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스포츠

토트넘 리버풀 중계 경기 프리뷰

반응형

4위 진입보다는 5, 6위 자리를 사수해야 하는 토트넘 홋스퍼 내일 새벽 리버풀과의 PL 34라운드 일정을 치러야 하는데요. 토트넘 VS 리버풀 상대전적 및 현재 EPL 순위, 예상 선발 라인업, TV, 인터넷 중계 채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토트넘 리버풀 중계방송 보기

 

토트넘-리버풀-중계
토트넘 리버풀

 

지난 맨유와의 33라운드 경기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한 토트넘 홋스퍼 비록 승리하지는 못했지만 귀중한 승점 1점을 챙기면서 리그 7위에서 5위로 순위가 상승했는데요.

 

솔직히 4위에 올라 다음 시즌 챔스에 진출하다는 것은 지금 시점에서는 어려워 보이고 최소한 6위 자리라도 사수해 유로파리그 티켓을 확보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맞다고 보이는데 승점 차이가 워낙에 촘촘하기 때문에 잘못하다가는 리그 8위로 시즌을 마칠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손흥민 선수 맨유전에서 천금 같은 동점골을 기록해 시즌 9호 골을 달성했고 이제 남은 5경기에서 1골만 더 넣으면 7시즌 연속 두 자릿수 골이라는 대기록을 세우게 되는데요.

 

300x250

 

라인을 올려 공격 위주의 전술을 펼치는 리버풀이기에 손흥민의 뒷공간 침투에 이은 골을 노리는 것이 토트넘이 리버풀에 승리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 아닐까 싶은데 클롭 감독이 손흥민을 프리하게 놔둘 리 없고 해리케인의 볼 공급부터 원천 차단하는 전술을 들고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3일도 못 쉬고 경기를 치러야 하는 양 팀 선수들이기에 약간의 로테이션이 필요해 보이기도 하는데요. 토트넘은 선수 자원이 풍족하지 않기에 비슷한 선발 라인업과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듯한데 먼저 토트넘 VS 리버풀 경기시간 및 중계방송 채널에 알아보겠습니다.

 

토트넘 리버풀 중계 채널

 

토트넘 VS 리버풀 PL 34라운드 경기는 리버풀 홈인 안필드에서 열리며 경기시간은 5월 1일 월요일 새벽 0시 30분으로 일요일 밤 중계라고 봐도 무방한데요.

 

따라서 중계방송 시간이 몇 시간 남지 않았는데 나름 빅매치이고 요즘 골감각을 찾은 손흥민 선수의 7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을 응원하기 위해 아마도 많은 분들이 생중계로 시청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중계 채널은 아래의 스포티비온(SPOTV ON), 스포티비나우(SPOTV NOW)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는데요.

 

 

TV로 시청하실 분들은 스포티비온, 모바일/인터넷 중계로 시청하실 분들은 스포티비 나우 앱을 통해 시청하셔야 하는데 저는 스포티비나우 베이직 이용권을 사용하고 있기에 TV로는 시청할 수 없어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TV에 연결해 큰 화면으로 시청하고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방법 확인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 스포티비나우 TV연결 방법 확인

 

 

토트넘 리버풀 현재 EPL 순위

 

현재 EPL 순위표를 보면 토트넘 홋스퍼 16승 6무 11패, 승점 54점으로 5위에 랭크되어 있고 리버풀 15승 8무 9패, 승점 53점으로 리그 7위에 랭크되어 있는데요.

 

 

리버풀이 토트넘보다 1경기를 덜 치른 상황에서 승점 1점을 뒤지고 있기에 잠재적으로 리버풀이 토트넘을 앞설 확률이 높고 이번 경기 결과에 따라서 5위, 7위 자리가 맞바뀔 수 있는 승점 6점짜리 경기라 중요한 매치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5경기 리그 성적을 보면 토트넘 홋스퍼 1승 2무 2패를 기록 중이며 비교적 약팀인 에버튼과 비기고 본머스에 패했다는 점이 뼈아픈데요.

