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스포츠

배구선수 정윤주 신인상?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경기 중계 일정

반응형

2021-22 V리그 여자배구도 어느덧 3라운드 일정에 돌입했는데요. 벌써부터 신인상 후보라 평가받는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배구선수 정윤주 및 12월 경기 중계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구선수 정윤주 누구?

흥국생명 배구단 12월 경기 중계 일정

배구선수-정윤주
배구선수 정윤주

인천 연고의 배구단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를 응원하고 있지만 여자배구 중계를 다 챙겨보기가 힘들기에 하이라이트 영상이나 기사들 위주로 보는 편인데요.

 

지난 현대건설과의 경기는 TV 생중계로 직접 보았는데 유독 눈에 띄었던 레프트 정윤주 선수의 인상적인 활약에 비록 팀은 패했지만 짜릿함도 느낄 수 있었고 흥국생명의 미래를 보는 듯해서 적어도 희망적이구나 생각했었습니다.

 

팀 주전이었던 김연경, 이재영, 이다영, 김세영 선수가 팀을 떠나면서 지난 시즌 우승 후보가 급 꼴찌 후보로 전락했기에 남은 선수들과 신인 선수들로 어려운 시즌이 될 것이라 누구나 예상했고 리빌딩의 해라고 봐도 무방하기에 승패보다는 경기 내용적인 부분을 더 집중해서 보게 되는데요.

 

현대건설 경기에서 첫 선발 레프트로 출전한 정윤주 선수 기대 이상의 활약을 펼치며 앞으로의 경기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했고 그다음 경기였던 페퍼저축은행과의 경기에서 맹활약하며 길고 긴 6연패를 끊었는데 소속팀을 떠나서 올 시즌 여자배구에 신인상이 유력한 걸출한 공격수가 나왔구나 많은 배구 관계자 및 팬들은 흥분하는 분위기였습니다.

 

비록 다음 경기인 GS 칼텍스와의 경기에서 부침을 겪으며 이전의 활약은 볼 수 없었지만 이제 갓 프로에 데뷔한 선수가 다부진 모습으로 스파이크를 꽂는 모습을 보면서 묘한 쾌감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앞으로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크게 성장할 선수이기에 그녀를 응원할 것이고 흥국생명 레프트 정윤주는 어떤 선수인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배구선수 정윤주 첫 MVP 

흥국생명-정윤주
흥국생명 정윤주

지난 페퍼저축은행과의 경기에서 20 득점, 1 서브에이스, 3 블로킹, 공격성공률 51.6%를 기록한 정윤주 선수 경기 MVP에 선정되었고 흥국생명 모든 동료 선수들이 그 기쁨을 함께 했는데요. 어머니까지 오셔서 간절한 모습으로 응원을 하시던데 마침 뛰어난 활약으로 경기 최고 선수에 올랐으니 중계방송 시청하던 제가 다 흐뭇하더라고요.

 

물론 미흡하고 아쉬운 부분도 많았지만 그녀의 잠재력과 가능성에 박미희 감독은 물론 많은 배구 관계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선수가 아닌가 싶은데요. 지난 몇 번의 경기들로 벌써 신인상 유력 후보라는 말이 나오고 있을 정도니 앞으로 그녀의 활약 지켜보는 재미 쏠쏠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레프트 정윤주

흥국생명-레프트-정윤주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레프트

김연경, 이재영 선수가 팀을 떠나면서 박미희 감독은 레프트 자원에 대한 걱정과 아쉬움이 크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팀의 주장인 레프트 김미연 선수와 짝을 이룰 나머지 한 자리에 최윤이, 김다은 선수를 출전시키며 그 가능성을 확인했지만 크게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지 못하면서 공석이나 다름없었고 현대건설 경기에 첫 선발 레프트로 나선 루키 정윤주 선수 거침없는 활약으로 깜짝 스타로 떠올랐는데 그때 박미희 감독의 흐뭇한 미소가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1위 팀 현대건설 최고의 센터인 양효진, 이다현 거기에 야스민까지 가세한 블로킹에도 주저 없이 때리는 정윤주 선수의 스파이크를 보면서 내심 짜릿하기도 했는데요.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의 희망이자 걸출한 대형 신인이 등장한 듯해서 무엇보다 기뻤고 캣벨, 김미연에 치중된 공격 분산의 의미가 크기에 뭔가 숨통이 트이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배구선수 정윤주 누구?

