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선풍기 딜루비스 구매 후기(BLDC, 스탠드, 충전, 무소음)
6월로 접어들면서 본격적인 여름을 방불케 하는 무더위에 올여름은 또 얼마나 더울까 벌써부터 걱정이 되는데요. 오늘은 얼마 전에 구입한 BLDC, 스탠드, 충전, 무소음이 장점인 딜루비스 무선 선풍기 구매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추위보다는 더위를 힘들어하는 1인이기에 이번 여름을 어떻게 무사히 지낼까 걱정만 하고 있었는데요.
제가 사용하려고 꾸민 베란다 공간이 더위에 취약하기 때문에 냉방용품을 고민하였고 일단 선풍기부터 교체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마트에 방문해서 많은 선풍기 및 에어서큘레이터들을 보았지만 일단 디자인적으로 딱히 마음에 드는 제품이 없었기에 인터넷으로도 더 알아보았는데요.
딜루비스 무선 선풍기가 가장 눈에 띄길래 상세설명 및 후기들을 꼼꼼하게 확인했고 이거다 싶은 생각에 아래의 사이트에서 바로 주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능도 기능지만 일단 올 화이트에 심플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주문 후 이틀 뒤에 받아볼 수 있었었습니다.
딜루비스 무선 선풍기 구성, 스펙
은근 기다리고 있었는지 딜루비스 무선 선풍기 택배를 받자마자 기쁜 마음에 제품 확인부터 했는데요.
디자인이 예뻐서 선택한 이유가 컸기에 이제야 무선 선풍기라는 택배 상자의 문구가 눈에 들어왔고 그러고 보니까 무선 선풍기는 처음 구매한 듯합니다.
박스 부피는 컸지만 무게는 생각보다 가벼웠는데요. 박스를 개봉하니 흰색의 선풍기가 안전하게 충전재에 쌓여 있었고 역시나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이 시선을 붙잡았습니다.
딜루비스 무선 선풍기 제품 구성은 위와 같은데요.
본체, 설명서, 리모컨, 터보모드 케이블, 충전케이블이 들어 있었고 선풍기 기둥 부분과 받침대 부분이 분리되어 배송되기에 연결만 해주면 되더라고요.
참고로 간단하게 제품 스펙을 살펴보면요.
모델명 : 윈드프리 써큘레이터형
최저소음 : 1단 조설 시 약 15dB
정격전압 : 220V, 60Hz
코드길이 : 110cm
소비전력 : 25W
배터리사양 : 10000mAh
제품크기 : 가로 360mm, 세로 340mm, 최대높이 860mm, 최저높이 680mm
제품무게 : 3.3kg
풍량조절 : 12단계
타이머 : 30분 ~ 540분
제품보증 : 1년 무상
딜루비스 무선 선풍기 특장점
딜루비스 무선 선풍기 반조립 상태로 배송되지만 조립방법은 간단한데요. 기둥 하부의 도킹단자를 분리해 받침대 구멍에 연결하고 도킹단자를 조여주기만 하면 되기에 누구라도 쉽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조립해서 보니까 사이즈가 너무 크지도 않고 적당한 느낌이며 무게 또한 너무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은 적당한 느낌인데요.
사진으로 볼 때도 예뻤지만 실물로 보니까 더 만족스러운 제품인데 아마도 저처럼 무선, 스탠드, 무소음, BLDC 등의 기능들보다 디자인적으로 예뻐서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딜루비스 무선 선풍기 유선, 무선으로 사용가능하다는 점과 배터리 용량이 크다는 점 때문에 구매하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이 제품은 국내 판매 중인 스탠드 선풍기 중 유일하게 보조배터리를 사용해 충전이 가능해서 캠핑이나 야외에서의 활용도 또한 높은 게 장점 중에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헤드가 상하좌우 회전이 되기 때문에 실내 공기를 순환시켜 주는 써큘레이터의 기능과 함께 냉난방기와 함께 사용하면 실내 환기에 도움이 될 듯하고요.
