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스포츠

토트넘 맨유 중계 프리뷰

반응형

손흥민 선수가 아시안컵으로 빠진 지난 번리와의 FA컵 64강 역시나 그의 빈자리는 크기만 했는데요. 이제 쏘니 없이 치르는 리그 첫 경기가 토트넘 VS 맨유 PL 21라운드인데 예상 선발 라인업 및 상대전적, 중계 채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트넘-맨유-중계
토트넘 VS 맨유

 

토트넘 VS 맨유 빅매치이기는 하지만 요즘 두 팀의 경기력을 볼 때 뭔가 엉성한 경기가 되지 않을까 예상하게 되는데요.

 

들쑥날쑥한 맨유의 경기력도 문제지만 손흥민 포함 주축 선수들이 빠진 토트넘 역시 답답하기는 마찬가지라 이번 맨유 VS 토트넘 PL 21라운드 경기는 어떤 향방으로 흐를 것이며 어떤 팀이 승리할지 오히려 예측하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비록 손흥민이 아시안컵 차출로 빠진 토트넘이지만 베르너, 드라구신 선수가 영입되었고 이번 맨유전에 두 선수 모두 출전할 가능성이 높아 꽤나 관심을 끄는 매치업인데요.

 

 

아시안컵 축구 중계방송 E조 한국 경기일정 오늘 몇시?

64년 만의 아시아 축구 정상 탈환에 도전하는 클린스만호 역대급 선발 라인업을 자랑하고 있기에 그 어느 때보다 우승에 대한 기대감이 큰데요. 아시안컵 축구 중계방송 채널 및 E조에 속한 한국

kinfosquare.tistory.com

 

토트넘 홋스퍼 맨시티, 리버풀보다는 오히려 첼시, 맨유에 유독 약한 모습을 보였기에 쏘니가 없는 상태에서 원정 경기를 치러야 하는 이번 라운드 제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승리하기가 쉽지 만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경기 결과에 따라 토트넘은 4위권 내 진입이 가능하고 맨유가 만약 패한다면 10위권 밖으로도 떨어질 수 있는 상황이라 양 팀 모두에게 중요한 매치업이라 할 수 있는데요.

 

그럼 토트넘 VS 맨유 PL 21라운드 경기시간 및 TV, 인터넷 중계 채널에 대해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토트넘 맨유 중계 채널

 

 

 

맨유 VS 토트넘 2023-24 프리미어리그 21라운드 경기시간은 1월 15일 월요일 새벽 1시 30분으로 평일 새벽 중계라 시청에 대한 부담이 큰 경기인데요.

 

손흥민이 빠진 토트넘 경기 안 보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 신입생 베르너, 드라구신 출전이 예상되기에 어떤 선수이며 어떤 경기력을 선보이는지 궁금해서라도 생중계로 시청하시는 분들 많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중계 채널의 경우 스포티비온, 스포티비나우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TV 중계로 시청하실 분들은 아래의 스포티브이온(SPOTV ON) 채널을 통해 시청하시면 되고요.

 

토트넘 VS 맨유 스포티비온 중계 시청하기

 

핸드폰, 태블릿, PC 등 인터넷 중계로 시청하실 분들은 아래의 스포티비나우(SPOTV NOW) 앱을 통해 시청하시면 됩니다.

 

 

 

토트넘 맨유 현재 EPL 순위

 

이번 주를 시작으로 후반기 일정에 돌입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인데요.

 

토트넘 홋스퍼 12승 3무 5패, 승점 39점으로 리그 5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10승 1무 9패, 승점 31점으로 리그 8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토트넘의 경우 4위 아스날과 승점 1점 차, 1위 리버풀과 승점 6점 차가 나기에 우승이나 리그 4위 안에 안착하기 위해서는 상위팀들과의 승점 차이가 더 이상 벌어지면 안 되는데요.

 

손흥민이 빠진 지금이 최대 위기이고 승점 획득이 쉽지만은 않아 보이기에 쏘니가 결장할 리그 4경기(맨유, 브렌트포드, 에버튼, 브라이튼) 결과가 꽤나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토트넘 홋스퍼 최근 리그 5경기 성적은 4승 1패로 흐름이 좋은 반면 맨유는 1승 1무 3패를 기록 흐름이 좋지 않은데요.

