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이슈

싱어게인2 31호 가수 신유미 인상적인 참가자

반응형

시즌2로 돌아온 JTBC 싱어게인2 많은 관심 속에 시작되었고 2회까지 방송되었고 역시나 쟁쟁한 무명가수들의 멋진 공연에 귀호강 제대로 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1회의 마지막을 장식했던 31호 가수가 가장 인상적이었고 어떤 가수인지 궁금하던데 그럼 그녀가 누구인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싱어게인2 31호 가수

가장 인상적이었던 참가자 신유미

싱어게인3-31호-가수-신유미
31호 가수 신유미

JTBC의 간판 예능프로그램 싱어게인이 시즌2로 돌아왔는데요. 누구보다 기다렸던 1인이었기에 1회, 2회 방송분을 집중해서 보았는데 역시나 명불허전 엄청난 무대들이 꽤 많더라고요.

 

무명가수전이라는 타이틀답게 노래 좀 한다는 가수들 중에서도 고수들만 모아 놓았기에 귀호강 프로그램이 따로 없는데요. 노래는 유명하지만 이름은 가물가물한 슈가맨 가수들도 너무나 반가웠고 각기 다른 장르의 고수들 경연을 볼 수 있음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는데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싱어게인2였고 첫 방송부터 시청률이 꽤 높더라고요.

 

싱어게인1을 상기해 보면 엄청난 내공의 이름 있는 가수들도 찐무명의 신선함? 앞에서는 힘을 쓰지 못했는데요. 사견이지만 심사위원들 및 시청자들은 상대적 약자라 느껴지는 찐무명가수들에게 좀 더 관대하고 그들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는 느낌인데 이번 싱어게인2도 제2의 이승윤, 이무진을 찾는 무대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31호-가수-신유미
신유미

2회 방송분까지 집중해서 보았고 다들 멋진 무대였지만 1회 마지막을 장식한 31호 가수의 무대가 가장 인상적이었는데요. 참가자들 대면식 때 아이돌 그룹 가수들이 선생님이라 불렀고 몇몇은 그녀의 등장에 놀라기도 했는데 심사위원 유희열은 K팝스타 때를 거론하면서 그녀를 봤다고 얘기하기도 했습니다.

 

그녀의 등장에 심사위원들은 술렁였고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선곡에 심사위원들은 경연 프로그램 선곡답지 않다며 걱정스러워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보컬 트레이너라는 이력답게 기대치가 높았고 드디어 노래가 시작되었는데 능수능란하고 너무나 여유롭게 곡을 소화하는 모습에 저도 모르게 그녀의 무대에 빠져들었습니다.

 

 

블랙핑크 노래 잘 모르고 이 노래 또한 처음이라 비교가 되지는 않았지만 묘한 분위기에서 뿜어져 나오는 그녀의 포스와 가창력과 긴 호흡에 일단 통과 여부를 떠나서 무대 자체에 집중하게 되었는데 무대가 끝나고도 왜 그렇게 여운이 남는지 말이죠.

 

개인적으로 싱어게인1 이승윤의 레전드 무대라 할 수 있는 치티치티뱅뱅 무대가 겹치기도 했는데 저에게는 신선하고 묘한 느낌의 무대들이었기에 가장 인상적으로 와닿지 않았나 싶습니다.

 

방송이 끝난 후에도 31호 가수 노래 몇 번이나 다시 들어보고 원곡인 블랙핑크 영상을 찾아서 직접 들어 보기도 했는데요. 4명이 나누어 부른 노래를 혼자서도 이렇게나 편안하고 느낌 있게 그리고 완성도 있게 부르다니 그녀의 내공이 대단하다 싶었고 무엇보다 원곡보다 훨씬 색다르고 더 좋던데 그녀의 곡에 대한 해석 능력 또한 대단하다 느꼈기에 다음 무대가 벌써부터 기대가 되더라고요.

 

 

극찬한 싱어게인2 심사위원들

싱어게인2-심사위원-이선희
싱어게인2 심사위원

싱어게인2 31호 가수에 대한 심사위원의 평가는 꽤나 좋았고 역시나 올 어게인을 받으며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는데요. 이선희 심사위원은 탄탄한 소리 자체에 섹시함이 있다며 앞으로의 그녀 무대가 기대가 되고 좋은 보컬리스트를 발견했다고 했고 MC 이승기 또한 너무나 매력적인 무대라 극찬했는데 여러 참가자들 중 강자의 포스를 유감없이 발휘한 그녀였기에 벌써부터 우승 후보라는 얘기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싱어게인2 31호 가수 신유미

보이스코리아2-신유미
보이스코리아2 신유미

유명 보컬 트레이너 31호 가수 신유미의 무대가 싱어게인2 순간 시청률도 가장 높았고 화제성 또한 단연 최고였는데요. 이미 수많은 오디션과 대형 기획사 보컬 트레이너로 유명한 그녀였지만 정작 본업은 가수라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색깔을 보여주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싱어게인2 참가자들 무명가수들이지만 벌써부터 이름은 다 알려진 듯한데요. 31호 가수 이름은 신유미이고 1987년 9월 13일생으로 우리 나이 35세입니다. 

 

가수-신유미
무엇이든 물어보살 신유미

동덕여대 실용음악과를 졸업했고 프로듀스 101 시즌2 보컬 트레이너로 출연하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는데요. 생활비를 벌고자 보컬 트레이너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JYP로 스카웃되었고 GOT7, DAY6, 트와이스 멤버들을 트레이닝하기도 했으며 6년 넘게 가르친 블랙핑크를 가장 아낀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모든 레슨을 중단하고 음악에만 전념하고 있다고 해요.

 

2021년 10월 13일 5곡을 담은 EP앨범 LAID BACK LIKE HIPPIE가 발매되었고 5곡 모두 작사, 작곡, 편곡을 하기도 했는데요. 제한이 없는 자유로운 음악을 만들고 싶어서 프로듀싱하기 시작했으며 세상의 편견에 굴하지 않고 본인만의 색채를 담은 음악을 만들어 내는 것이 그녀의 가치관이라고 합니다.

 

2013년 엠넷 보이스코리아2에 참가해 세미파이널 무대까지 올랐고 자신의 첫 앨범이 나오기까지는 6년의 시간이 걸렸다고 하는데요. 영국 싱어송라이터 코린 배일리 래의 노래를 듣고 내 음악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신유미-인스타-사진
신유미 인스타

이상 싱어게인2의 인상적인 참가자였던 31호 가수 신유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일단 그녀의 엄청난 내공에 다음 무대가 너무나 기다려지고 그 쟁쟁한 참가자들 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에 남았기에 이렇게 포스팅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예전 영상들까지 찾아보면서 보이스코리아에서 부른 들국화의 '제발'까지 듣게 되었는데요. 당시 심사위원들의 올턴을 이끈 노래였고 신유미를 아는 분들은 레전드 무대라 평하던데 노래 정말 잘 부르더라고요. 

 

 

싱어게인2에 참가했으니 본인의 역량 잘 발휘해서 높은 라운드까지 진출했으면 하는 바람인데요. 심사위워들 특징이 너무 노래 잘하고 기성적인 느낌의 가수들에게는 박한 편이라 중간에 어려움도 예상되지만 선곡 잘해서 꼭 상위 라운드에 오르길 희망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