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스포츠

토트넘 웨스트햄 카라바오컵 중계 채널 손흥민 선발 명단?

반응형

지금도 토트넘 VS 리버풀 EPL 18라운드 경기가 생생한데요. 내일 새벽 카라바오컵 8강 경기 또한 중요하기에 최상의 선발 명단을 꾸려야 하는 콘테 감독 과연 손흥민 선수를 선발 라인업에 넣을지 궁금하고 중계 채널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라바오컵 토트넘 VS 웨스트햄

중계 채널 및 선발 라인업 손흥민 제외?

카라바오컵-중계
카라바오컵

이틀 전인 월요일 새벽 토트넘 VS 리버풀 PL 18라운드 경기가 있었고 결과는 2-2 무승부로 끝났는데요. 승점 1점을 획득하는데 그친 토트넘이었지만 약 2주 만에 열린 경기였고 손흥민 선수는 자가격리 후 선발 출전하였기에 걱정스러웠으며 무엇보다 프리미어리그 포함 세계 최강 축구 클럽이라 불리는 리버풀을 상대로 대등하거나 우세한 경기를 펼치면서 많은 토트넘 팬들을 환호케 했습니다.

 

요 근래에 중계된 토트넘 경기 중 가장 재미있는 경기가 아니었나 생각되는데요. 아무리 콘테 감독이 명장이라고는 하지만 선수 영입이나 보강 한 명 없이 과연 토트넘을 바꿀 수 있을까? 솔직히 반신반의했었는데 이번 리버풀전을 보면서 명장임을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토트넘-리버풀
토트넘 VS 리버풀

경기를 치를수록 경기력 및 짜임새가 좋아지고 다른 감독들 밑에서는 외면받았던 알리, 은돔벨레, 윙크스, 데이비스, 세세뇽 등의 선수들에게 기회를 부여하면서 그들이 가진 장점을 끄집어내는 동시에 자신감 회복 및 동기부여를 해 줌으로써 더욱더 단단한 팀의 모습이 되어가는 토트넘을 보면서 만약 겨울 이적시장에서 좋은 선수들 몇 명만 영입한다면 도대체 이 팀은 어떻게 바뀔까? 싶은 생각도 들고 암튼 콘테 감독이 오면서 희망적인 토트넘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음 시즌 챔스 진출이 목표인 토트넘이기에 2021-22 프리미어리그 순위 4위 안에는 들어야 하는데요. 현재 분위기와 경기력으로 봐서는 충분히 가능성이 있고 4위 아스날을 제외한 3위 첼시, 5위 웨스트햄, 6위 맨유의 경기력이 많이 떨어진 상태이기에 차곡차곡 승점을 쌓아 나간다면 4위 정도는 하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며칠 전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몰수패를 당하면서 탈락하고 만 토트넘인데요. 우승컵이 절실하기에 아쉽기는 하지만 카라바오컵, FA컵 및 리그에 집중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다행스럽고 카라바오컵 8강에 오른 토트넘이기에 우승 트로피에 가장 가까운 대회인 만큼 내일 열리는 웨스트햄과의 8강전에서 꼭 승리해 4강 및 결승에 올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난 시즌 카라바오컵 준우승 토트넘

카라바오컵-토트넘-우승
카라바오컵 토트넘 우승

2017-18 시즌부터 카라바오컵이라 불렸는데요. 그 전에는 EFL컵, 리그컵, 칼링컵이라 불리기도 했으며 토트넘은 2007-2008 시즌에 우승컵을 들어 올린 기억이 있고 지난 시즌에는 결승전까지 진출했다가 맨시티에 0-1로 패하면서 준우승에 그쳤습니다. 그러고 보니까 올해 4월 이야기이고 손흥민 선수 억울한 마음에 눈물까지 흘린 기억이 생생한데요. 이번 시즌 카라바오컵에서는 꼭 우승컵을 들어 올렸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021-22 카라바오컵 32강에서 황희찬 소속의 울버햄튼과 만난 토트넘 승부차기 끝에 이겼고 번리와의 16강에서는 1-0으로 이기며 어렵게 8강에 올랐는데요. 웨스트햄의 경우 32강에서 맨유를 꺾었고 16강에서 맨시티를 잡았는데 요즘의 전력은 부상 선수들이 많아서 어려운 상황이라 토트넘 입장에서는 기회가 아닌가 싶습니다.