 

강팀 리버풀과 비기고 아스톤빌라에 승리했지만 약팀이라 할 수 있는 본머스, 노팅엄, 웨스트햄과의 경기에서 패했기에 순위 경쟁에 있어 상당히 뼈아픈 패배라 할 수 있습니다.

 

 

토트넘 맨유 상대전적

 

토트넘 VS 맨유 상대전적을 보면 63번 만나 39승 13무 11패를 기록 중인 맨유가 절대적으로 앞서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토트넘이 맨유와 상성이 맞지 않는지 가장 고전하는 팀이 맨유였는데 최근 2경기에서 1승 1무를 기록하고 있기에 오히려 흐름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 2라운드 맞대결에서는 사르의 선제골과 리산드로 마르티네즈의 자책골로 토트넘이 2-0 승리를 거두었고 지난 시즌 두 번째 맞대결에서는 포로, 손흥민, 산초, 래시포드의 골로 2-2 무승부를 기록했는데요.

 

손흥민 선수가 결장하는 가운데 토트넘은 히샬리송, 베르너 선수의 골이 터져야 하는데 과연 매디슨이 없는 중원에서 키패스가 전방으로 제대로 공급될지 의문입니다.

 

 

토트넘 맨유 예상 선발 라인업

 

후스코어드닷컴이 예상한 토트넘 홋스퍼 선발 라인업은 골키퍼 비카리오, 4백 포로, 드라구신, 반더벤, 우도기, 미드필더 호이비에르, 벤탄크루, 2선 공격 존슨, 쿨루셉스키, 베르너, 원톱 히샬리송 4-2-3-1 포메이션을 예상했는데요.

 

일각에서는 로메로의 센터백 복귀를 예상하며 드라구신이 벤치에서 시작할 것으로, 호이비에르 대신 스킵이 선발 출전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밴데이비스, 로셀소 선수의 햄스트링 부상 이슈와 함께 손흥민, 사르, 비수마는 국대에 차출되었고 중원의 핵심인 매디슨이 없는 가운데 그나마 베르너, 드라구신의 영입은 든든해 보이기까지 하는데요.

 

로메로, 반더벤까지 돌아오기는 했지만 과연 독보적인 골 결정력을 지닌 손흥민이 없기에 히샬리송, 베르너가 골을 기록할 수 있을지가 키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경우에도 부상자가 상당히 많은데요.

 

에릭센, 매과이어, 리산드로 마르티네즈가 회복해서 돌아온다고 하니 그나마 숨통이 트이는 분위기입니다.

 

예상 선발 라인업은 골키퍼 오나나, 4백 완비사카, 바란, 에반스, 달롯, 미드필더 맥토미니, 마이누, 2선 공격 가르나초, 브루노 페르난데스, 래시포드, 원톱 호일룬 4-2-3-1 포메이션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토트넘 VS 맨유 승부예측

 

상대 역습에 취약한 맨유와 공중전 및 수비에 약점이 있는 토트넘 모두 확실한 골잡이가 없다는 점도 아쉬운 부분인데요.

 

후스코어드닷컴에서는 원정팀 토트넘이 2-1로 승리할 것으로 예측했고 더 스탠다드의 경우 2-2 무승부를 예상했는데 영국 현지 분위기는 토트넘이 승리할 것이라는 예측이 많은 상황입니다.

 

 

 

토트넘 VS 맨유의 경기 꿀잼이지만 손흥민이 아시안컵 일정으로 없으니 과연 볼 맛이 날까? 싶기도 한데요.

 

그래도 토트넘에 애정을 가지고 헌신을 하는 주장 손흥민을 보면서 그가 돌아오기 전까지 최대한 많은 승점을 쌓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쏘니가 없는 상황에서 어느 정도의 성적만 낸다면 2월 손흥민, 매디슨, 사르, 비수마 등 모든 선수들이 복귀하고 시즌 초의 모습만 회복한다는 가정하에 리그 4위를 넘어 우승도 노려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되기도 하는데요.

 

올해보다는 다음 시즌이 더 기대되는 토트넘인데 우리 손흥민 선수 아시안컵도 우승하고 프리미어리그, 챔스에서도 우승해 트로피 들어 올리는 모습 정말이지 너무나 보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