 

패배가 예상되었던 맨유와의 경기에서 승점 1점을 챙기기는 했지만 남은 잔여 일정을 보면 리버풀, 크리스탈 팰리스, 아스톤빌라, 브렌트포드, 리즈 유나이티드와의 경기를 남겨 놓고 있기에 쉬운 일정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버풀의 최근 5경기 성적은 3승 2무로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요. 한때 토트넘과의 승점 차이가 많이 났지만 역시 저력의 리버풀답게 순위를 끌어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리버풀 잔여 경기일정은 토트넘, 풀럼, 브렌트포드, 레스터시티, 아스톤빌라, 사우스햄튼 6경기가 남아 있고 아스톤빌라를 빼면 딱히 어려운 상대는 없는데요.

 

이번 토트넘 VS 리버풀 경기 결과에 따라서 5위 자리가 바뀔 수도 있기에 중요한 매치업인데 개인적으로 5위는 리버풀, 6위는 브라이튼으로 최종 마무리 되지 않을까 싶고 토트넘은 아스톤빌라에 밀린 8위 정도 예상합니다.

 

 

토트넘 리버풀 상대전적

 

토트넘 VS 리버풀 상대전적을 보면 61번 만나 30승 17무 14패로 리버풀이 우위에 있는데요. 최근 5번의 맞대결 결과를 보면 3승 2무로 리버풀이 압도적으로 우세합니다.

 

 

최근 5번의 맞대결에서 손흥민 선수 3골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리버풀에 꽤나 강한 모습인데요. 이번 경기도 손흥민을 가장 높은 곳에 위치시키면서 역습을 노려야 그나마 승산이 있어 보입니다.

 

 

토트넘 리버풀 예상 선발 라인업

 

후스코어드닷컴이 예상한 토트넘 홋스퍼 선발 라인업은 골키퍼 포스터, 백3에 로메로, 다이어, 랑글레, 윙백에 포로, 페리시치, 미드필더에 스킵, 호이비에르, 공격에 손흥민, 해리케인, 히샬리송 3-4-3 포메이션을 예상했는데요.

 

부상으로 선수가 부족한 토트넘이기에 지난 맨유전과 같은 선발 라인업을 예상했는데 이번 경기 리버풀 안필드 홈경기이고 수비를 강화해야 하기 때문에 페리시치 대신 밴데이비스가 좌측 윙백에 기용되지 않을까 싶고 히샬리송 대신 쿨루셉스키가 선발 출전하지 않을까 싶은데 손흥민은 아놀드의 뒷공간을 뚫어야 하기에 원래대로 좌측 윙어 자리에 나서지 않을까 싶습니다.

 

리버풀 예상 선발 라인업은 골키퍼 알리송, 백4에 아놀드, 마팁, 반다이크, 로버트슨, 중원에 핸더슨, 파비뉴, 존스, 공격에 살라, 각포, 조타 4-3-3 포메이션을 예상했습니다.

 

 

 

이상 토트넘 리버풀 중계 채널 및 상대전적, 예상 선발 라인업 등에 대해 프리뷰해 보는 시간 가졌는데요. 

 

리버풀이 최근 토트넘과의 6번의 맞대결에서 단 1패도 허용하지 않고 있고 20경기로 넓히면 단 1패만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토트넘 상대 강한 모습입니다.

 

토트넘 홋스퍼 35번의 안필드 원정경기에서 단 2번 승리를 기록했고 최근 승리는 2011년 5월이었을 정도로 늘 어려운 경기를 펼쳤는데요.

 

이번 경기도 역시 토트넘 홋스퍼 어려운 경기가 예상되지만 최근 아놀드의 미드필더 배치와 공을 오래 점유하고 라인을 올리는 리버풀의 특성상 역습에 취약한 부분이 있기에 토트넘은 손흥민을 최전방에 놓고 빠른 침투 패스를 최대한 많이 넣어 줘야 승산이 있을 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