정윤주-프로필
정윤주 프로필

올해 여자배구 신인 드래프트에서 2라운드 3순위로 흥국생명 배구단에 지명을 받은 정윤주 선수를 두고 박미희 감독은 우리 팀에게까지 지명의 기회가 올 줄 몰랐다면서 김연경, 이재영이 빠진 빈자리를 메울 공격 자원 보강이 꼭 필요했는데 파워풀하고 탄력 좋은 정윤주 선수를 지명할 수 있었기에 기대감이 크다고 밝혔는데요.

 

정윤주 선수의 프로필은 2003년 4월 14일에 태어났고 우리 나이 19세, 만 18세입니다. 키 176cm, 몸무게 62.6kg으로 초등학교 5학년 때 배구에 입문했으며 대구일중, 대구여고 레프트 포지션에서 활약한 정윤주 선수 별명은 정뮬란이라고 하는데 비슷한 이미지와 느낌이라 공감 가는 별명이더라고요.

 

페퍼저축은행 배구단에 지명을 받은 서채원, 박사랑 선수와 대구일중에서 처음 만났고 중 2 때부터 주전 레프트로 뛴 정윤주 선수인데요. 삼총사 모두 대구여고에 함께 진학하였고 좋은 활약 펼쳤는데 특히 정윤주 선수는 대구여고의 에이스로 활약하며 첫 전국체전 우승에 크게 기여하기도 했습니다.

 

정윤주-서브
정윤주 서브
정윤주-기록
정윤주 기록

정윤주 선수 신장이 큰 편은 아니지만 빠른 스윙과 점프력으로 만회하며 공격에 장점이 있는 파워풀한 윙스파이커인데요. 경쾌한 스윙 리듬에 후위 공격도 가능하고 경험만 쌓는다면 장차 좋은 레프트 자원으로 성장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평가입니다.

 

 

 

공격에 비해 리시브 등 수비에 약점이 있다고는 하지만 지난 GS 칼텍스와의 경기를 보니까 목적타 서브를 비교적 안정적으로 세터 머리 위로 띄우는 모습을 보고 크게 우려할 정도는 아니라 생각했는데요. 블로킹, 디그 능력도 있고 서브만 좀 강력하게 때릴 수 있다면 금상첨화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페퍼저축은행 배구단 AI 페퍼스 김형실 감독 흥국생명 정윤주 선수의 활약을 보면서 왜 신인 드래프트에서 뽑지 않았었는지 제법 아쉬움이 크지 않을까 싶은데요.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유니폼을 입은 이상 신인상도 타고 팀 내 확실한 주전으로 성장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경기 중계 일정

흥국생명-핑크스파이더스-중계-일정
흥국생명 경기 중계 일정

루키 정윤주 선수의 등장으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중계 자주 시청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마음 같아서는 당장이라도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 달려가고 싶지만 그럴 수 없기에 아쉽기까지 합니다.

 

흥국생명 배구단 3라운드 잔여 경기 중계 일정은 다음과 같은데요.

 

 

12월 10일 금요일 19:00

VS 한국도로공사 (홈)

 

12월 14일 화요일 19:00

VS 현대건설 (홈)

 

12월 18일 토요일 16:00

VS IBK 기업은행 (원정)

 

12월 21일 화요일 19:00

VS KGC 인삼공사 (홈)

 

12월 25일 토요일 16:00

VS 페퍼저축은행 (원정)

 

 

이상 배구선수 정윤주 어떤 선수인지 대략적으로 알아보았고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경기 중계 일정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는데요. 2021-22 V리그 여자배구 대형 신인의 등장에 술렁이는 분위기도 감지되는데 신인상을 넘어 우리나라 여자배구의 걸출한 공격 자원으로 성장하길 기원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