마드리드 내한 경기 일정이 5월 4일 아직까지는 정확하게 잡히지 않았고 K리그 종료일을 감안했을 때 7월 말이라는 얘기만 있는 상황인데요.
맨시티 홈페이지에 보면 한국 투어 일정이 7월 30일, 장소는 서울월드컵경기장임을 밝혔는데 날짜와 장소 등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일단 경기 일정이 잡혀야 티켓 예매 날짜가 정해질 텐데요. 티켓 예매 일정은 쿠팡플레이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텐데 작년 쿠팡플레이 시리즈 일정으로 볼 때 경기 날짜 약 한 달 전에 다음과 같이 티켓 예매가 시작되었습니다.
따라서 맨시티 내한 경기가 7월 말이라고 하면 빠르면 6월 중순 늦으면 6월 하순에 티켓팅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쿠팡플레이 앱을 통해 티켓 예매가 진행되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모바일 앱에서 아래의 푸시 알림 설정에 동의하고 티켓 오픈 알림을 받으라 안내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지난 토트넘 내한 경기 일정을 보면 다음과 같았는데요.
토트넘 VS 팀 K리그
7월 13일 수요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
토트넘 VS 세비야
7월 16일 토요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
티켓 예매 오픈일은 경기 시작 약 한 달 전인 6월 17일 오후 3시, 6월 19일 오후 3시였습니다.
그리고 서울월드컵경기장 좌석 가격의 경우 와우 멤버십 회원에게 10%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프리미엄A 360,000원, 1등석A 180,000원, 2등석A 117,000원, 3등석B 27,000원이었는데요.
올해도 맨시티 내한 경기 이와 비슷한 티켓 예매 가격이 형성되지 않을까 생각되고 아래의 쿠팡플레이 앱에 접속하시면 예매가 가능합니다.
쿠팡플레이 티켓팅 방법은 쿠팡와우 회원들에 한해 구매가 가능하며 쿠팡플레이 앱 또는 웹사이트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쿠팡플레이 로고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면 티켓 예매로 연결되며 한 사람당 4장의 티켓을 구매할 수 있고 단체 예매는 불가능하며 온라인 구매 스마트 티켓의 경우 경기일 7일 전부터 쿠팡플레이 앱 내에 있는 '프로필'을 통해 발권된 티켓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켓 현장 판매는 온라인 예매가 매진이 되지 않았을 때 경기 당일 오후 4시에 해당 경기장에서 구매가 가능한데요. 뭐, 매진될 것이 뻔하기 때문에 현장판매분에 대한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참고로 올해는 맨시티, AT 마드리드 쿠팡플레이 시리즈 내한 경기뿐만 아니라 주관사는 다르지만 셀틱, 울버햄튼, AS로마 또한 방한할 예정이며 이강인의 마요르카, 김민재의 나폴리 또한 방한한다고 하는데요.
지금까지 확정된 일정이거나 예상된 매치업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7월 26일
셀틱 VS 울버햄튼
수원월드컵경기장
7월 29일
울버햄튼 VS AS로마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7월 30일
맨시티 VS AT 마드리드
서울월드컵경기장
8월 1일
AS로마 VS 인천유나이티드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맨시티 프리시즌 일정 중 아시아 투어는 AT 마드리드와의 쿠팡플레이 시리즈 내한 경기를 비롯해 일본에서 바이에른 뮌헨과 친선경기를 갖는다고 하는데요.
아직 한국투어 일정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맨시티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1경기만 치르고 AT 마드리드가 팀 K리그와 경기를 펼치며 2경기를 치르지 않을까 싶은데 개인적으로 맨시티가 2경기를 치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케빈 더 브라위너, 홀란, 잭그릴리쉬, 필포든, 알바레즈, 베실바, 마레즈, 귄도안, 로드리고, 카일워커, 후뱅디아스, 아케, 에데르송 등 화려한 선수단을 비롯해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이끄는 맨시티 방한 소식에 즐겁기만 한데요.
축구팬들에게는 2022-23시즌 프리미어리그 및 해외축구 일정이 끝난 여름이 무료하고 심심하기만 한데 이번 여름은 쿠팡플레이 시리즈 맨시티 방한 일정 및 울버햄튼, 셀틱, AS로마 그리고 잘하면 마요르카, 나폴리 경기도 볼 수 있을 듯하기에 금세 지나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K의기록 > 모든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트넘 아스톤빌라 중계 손흥민 선발 경기 (1) | 2023.05.13 |
---|---|
토트넘 크리스탈팰리스 중계(TV 인터넷 채널) (0) | 2023.05.06 |
토트넘 리버풀 중계 경기 프리뷰 (1) | 2023.04.30 |
토트넘 맨유 중계 프리뷰 (0) | 2023.04.27 |
토트넘 뉴캐슬 중계(경기시간, 라인업) (0) | 2023.04.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