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스포츠

토트넘 방출 선수 명단 아다마 트라오레 영입? 손흥민 부상 복귀 경기 일정

반응형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 선수 부상으로 인한 결장 소식에 안타깝기만 한데요. 쏘니의 복귀 일정 및 이번 겨울 이적 시장에서 어떤 선수들을 영입할지 그리고 콘테 감독의 방출 선수 명단에는 누가 있을지 잠시 뇌피셜 가동해 보겠습니다.

 

 

토트넘 방출 선수 명단

콘테 영입 선수 및 손흥민 복귀 일정

토트넘-방출-선수
토트넘 방출 선수

프리미어리그, 카라바오컵, 잉글랜드 FA컵을 소화하고 있는 토트넘 홋스퍼 빽빽한 스케줄에 급기야 손흥민 선수 햄스트링 부상을 당하고 말았는데요. PL 팀 중 스쿼드가 얇은 팀이 토트넘이고 로테이션 자원이 턱없이 부족하기에 손흥민, 케인 등 주전 선수들은 거의 매 경기 출전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체력적인 부분 및 부상 위험이 늘 존재는데요. 어느 한 선수만 빠져도 타격이 큰데 팀 내 공격의 핵심이자 전술의 핵인 손흥민 선수 2주~5주의 결장이 예상된다고 하니 응원하는 팬들도 아쉽지만 리그 4위를 경쟁하는 중요한 시기이기에 그의 이탈은 토트넘 입장에서는 정말 뼈아프게 느껴질 듯합니다.

 

하지만 며칠 전에 열렸던 잉글랜드 FA컵 모어캠비와의 64강전에서 가죽재킷을 입고 그나마 밝은 표정으로 응원하던 손흥민 선수의 모습이 잡혔기에 일각에서는 부상 정도가 심하지는 않은 것으로 보고 복귀 일정 또한 생각보다 빠를 것이라는 예상들이 많은데 회복력이 좋은 선수인 만큼 조만간 선발 라인업 명단에 이름을 올려 팬들을 기쁘게 하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그래도 몸 잘 추스르고 나왔으면 좋겠어요.

 

 

손흥민 부상 복귀 예상 일정

토트넘-손흥민-부상
손흥민

토트넘 홋스퍼 1월 경기 일정을 보면 13일 첼시 카라바오컵 4강 2차전, 17일 아스날 PL 22라운드, 20일 연기되었던 레스터 시티 PL 17라운드, 24일 첼시 PL 23라운드 경기를 치러야 하는데요. 참고로 한국 축구 대표팀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7차전 레바논 1월 27일, 8차전 시리아 2월 1일에 경기가 펼쳐집니다.

 

 

손흥민 선수 부상으로 토트넘 1월 경기 일정 및 한국 축구 대표팀 일정까지 걱정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복귀 일정을 예상해 보면 첼시와의 카라바오컵 준결승 1차전인 1월 6일 경기 이후 부상 소식이 들렸고 최소 2주 동안 훈련을 하지 못한다고 했으니 적어도 복귀까지 3주의 시간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13일 첼시 카라카오컵 준결승 2차전 출전은 어렵고 혹시 상태가 빠르게 호전된다면 17일 아스날과의 북런던 더비에 복귀할 수도 있을 것이라는 다소 희망적인 예상도 있는데요. 예전에도 생각보다 빨리 부상에서 돌아온 기억이 몇 번 있기에 아마도 많은 분들이 장밋빛 전망을 하시는 듯합니다.

 

제 뇌피셜로는 모어컴과의 경기에서 잡힌 손흥민 선수의 모습이나 콘테 감독의 인터뷰 분위기를 볼 때 잘하면 아스날 경기에 출전하지 않을까 싶고 늦어도 20일 레스터 시티와의 경기에는 선발 출전할 수 있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토트넘 홋스퍼 예상 방출 선수 명단

토트넘-은돔벨레
은돔벨레

지난 박싱데이 일정부터 해서 지금까지 빽빽한 경기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토트넘인데요. 뭐 다른 팀들도 힘든 일정이지만 스쿼드가 얇은 팀이 이런 시기에는 정말 힘들지 않나 싶어요.

 

잉글랜드 FA컵 64강 상대가 3부 리그 팀 중에서도 강등권 팀인 모어캠비(모어컴)라 애초부터 풀 로테이션이 예상되었고 주축 선수들은 벤치 명단에 이름을 올릴 것이라 예상했는데요.

 

콘테 감독 입장에서 이 경기는 주요 선수들에게는 휴식을 주고 지금까지 선발 출전의 기회를 받지 못한 선수들을 투입하면서 실전 감각도 쌓게 하고 최종적으로 방출 선수 명단을 작성하는 마지막 무대가 되지 않을까 예상했었습니다.

 

 

따라서 아무리 3부 리그 팀과의 경기라고는 하지만 선발 출전했던 은돔벨레, 알리, 탕강가, 도허티, 조로든 등의 선수들은 방출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최선을 다하는 모습, 잘하는 모습 보여야 했는데요.

 

기대 이하의 경기력으로 0-1로 끌려가다가 후반 24분 케인, 모우라, 스킵 선수가 투입되면서 3-1로 승리할 수 있었는데 이 교체 순간에 은돔벨레 선수가 느릿느릿 나오면서 많은 질타를 받았습니다. 

