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스포츠

나폴리 리버풀 챔스 중계(김민재 챔피언스리그 일정)

반응형

드디어 꿈의 무대라 불리는 2022-23 챔피언스리그가 조별리그 시작을 앞두고 있는데요. 하필이면 김민재의 나폴리, 손흥민의 토트넘 챔스 조별리그 중계방송 시간이 겹쳤기에 어떤 경기를 볼지 고민입니다.

 

처음으로 챔스에 출전해 프리미어리그 팀을 상대하는 김민재 선수 공식적인 PL 쇼케이스 잘 치렀으면 하는 바람인데요. 그럼 나폴리 VS 리버풀 챔스 조별리그 1차전 예상 선발 라인업 및 상대전적, 중계 채널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나폴리 VS 리버풀 중계 채널

김민재 챔스 일정, 예상 선발 라인업

나폴리-김민재-챔스-일정
나폴리 김민재

11월에 열리는 카타르 월드컵으로 챔스 조별리그 일정을 11월 초까지 끝내야 하는 상황이라 리그와 챔스를 병행하는 빽빽한 일정이 2달 정도는 지속되는데요. 축구 팬들이야 뭐 리그 보랴, 챔스 보랴, 월드컵 보랴 즐겁기만 한데 선수들의 부상 및 체력 관리가 중요한 시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김민재 선수가 세리에A 나폴리로 이적하면서 가끔씩 생중계로 시청하고는 있지만 너무 프리미어리그에 익숙해서 그런가 구장도 낯설고 선수들도 낯설고 약간의 적응 시간은 필요해 보이는데요. 무엇보다 경기 시간이 늦은 새벽 시간이라 보기가 더 힘든 부분이 있더라고요.

 

솔직히 손흥민처럼 공격수 포지션에서 골을 넣지 않는 이상 수비수인 김민재 경기를 보는 것은 지루하겠다 싶었는데 몇 경기 보니까 후방 빌드업부터 전진 패스 및 드리블에 골까지 넣고 상대팀 공격수를 무력화시키는 모습을 보면서 역시나 괴물 수비수라 생각했던것 보다 보는 재미는 정말 쏠쏠하지 않나 싶습니다.

 

2022.08.25 - [K의기록/모든스포츠] - 2022-23 챔스 조추첨 중계 챔피언스리그 일정

 

2022-23 챔스 조추첨 중계 챔피언스리그 일정

2022-23 프리미어리그가 개막했고 3라운드가 끝난 현재 축구 보느라 주말 저녁이 즐겁기만 한데요. 이틀 뒤면 UEFA 챔스 조추첨 중계가 진행되는데 과연 손흥민의 토트넘 및 김민재의 나폴리 조추

kinfosquare.tistory.com

지난 챔스 조편성 중계를 지켜보면서 2포트의 토트넘과 3포트의 나폴리가 만날 수도 있겠다 생각했는데요. 김민재의 나폴리는 아약스, 리버풀, 레인저스와 함께 A조에 편성되었는데 그나마 1포트의 아약스가 약팀으로 분류되기에 무난하게 리버풀과 함께 16강에 진출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챔스 조별리그 A조 조별리그 매치업 중 나폴리 VS 리버풀의 경기가 가장 기대되고 빅매치라 생각했는데요. 첫 번째 경기부터 이 두 팀의 맞대결이 성사되었는데 여러 조별리그 매치업 중에서도 관심을 모으는 경기가 아닌가 싶고 먼저 중계 시간 및 TV, 모바일 중계방송 채널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나폴리 VS 리버풀 중계방송 채널

챔피언스리그 A조 조별리그 1차전 나폴리 VS 리버풀 경기 중계 시간은 9월 8일 목요일 새벽 4시로 평일 늦은 새벽 시간대 중계방송이라 시청하기가 힘든 시간대가 아닌가 싶은데요.

 

하지만 첫 챔스에 진출한 김민재 선수 커리어에 있어 첫 프리미어리그 팀 상대가 강팀인 리버풀이고 아무래도 포지션상 살라를 막아야 할 텐데 어떤 활약을 펼칠지 너무나도 기대가 됩니다.

 

반다이크 VS 김민재 경합도 기대되고 월드컵에서 맞붙을 우루과이 공격수인 누녜스 선수와의 경합도 예상되기에 이래저래 볼거리가 많은 경기인데요. 이번 나폴리 리버풀 챔스 중계방송 TV 채널은 다음과 같이 바뀌었습니다.

