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리뷰

아파트 베란다 창문 청소도구 노마인드 자석 유리창닦이 셀프 후기

반응형

얼마 전 생전 처음으로 아파트 베란다 외부 창문 청소에 도전해 보았고 노마인드 자석 유리창닦이라는 청소도구 또한 처음 사용해 보았는데요. 어떤 제품이며 장단점은 어떻게 되는지 셀프 유리창 청소 후기 남겨봅니다.

 

노마인드-자석-창문닦이
자석 유리창닦이

 

지금 입주한 아파트에 15년 정도를 살면서 베란다 외부 유리창 청소는 한 번도 한 적이 없었는데요.

 

내부 유리창이야 뭐 안에서 닦으면 그만이지만 문제는 외부 유리창 청소를 하지 않으면 내부 유리창을 아무리 닦아도 그닥 깨끗해 보이지 않는다는 점 때문에 솔직히 베란다 유리창 청소는 거의 손 놓은 상태나 마찬가지였습니다.

 

하지만 언제 한번 내 손으로 베란다 유리창 외부까지 깨끗하게 청소를 해 보고 싶다는 생각은 늘 가지고 있었고 드디어 큰맘 먹고 도전해 보고자 청소도구는 뭐가 있는지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300x250

 

여러 유리창 청소도구를 알아보던 중에 노마인드 자석 유리창닦이라는 제품이 눈에 띄었고 과연 자력을 이용해 양면 유리창 닦는 방식으로 청소가 가능할까? 하는 기대 반 호기심 반으로 아래의 제품을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 자석 유리창닦이 가격 및 구매처 확인하기

 

쿠팡에서 가장 상품평이 많은 노마인드 자석 유리창닦이를 선택했고 언제나 그렇듯이 다음 날 바로 배송이 되었는데요.

 

 

제가 주문한 아파트 유리창 청소도구는 위와 같은 모습과 구성이었고 10~25mm 두께용과 10~35mm 두께용 중에서 가격이 저렴한 10~25mm 두께용이었습니다.

 

이 자석 유리창닦이는 말 그대로 자력을 이용한 클리너를 유리창 내외부에 붙여서 청소를 하는 방식인데요.

 

제가 구매한 10~25mm 두께용의 경우 1단계는 5mm 단일창, 2~4단계는 6~10mm의 단일창 또는 이중창, 5~6단계는 11~15mm의 단일창 또는 이중창, 7~8단계는 16~25mm의 이중창 또는 일부 삼중창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 마디로 자력 조절이 1단계~8단계까지 되는 제품으로 유리창 두께에 따라서 손잡이 상부에 위치한 조절 레버를 돌려 자력 세기를 조절하면 되는데요.

 

자력이 약하면 쉽게 떨어지기 때문에 위험하고 또 반대로 너무 강하면 세게 붙어있어 유리창 청소가 힘들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자력 조절이 필요합니다.

 

 

처음 제품을 받고 구성품 및 사용설명서를 보고 사용방법을 익혔는데요. 처음 사용하는 제품이라 조금 신기하기도 했는데 자력 세기가 너무 강해서 잘못하면 손 다칠 염려가 있어 보이더라고요.

 

설명서나 홈페이지에도 자력 세기가 강해서 다칠 위험이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는 문구가 강조되고 있었는데요.

 

 

제가 사용해 보니까 아이들은 필히 만지면 안 될 듯하고 여성분들의 경우도 힘으로 떼어내기에는 힘겨워 보일 정도로 자력이 정말 강했습니다.

 

하긴 두꺼운 유리창을 자석의 힘으로 서로 붙은 상태에서 내외부를 청소해야 하니 자력 세기가 이 자석 유리창닦이의 핵심이 아닌가 싶은데요.

 

 

기대 반 의심 반으로 거실 베란다 창문 청소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유리창에는 제대로 붙는지부터 확인해 보았는데 8단계로 했을 때 정말 잘 붙어있기는 하더라고요.

 

그래서 설명서대로 자석 유리창닦이 스펀지에 물을 충분히 적시고 주방세제를 듬뿍 묻혀 창문 청소를 시작했는데요. 

 

 

일단 외부에 사용하는 클리너에는 2.5m의 안전로프가 있는데 추락을 방지하기 위해 이 줄을 왼쪽 손목에 감았고 그 이후 천천히 유리창 청소를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익숙하지가 않아서 조심스럽게 청소하다 보니까 시간도 많이 흘렀고 청소할 수 있는 면적이 작다 보니까 진도가 나가지 않는 느낌이었는데요.

 

청소하다가 몇 번 떨어지기도 했는데 저희 아파트가 19층이라 필히 손목에 안전로프는 꼭 감아야겠고 무엇보다 사용법에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가 겹치는 부위에 얼룩도 남고 어렵기도 하고 저한테는 맞지 않는 유리창 청소도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원래 하던 데로 천으로 닦고 스퀴지로 마무리했으며 또 여러 번 자석 유리창닦이로 청소를 시도했는데요.

 

베란다 양 끝의 창문은 팔이 닿으니까 그래도 수월하게 청소했고 가운데 고정창도 내부는 쉽게 청소했는데 고정창 외부는 도저히 엄두가 나지 않아서 포기했습니다.

 

생전 처음 사용해 본 자석 유리창닦이 어느 정도 손에 익어야 그나마 창문 청소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분명 창문 외부를 닦는데 도움이 될 듯한 청소도구지만 저처럼 사용하기 어려운 분들도 많지 않을까 싶기에 추천까지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하지만 엄두도 못 냈던 외부 유리창 청소를 가능하게 해 주는 아이디어 상품이라는 생각은 들었는데요. 조금 더 연습해서 포기했던 거실 베란다 창문 청소 다시 도전해 보려고요.

 

이상 노마인드 자석 유리창닦이로 아파트 베란다 창문 청소 셀프로 해 본 후기였는데요.

 

유리창 청소도구 중에 나름 고심해서 골랐고 사용에 어려움을 겪었기에 조금은 아쉬운 점도 있지만 평소 엄두를 내지 못했던 창문 외부 청소를 시도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는 나름 쓰임새 좋은 유리창 청소도구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