 

경기력도 안 좋았고 팀이 지고 있는 상황에서 시간이 촉박했기에 그의 행동은 이해할 수가 없었는데요. 이 경기를 끝으로 콘테 감독 방출 선수 명단을 최종적으로 확정했는지 어떤 선수를 영입할지에 대한 많은 기사들이 쏟아지고 있는데 현재까지의 내용들과 제 뇌피셜을 합하면 방출 및 영입 선수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은돔벨레, 알리, 탕강가, 베르바인, 도허티 방출

토트넘-방출-선수들
토트넘 방출 예상 선수들

많은 현지 매체들에서 탕귀 은돔벨레, 델리 알리, 맷 도허티, 스티븐 베르바인, 로셀소, 조 로든, 탕강가 선수가 방출 명단에 이름을 올릴 것이라는 예측을 쏟아냈는데요.

 

은돔벨레, 알리 재능이 좋은 선수들이지만 아쉽게도 토트넘과의 인연은 여기까지가 아닌가 싶고 특히 은돔벨레는 90분을 소화하지 못하는 체력과 공격 템포를 끊는 개인기 위주의 플레이로 이전 무리뉴 감독 시절부터 이적 기사가 많이 나왔는데 주급 20만 유로라는 비싼 몸값에 임대를 보내거나 스왑딜을 하기도 힘든 상황이니 솔직히 내 보내기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2018-19 시즌 이적료 6000만 유로를 지불하고 클럽 레코드를 갱신하며 리그앙 리옹으로부터 영입했는데 결국은 실패한 영입으로 끝났고 토트넘이 책정한 높은 몸값이 지금은 이적에 있어 발목을 잡는 꼴이 되었습니다.

 

천재적인 재능이라 불리던 알리 또한 회생의 가능성은 안 보이고 맷 도허티 또한 너무나 투박한 볼터치와 크로스로 방출 1순위인데요. 유리몸 로셀소, 토트넘 유스 출신인 탕강가, 손흥민의 백업 정도로 쓸만한 베르바인 및 선발 출전 기회를 거의 잡지 못하고 있는 조로든 선수가 콘테 감독의 방출 선수 명단에 이름을 올릴 듯하고 이 중 4명 정도는 팀을 떠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손흠민-해리케인-요리스
손흠민, 케인, 요리스

골키퍼 요리스 선수와 최고의 공격수 해리케인은 콘테 감독 부임 후 이적에 대한 생각이 많이 사라진 듯한데요. 제가 생각하는 확실한 토트넘 A급 선수는 손흥민, 케인, 요리스, 로메로 정도라 생각하고 솔직히 레길론, 로얄 윙백 및 호이비에르, 스킵, 윙크스 미드필더, 산체스, 다이어, 밴데이비스 센터백 모든 선수들 기량이 상위 레벨 선수들하고는 차이가 나기에 다 바꿨으면 하는 생각도 가끔은 해보는데 그래도 일단 좋은 선수 2~3명 정도만 보강한다면 이번 시즌 EPL 4위 정도는 충분히 해볼 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토트넘 영입 명단 누구?

토트넘-영입-아다마트라오레
아다마트라오레, 블라호비치, 케시에, 더프레이

현재 가장 강하게 링크가 연결된 선수는 바로 울버햄튼의 아다마 트라오레 선수인데요. 이미 전에도 토트넘이 원한다는 기사가 많이 나왔는데 다시 겨울 이적 시장이 시작되면서 토트넘과 강하게 연결되고 있습니다. 

 

패싱 능력 및 크로스, 슈팅 정확도는 부족하지만 시원한 돌파력만큼은 가히 EPL 최고이기에 제가 좋아하는 선수가 아다마 트라오레인데요. 토트넘으로 이적해서 울버햄튼 황희찬 자리 확실하게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고 탈압박 및 후방 빌드업이 약한 토트넘이기에 우측 윙백 자리에서 활약한다면 팀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콘테 감독 겨울 이적 시장에서 좋은 선수들을 영입하면 3-5-2 포메이션을 사용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한 때 포스트 플레이가 가능한 최고의 공격수라 불리는 두산 블라호비치와 케인 조합을 예상하시는 분들이 많았지만 1300억 이상의 높은 몸값과 함께 여러 팀들과 링크가 뜨고 있기에 토트넘 영입 확률은 지극히 낮아 보입니다.

 

또한 두산 블라호비치와 함께 가장 많이 언급된 선수가 2020-21 시즌 세리에A에서 좋은 활약을 펼친 케시에 선수인데요. 엄청난 활동량을 바탕으로 공격과 수비 모두 A급 능력을 보여 주었고 드리블 능력도 크게 향상되면서 가치가 높아졌는데 이번 시즌 재계약에 실패하면서 동기부여가 필요한 상황이고 팀을 떠나고 싶어 하기에 토트넘이 데려온다면 좋은 영입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센터백 포지션 영입도 필요한데요. 인터 밀란에서 콘테가 직접 지도한 스페판 더 프레이 선수 안정감이 높은 수비수로 철벽 수비를 선보이며 무엇보다도 판단력이 상당히 좋고 발 기술 및 시야가 좋아서 빌드업이 능한 선수이기에 토트넘 영입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 다른 영입 자원으로는 유벤투스 미드필더 맥케니, 윙어 클루셉스키, 프랑크 프루트의 좌측 윙백 필리스 코스티치 선수가 있습니다.

 

이상 토트넘 홋스퍼 방출 및 영입 선수 명단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그동안 정들었던 선수 몇 명이 나간다고 생각하니까 아쉽기도 하지만 첫 영입 선수가 아다마 트라오레가 되지 않을까 싶기에 기대도 됩니다. 그나저나 손흥민 선수 부상에서 복귀해 다시 골 넣는 모습 보고 싶은데요. 좋은 선수들 영입해서 이번 시즌 리그 4위로 마감해 다음 시즌에는 챔스에서 뛰는 토트넘 손흥민 선수 모습 꼭 보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