 

 

보통 리그 중계의 경우 TV 채널은 스포티비온에서 대부분 중계되었는데요. 이번 챔스 조별리그는 동시에 많은 경기가 열리는 관계로 나폴리 VS 리버풀 중계는 스포티비온2 채널에서 캐스터 김명정, 박찬하 해설위원의 중계로 편성되었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모바일, 인터넷 중계 채널은 역시나 스포티비 나우 앱을 통해 생중계되는데요. 핸드폰이나 태블릿 또는 노트북 작은 화면으로 시청하는 게 답답하시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TV에 연결해 시청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스포티비 나우 TV에서 보기≫

2022.08.04 - [K의기록/모든스포츠] - 스포티비 나우 TV 연결 티비 미러링(스포티비온 가격 채널번호)

 

스포티비 나우 TV 연결 티비 미러링(스포티비온 가격 채널번호)

이제 며칠 뒤면 2022-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가 개막을 하는데요. 5월 시즌 종료 후 2개월 이상 정말 무료했었는데 토트넘 손흥민 중계 시청할 생각에 벌써부터 설레기만 합니다. 하지만 손흥민

kinfosquare.tistory.com

 

 

나폴리 VS 리버풀 상대전적

김민재의 활약이 빛나는 나폴리 3승 2무, 승점 11점으로 세리에A 순위 2위에 올라있는데요. 5라운드 동안 득점 12점에 실점 4점을 기록 공수 모두에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약팀과의 경기가 많았기에 아직은 더 두고 봐야 한다는 의견이 많은데요. 이번 챔스에서 지난 시즌 준우승팀인 리버풀을 만났으니 경쟁력을 확인할 좋은 기회가 아닌가 싶습니다.

 

반면 리버풀은 2승 3무 1패, 승점 9점으로 프리미어리그 순위 7위에 랭크되어 있는데요. 시즌 초반 부상자가 많고 새로 영입한 누녜스가 경기에 나오지 못하면서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리버풀 지난 시즌 맨시티를 끝까지 압박한 리그 2위 팀이자 챔피언스리그 결승에서 아쉽게 레알 마드리드에 패해 빅이어를 들어 올리지 못한 강팀 중에 강팀인데요. 하지만 이번 나폴리와의 챔스 조별리그 경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A조에서 16강 예상팀으로 분류되는 리버풀과 나폴리 최근 6경기 상대전적은 3승 1무 2패로 나폴리가 앞서있는데요. 의외의 결과라 생각되지만 나폴리가 리버풀 상대로 은근 강했고 홈에서는 최근 2경기 모두 승리했는데 요즘의 경기력까지 감안한다면 나폴리의 승리까지도 예상되는 경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나폴리 리버풀 예상 선발 라인업

양 팀 현재 부상자 현황을 보면 나폴리가 2명, 리버풀이 8명으로 나폴리의 스쿼드가 좋다고 볼 수 있는데요. 나폴리의 로사노 선수가 지난 경기에서 부상으로 출전 여부가 불투명하다는 점과 리버풀의 티아고 선수가 팀 훈련에 복귀했으며 마팁 선수가 회복했다는 점은 변수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후스코어드닷컴이 예상한 나폴리 선발 라인업은 골키퍼 매레트, 4백에 후이, 김민재, 라흐마니, 로렌초, 미드필더에 앙귀사, 로보트카, 치에린스키, 공격에 크바르첼리에, 오시멘, 폴리타노 4-3-3 포메이션이 예상됩니다.

 

리버풀 예상 선발 라인업은 골키퍼 알리송, 4백에 아놀드, 고메즈, 반다이크, 로버트슨, 미드필더에 엘리엇, 파비뉴, 밀너, 공격에 살라, 피르미누, 디아즈 4-3-3 포메이션이 예상되는데 피르미누 자리에 누녜스 선수가 선발로 출전할 수도 있을 듯합니다.

 

가장 기대되는 부분이자 관전 포인트는 아무래도 김민재가 살라를 어떻게 봉쇄하느냐이고 이 결과에 따라 팀의 승패가 갈리지 않을까 싶은데요. 나폴리 이적 후 리그 5경기 동안 피오렌티나, 라치오 빼면 약팀들을 상대했고 살라, 누녜스, 루이스 디아스와 같은 최고 레벨의 공격수를 상대한 경험은 얼마 되지 않기에 PL 쇼케이스로 딱 좋은 매치업이 아닌가 싶습니다.

 

 

나폴리 승리 확률, 김민재 챔스 일정

여러 매체들에서는 부상자가 많고 최근 경기력이 안 좋은 원정팀 리버풀의 승리 확률을 그래도 조금 높게 보고 있는데요. 무승부의 가능성을 가장 높게 예상하고 있는데 1-1 무승부 예측이 많은 상황입니다.

 

참고로 9월에 열리는 챔스 조별리그 1차전, 2차전 전체 중계 일정은 위와 같고 김민재의 나폴리 챔피언스리그 A조 조별리그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9월 8일 목요일 04:00

나폴리 VS 리버풀

 

9월 14일 수요일 04:00

나폴리 VS 레인저스

 

10월 5일 수요일 04:00

나폴리 VS 아약스

 

10월 13일 목요일 01:45

나폴리 VS 아약스

 

10월 27일 목요일 04:00

나폴리 VS 레인저스

 

11월 2일 수요일 05:00

나폴리 VS 리버풀

 

김민재 선수 이번 리버풀과의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1차전 일정 잘 치러서 프리미어리그 빅클럽들에게 눈도장 제대로 찍었으면 하는 바람인데요.

 

언제 봐도 듬직한 김민재이기에 분명 좋은 경기, 인상적인 경기 펼치지 않을까 싶은데 마음 같아서는 살라 무득점으로 봉쇄하고 세트피스 상황에서 헤더골 시원하게 넣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김민재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