선풍기 날개가 7개라 은은하고 부드러운 초미세풍부터 강력한 바람도 가능한데요. 8단 이상부터는 바람 세기가 꽤나 세지만 편안함과 안정감이 느껴지면서 뭔가 거부감이 없다고 할까요? 암튼 바람의 질이 좋게 느껴졌습니다.
무선 선풍기라 여기저기 이동하면서 사용할 제품이라 후면에 손잡이가 있는데 무게가 그리 무겁지 않아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점도 저는 마음에 들더라고요.
또 많은 분들이 무소음 선풍기를 선호하시는데요. 이 제품은 고급 BLDC 모터 사용으로 강력하고 조용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데 무소음까지는 아니지만 저소음이라 크게 귀에 거슬리거나 하지는 않다는 점도 꽤나 만족스럽게 느껴졌습니다.
조작이 간편한 직관적인 버튼방식이라 설명서 없어도 바로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 수 있는데요. 바람의 세기 및 타이머 기능, 스마트, 자연풍, 수면풍 모드를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 예쁜 무선 리모컨으로 컨트롤할 수 있기에 편한데요.
바람세기부터 방향, 전원 및 각도까지 조절이 가능하고 본체 하부에 붙일 수 있어 관리하기 편하다는 점도 세심하게 신경 쓴 부분이 아닐까 싶기에 만족스럽더라고요.
전기세의 경우 1단 조절 시 최저 소비전력 3W, 12단 조절 시 최저 소비전력 25W로 일반 선풍기에 비해서는 낮기 때문에 전기세에 대한 부담이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분해해서 청소해 보지는 않았지만 나사를 풀면 선풍기 날개까지 분해가 돼서 청소하기가 용이하다는 점도 큰 장점이 아닐까 싶어요.
그리고 제가 구입한 제품은 20,000mAh 배터리가 탑재된 롱레인지가 아닌 10,000mAh 리튬 배터리가 탑재된 제품인데요. 이 제품의 경우 완충 후 1단 사용 시 최대 20시간, 12단 사용 시 최대 4시간 동안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9~12단은 터보모드에 어댑터를 연결해야만 작동되며 어댑터가 꽂혀있지 않으면 8단 세기에서 더 이상 강해지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고 10,000mAh 보조배터리를 사용했을 때 8단 사용 시 최대 3시간, 7단 사용 시 최대 3시간 30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딜루비스 무선 선풍기 개인적인 아쉬운 점
딜루비스 무선 선풍기 약 일주일 정도 사용하면서 만족감이 크지만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도 있는데요.
불빛이 크게 거슬릴 정도는 아니지만 받침대의 녹색 불빛이 신경이 쓰이기는 하고 리모컨 자성이 좀 약하다는 느낌과 수동으로 바람세기를 조절하려면 단계를 올려야만 해서 좀 불편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무선 선풍기인 만큼 배터리 용량이 얼마나 남았는지 잔량 표시가 되면 더 좋을 듯한데요.
저야 뭐 대부분 충전을 하면서 사용하고 있기에 아직 배터리 용량이 어느 정도인지는 체감이 되지 않는데 무게가 가벼우니까 집 안 이곳저곳 들고 다니면서 사용해 보려고요.
그리고 최저높이가 680mm로 낮지만 헤드 부분이 하부로 꺾이지가 않아서 방바닥이나 낮은 매트리스에서 주무시는 분들에게는 바람이 바로 닿지 않을 수 있으니 살짝 거리를 두고 사용해야 한다는 점도 조금은 불편했습니다.
지금까지 딜루비스 무선 선풍기 구매해서 약 일주일 정도 사용한 후기 적어보았는데요. 디자인부터 기본적인 기능들까지 꽤나 괜찮은 제품이 아닌가 싶은데 무선 선풍기 구매하실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