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스포츠

한국 사우디 축구 중계(아시안컵 16강 결과)

반응형

아시안컵 16강 토너먼트 한국 VS 사우디 빅매치 결과에 많은 축구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클린스만호 64년 만의 우승을 위한 첫 난관인 셈인데 상대전적 및 예상 선발 라인업, 경기시간, 축구 중계 채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클린스만-만치니-아시안컵-감독
클린스만 만치니

 

 

한국 사우디 16강 축구 중계 채널

 

 

지난 조별리그 2, 3차전에서 역대급 졸전으로 망신을 당한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지만 이번 대회 유력 우승 후보로 평가받는 한국 VS 사우디 강팀의 맞대결이 16강에서 성사되었기에 국내는 물론 현지에서도 관심이 큰 경기인데요.

 

빅네임 감독인 클린스만 VS 만치니 대결로도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이번 한국 VS 사우디 16강 토너먼트 경기시간은 1월 31일 수요일 새벽 1시로 경기 장소는 카타르 도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입니다.

 

그나마 이른 새벽 시간대 중계라 오늘 화요일 밤 경기로 생각하시고 새벽 1시까지 기다려 생중계 시청하시는 축구팬들 많으실 텐데요.

 

한국 VS 사우디 아시안컵 16강 축구 중계 채널은 TV 중계방송의 경우 아래의 tvN SPORTS 채널을 통해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VS 사우디 16강 TV 중계 시청하기

한국 VS 사우디 TV 중계 시청하기

 

핸드폰이나 태블릿, PC 등 인터넷 중계로 시청하실 분들은 아래의 쿠팡플레이(COUPANG PLAY) 또는 티빙(TVING) 앱을 통해 시청하시면 되는데 모두 유료 앱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한국 VS 사우디 16강 쿠팡플레이 중계 보기

한국 VS 사우디 쿠팡플레이 중계 시청하기

 

▶▶한국 VS 사우디 16강 티빙 중계 시청하기

한국 VS 사우디 티빙 중계 시청하기

 

 

한국 VS 사우디 상대전적, 피파랭킹

 

클린스만호 E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졸전 끝에 말레이시아와 3-3 무승부를 기록했고 경기 중 16강 상대팀이 일본, 사우디, 이라크를 오가면서 축구팬들의 애간장을 태웠는데요.

 

조 1위로 올라 16강 상대로 일본이 유력했으나 조 2위가 되면서 F조 1위인 사우디 아라비아를 만나게 되었는데 일각에서는 일본 대신 사우디와 만나는 것이 차라리 8강 진출에 있어 더 수월하다는 평가입니다.

 

하지만 사우디를 꺾는다고 해도 8강에서 만날 호주 대표팀을 보니 활동량과 피지컬이 장난이 아니던데 이번 아시안컵은 특히 어느 한 팀 만만하게 볼 팀이 없을 정도로 모두 상향 평준화 된 느낌입니다.

 

 

피파랭킹 23위 한국 VS 피파랭킹 56위 사우디 역대 전적을 보면 18전 5승 8무 5패로 호각지세인데요.

 

예전의 사우디는 정말이지 아시아의 맹주였고 승리하기 가장 까다로운 팀이었는데 자국 선수들이 해외진출을 못해서 그런가 경기 레벨은 예전보다 많이 떨어진 느낌입니다.

 

 

다들 기억하시겠지만 한국 VS 사우디 최근 맞대결은 작년 9월 영국 뉴캐슬 홈구장에서 열린 평가전으로 당시 클린스만 감독 부임 후 5경기 연속 무승(3무 2패)에 그쳤으나 조규성의 골로 1-0 승리를 거두며 연패를 끊을 수 있었는데요.

 

이 평가전 당시 사우디 감독도 만치니였고 한국전 패배를 포함 4경기 연속 무승(1무 3패)을 거두며 불안하게 출발했지만 이후 A매치 4연승으로 분위기를 반등시켰고 이번 대회 조별리그 3경기까지(2승 1 무) 패배를 기록하지 않고 있습니다.

 

 

한국 VS 사우디 예상 선발 라인업

 

이번 한국 VS 사우디 16강 토너먼트가 64년 만의 아시안컵 우승을 노리는 한국 축구 대표팀의 진정한 첫 고비라고 할 수 있는데요.

 

손흥민, 이강인, 황희찬, 김민재 등 역대급 스쿼드를 구성하고도 우승 후보라는 말이 무색하게 조별리그에서 6골이나 실점했고 무색무취의 경기력을 선보이며 지금은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을 더 이상 우승후보로 분류하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아시안컵 전부터 미운털이 박힌 클린스만 감독이기에 축구팬들의 분노는 더 크게 표출되고 있는데요.

 

상대에 맞는 전술도 없고 선수 기용도 항상 똑같고 선수들의 기량에만 의존하는 모습에 다들 분노하고 계신데 만약 이번 사우디와의 16강에서 패한다면 경질이라는 이슈는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조별리그를 치르며 조규성, 이기제, 박용우 등 몇몇 선수들이 폼이 좋지 않았기에 다음 경기에서는 선발 라인업이 바뀌려나? 포메이션이 바뀌려나? 생각하고 있다가 역시나 똑같은 선발 라인업을 보며 많은 분들이 답답해하셨는데요.

 

과연 이번 사우디전에는 어떤 선발 라인업과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지 걱정 반, 기대 반인데 제가 예상하는 아니 바라는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골키퍼 조현우, 4백 김진수, 김민재, 정승현, 김태환, 미드필더 박용우, 황인범, 홍현석, 공격 황희찬, 손흥민, 이강인 4-3-3 포메이션이나 4-2-3-1 포메이션으로 손흥민 원톱 기용이 좋을 듯한데요.

 

중원에서 볼을 장악하지 못하고 연계가 잘 되지 않기에 미드필더 3명을 놓는 것이 필요해 보이고 그래야 수비 부담도 덜하고 중원삭제 축구에서 벗어날 것으로 보이며 김진수, 황희찬이 선발로 나와 좌측 측면이 살아야만 분위기를 탈 것으로 보입니다.

 

 

사우디 아라비아 조별리그에서 페널티킥으로만 1골을 내주는 짠물 수비가 강점이고 윙어 살렘 도사리 등이 포진한 측면 공격 또한 강점으로 꼽히는데요.

 

하지만 최전방 공격진의 저조한 득점력과 수비수들의 높이가 낮다는 점은 약점으로 보입니다.

 

사우디 예상 선발 라인업은 골키퍼 알카사르, 3백 알볼라히, 알오자미, 알탐바티, 미드필더 알카이바리, 알나헤이, 2선 공격 알브레이크, 칸노, 알도사리, 압둘하미드, 원톱 알샤흐리 3-2-4-1 포메이션이 예상됩니다.

 

 

이상 한국 사우디 아시안컵 16강 축구 중계 채널 및 경기시간, 상대전적, 예상 선발 라인업에 대해 적어보았는데요.

 

카타르와 사우디의 거리가 가깝고 사우디 관중 4만 명 정도가 경기장에 입장할 것이라는 예측이라 사우디 홈경기가 될 것이라는 점은 한국 축구 대표팀에게 있어 안 좋은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 대표팀 기에 눌리지 않고 좋은 경기 펼치지 않을까 기대가 되는데요.

 

황희찬, 김진수 선수가 합류하면서 뭔가 더 활동적이고 날카로운 모습 보이지 않을까 기대가 되는데 차분하게 경기 잘 풀어나간다면 분명 좋은 결과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