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스포츠

한국 중국 오늘 축구 몇시?(내일 월드컵 예선 경기시간)

반응형

한국 축구 대표팀 싱가포르를 7-0으로 격파하며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진출을 확정 지었는데요. 그래도 톱시드 확보라는 동기부여가 있기 때문에 내일 중국전에 전력을 다할 것으로 보이는데 한국 중국 오늘 축구 몇시?에 하는지 경기시간 및 중계 채널, 상대전적, 예상 선발 라인업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중국-월드컵-2차예선
한국 중국 월드컵 2차 예선

 

 

한국 중국 오늘 축구 몇시?

 

김도훈 임시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 싱가포르와의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5차전에서 7-0 시원스런 승리를 거두며 축구 팬들을 즐겁게 했는데요.

 

약체 싱가포르에 대승했다고 뭔 호들갑이냐고 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저는 그래도 우리 선수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골을 넣어야 하는 주민규, 손흥민, 이강인, 배준호, 황희찬 선수 모두 골을 넣어서 그런가 정말 기뻤습니다.

 

 

이제 중국과의 2차 예선 최종전을 앞두고 있는 한국 축구 대표팀 아시아 피파랭킹 3위 자리를 놓고 호주와 경쟁을 펼치고 있기에 3차 예선 톱시드라는 명분은 있지만 꼭 톱시드가 아니더라도 월드컵 본선 진출 티켓은 무난하게 획득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중국의 경우 내일 한국에 큰 점수 차로 패하면 태국에 밀려 이번 2차 예선에서 탈락하게 되는데 내일 중국전은 태국의 응원도 동시에 받게 될 한국 축구 대표팀이기에 그 결과가 궁금하기도 합니다.

 

한국 VS 중국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최종전 오늘 축구 몇시?에 하는지 경기시간을 확인해 보니 6월 11일 화요일 밤 8시 킥오프로 이제 몇 시간 남지 않았는데요.

 

TV 중계 채널의 경우 이번에는 SBS, MBC 중계가 아닌 아래의 TV 조선에서 단독 중계를 할 예정이고

 

 

핸드폰, 태블릿, 노트북 등 인터넷 중계의 경우에는 역시나 아래의 쿠팡플레이(COUPANG PLAY) 앱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참고로 TV 조선의 경우 저녁 7시 50분부터 쿠팡플레이의 경우 7시 30분부터 중계방송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최종전≫

 

한국 VS 중국

경기시간 : 6월 11일 화요일 저녁 8시

중계채널 : TV조선, 쿠팡플레이

 

 

한국 중국 현재 C조 순위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마지막 1경기를 남겨 놓고 있는 가운데 이미 3차 예선에 진출할 2팀이 확정된 조도 많고 한국이 속한 C조처럼 아직 1팀이 결정되지 않은 조도 있는데요.

 

C조 순위표는 위와 같고 한국 4승 1무, 승점 13점으로 3차 예선을 확정했으며 싱가포르는 탈락했고 2위 중국과 3위 태국의 경우 내일 열리는 마지막 경기에서 최종 순위가 결정됩니다.

 

 

이미 탈락이 확정된 싱가포르 VS 태국의 경기 동기부여가 확실한 태국이 싱가포르에 승리할 가능성이 매우 높지만 만약 중국이 한국에 승리하거나 비기기만 해도 아니면 적은 점수차로 져도 중국이 조 2위로 3차 예선에 진출하게 되는 상황인데요.

 

만약 한국이 큰 점수차로 중국에 승리하고 태국이 싱가포르에 승리한다면 태국이 3차 예선에 오르는 상황이라 태국 입장에서는 먼저 열리는 한국 VS 중국의 경기에 전 국민이 한국을 응원하며 시청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내일 경기시간은 한국 VS 중국 저녁 8시, 태국 VS 싱가포르 저녁 9시 30분으로 동시간대에 열리지 않기에 한국 중국 경기결과를 보고 태국이 경기를 시작하는 상황입니다.

 

 

한국 중국 상대전적, 피파랭킹

 

한국 축구 대표팀 현재 피파랭킹은 23위로 88위 중국에 비해 월등하게 높은데요.

 

상대전적을 보면 37번 만나 22승 13무 2패를 기록 중인 한국이 중국을 압도하고 있고 가장 최근 경기인 작년 11월 21일 중국에서 열렸던 아시아 2차 예선 2차전에서 손흥민 2골, 정승현 1골을 기록하며 3-0 완승을 거두었습니다.

 

2026년 북중미 월드컵 기존 32개국에서 48개국으로 본선 진출국이 크게 확대되면서 아시아에 8.5장이라는 티켓이 주어졌고 FIFA 입장에서는 인구가 많은 14억 중국이 월드컵 본선에 진출해야 흥행에 성공하는 상황인데요.

 

하지만 현재 상황이라면 2차 예선에서 중국이 조기에 탈락할 수도 있기에 중국도 그렇고 피파도 그렇고 입장이 애매한데 예선 탈락 위기에 몰린 중국 아마도 내일 한국전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으로 지켜볼 수밖에 없을 듯합니다.

 

 

한국 중국 예상 선발 라인업

 

중국 축구 대표팀 입장에서는 이번 경기 3차 예선행을 확정한 한국 축구 대표팀이 힘을 빼고 대거 로테이션을 돌리길 희망하고 있을 텐데요.

 

하지만 3차 예선 톱시드 문제도 걸렸고 한국에서 열리는 경기이기 때문에 응원하는 팬들을 위해서라도 최선을 다하는 경기 화끈한 공격 축구를 선보이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중국의 경우 비기거나 최소 점수차로 패해도 3차 예선 진출에 대한 희망이 있는 상황이라 두 줄 수비에 역습 위주의 축구로 일관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풀전력으로 맞서도 한국에 이기기 어려운 중국인데 지난 태국전에 나섰던 브라질 출신 귀화선수 알랑은 경기 도중 근육 부상으로 한국전 출전이 어려워졌고 부상 선수가 6명이나 되는데 그나마 우레이 선수가 돌아온다는 점이 희망적인 부분입니다.

 

한국 VS 중국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최종전에 출전할 예상 선발 라인업을 두고 의견이 분분한 상황인데요.

 

김도훈 감독 지난 싱가포르전에 출전했던 선발 라인업에 약간의 변화를 줄 것으로 예상되는데 골키퍼 조현우, 4백 김진수(이명재), 권경원, 하창래(조유민), 박승욱(최준) 미드필더 황인범(홍현석), 정우영(박용우) 2선 공격 손흥민(황희찬), 이재성(배준호), 이강인(엄원상), 원톱 주민규(오세훈) 4-2-3-1 포메이션이 예상됩니다.

 

전반전에는 지난 싱가포르전 선발 명단과 비슷한 라인업을 들고 나오지 않을까 싶고 후반 대거 교체를 진행하지 않을까 싶은데 두 줄 수비를 뚫을 수 있는 개인기나 창의성을 보유한 이강인, 배준호의 역할이 커 보입니다.

 

 

이상 한국 중국 오늘 축구 몇시?에 하는지 경기시간 및 중계 채널, 상대전적 그리고 내일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에 출전할 우리 대표팀 예상 선발 라인업에 대해 적어보았는데요.

 

3차 예선 진출이 목표인 중국 축구 대표팀 내일 한국전이 너무나 중요한 경기이기에 아마도 수비 위주의 축구를 펼친다고 꽤나 거칠게 나올 듯한데 우리 선수들 부상 없이 유종의 미 거두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