 

참고로 카라바오컵 최다 우승 팀은 리버풀로 8회이고 최근 4년 연속 맨시티가 우승하면서 우승컵을 독식하고 있었는데요. 웨스트햄이 맨시티를 잡아 주었기에 토트넘은 이번 웨스트햄과의 8강전만 잘 넘긴다면 우승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고 경기력이 점점 더 좋아지고 있기에 13년 만의 우승컵을 들어 올릴 수도 있을 듯한데 이 경기에서도 우리 손흥민 선수가 멋진 골을 넣어 승리를 견인했으면 좋겠습니다.

 

 

카라바오컵 8강 중계 일정, 채널

카라바오컵-8강-매치업
카라바오컵 8강

카라바오컵 8강 4경기 매치업 및 중계 일정은 다음과 같은데요. 먼저 4경기 중 아스날 VS 선더랜드의 경기는 오늘 새벽에 열렸고 아스날이 5-1로 대승을 거두면서 4강에 선착한 상태입니다.

 

나머지 3경기 중계 일정은 12월 23일 목요일 새벽 4시 45분에 동시에 열리는데요. 토트넘 VS 웨스트햄, 리버풀 VS 레스터 시티, 브렌트포드 VS 첼시 경기가 예정된 만큼 리버풀, 첼시의 4강 진출이 유력해 보이는데 토트넘이 이겨서 4강에 안착했으면 좋겠고 중계 채널은 다음과 같습니다.

 

 

토트넘 VS 웨스트햄 카라바오컵 8강 중계 채널은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 채널인데요. 프리미어리그 경기와 달리 카라바오컵 중계의 경우 스포티비, 쿠팡플레이 채널에서는 중계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토트넘 홋스퍼 예상 선발 라인업

토트넘-예상-선발-라인업
예상 선발 라인업

후스코어드닷컴 및 여러 매체들에 의하면 손흥민 선수 선발 라인업보다는 벤치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후반전에 교체 출전할 것이라는 예상이 많은데요. 지난 리버풀전 또한 이렇게 예상했었다가 선발 출전했기에 참고 정도만 하시면 될 듯합니다.

 

토트넘 홋스퍼 예상 선발 라인업을 살펴보면 골키퍼 요리스, 수비에 밴데이비스, 다이어, 조로든, 미드필더에 레길론, 로셀소, 스킵, 윙크스, 탕강가, 공격에 루카스 모우라, 해리 케인 3-5-2 혹은 3-4-1-2 포메이션이 예상됩니다.

 

 

지난 경기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던 손흥민, 알리, 은돔벨레, 로얄, 산체스 선수는 벤치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세세뇽 선수는 부상으로 당분간 출전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많은 선수들이 대부분 복귀해서 경기를 치를 수 있다고 하니 다행이고 로메로 선수는 약 3주 후인 1월에는 복귀할 수 있다고 하니 전력에 큰 도움이 될 듯합니다.

 

웨스트햄의 경우 수비 라인에 부상 선수가 많은 데다가 아스날전에서 퇴장당한 블라디미르 초우팔 선수가 뛸 수 없고 팀의 간판 공격수인 미카엘 안토니오 선수 또한 최근 경기력 저하로 휴식을 취할 것이라 전망했는데요. 승부 예측을 보면 리그 5위인 웨스트햄보다 7위 토트넘의 승리 확률을 높게 예상하고 있으며 1점 차 승부를 예상하는 만큼 박빙의 경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토트넘 웨스트햄 상대 전적

토트넘-웨스트햄-상대전적
토트넘 웨스트햄 상대 전적

최근 EPL 5경기 성적을 보면 웨스트햄 1승 2무 2패로 좋지 못하고 토트넘의 경우 콘테 감독 부임 후 3승 2무로 패배한 경기가 없으며 경기를 치를수록 경기력 및 조직력이 좋아지고 있기에 이번 카라바오컵 8강전 토트넘의 우세를 전망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지난 9라운드 맞대결에서 웨스트햄이 안토니오의 골을 앞세워 1-0으로 이겼고 최근 6번의 상대 전적을 보면 웨스트햄이 3승 1무 2패로 앞서고 있는데 과연 런던 더비에 약한 토트넘 홋스퍼 웨스트햄을 꺾고 카라바오컵 4강에 오를 수 있을지 내일 새벽 중계가 몹시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