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기록/모든스포츠

토트넘 세비야 중계(쿠팡플레이 TV 연결 축구 보기)

반응형

손흥민 소속의 토트넘 홋스퍼 프리시즌 내한 일정이 연일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지난 팀 K리그와의 경기 승패를 떠나 정말 치열하고 좋은 경기력으로 팬들의 갈채를 받았는데 이제 내일이면 2차전인 토트넘 세비야 중계가 있기에 더더욱 기대가 되고 양 팀 선수 명단 및 쿠팡플레이 TV 연결해서 축구 중계 보는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트넘 세비야 중계

쿠팡플레이 TV 연결 축구 보기

토트넘-세비야-쿠팡플레이-중계
토트넘 세비야

손흥민의 EPL 득점왕 타이틀과 더불어 3년 만에 챔스에 진출한 토트넘 홋스퍼 프리시즌 4경기 중 1차전, 2차전을 한국에서 치르기에 팬 입장에서는 즐겁기만 한데요.

 

13일 열린 팀 K리그와의 경기에서 손흥민, 케인 선수 두 골씩 넣고 월클임을 입증하며 6-3 승리를 거두었는데 강원 FC의 양현준 선수가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컨디션이 올라오지 않은 상태에서 팬들과 선수들이 함께하는 이벤트성 경기라 흥미진진한 경기와는 거리가 멀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토트넘도 그렇고 K리그 올스타 선수들도 그렇고 진심으로 경기에 임하는 모습이 느껴짐과 동시에 실제로도 시원한 골과 좋은 경기력을 선보였기에 팬들의 호응은 정말 대단했습니다.

 

토트넘 선수들보다 이틀 먼저 입국한 세비야 FC 선수들은 토트넘과의 1경기만 예정되어 있기에 상대적으로 한국 즐기기에 분주한 모습이고 이제 입국 8일 만에 토트넘과 프리시즌 경기를 갖게 되는데요.

 

프리미어리그 4위 팀 토트넘 VS 라리가 4위 팀 세비야의 매치업이라 꼭 미리 보는 챔스라는 느낌이 들어서 이 경기 중계 또한 한국은 물론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7월 16일 토요일 저녁 8시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토트넘 VS 세비야 쿠팡플레이 시리즈 2차전이 열리는데요. 티켓은 이미 매진된 상태이고 많은 분들이 양 팀 선수들을 치우치지 않고 열심히 응원하실 듯한데 앞으로도 한국에서 명문팀들의 경기가 자주 열렸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시다시피 이번 토트넘 세비야 중계 쿠팡플레이 독점 중계라 티비에서는 시청할 수가 없고 오로지 쿠팡플레이 앱을 통해서만 시청이 가능한데요. 핸드폰 앱이지만 티비 큰 화면으로도 볼 수 있는데 TV 연결 방법 먼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쿠팡플레이 TV 연결

넷플릭스, 티빙으로 대표되는 OTT  서비스 많이들 이용하고 계실 테고 매달 이용요금 또한 만만치 않아 부담스러운데요. 저의 경우는 스포츠를 좋아하기에 스포티비 나우, 쿠팡플레이를 이용하고 있는데 아시다시피 쿠팡와우 이용 가격이 2900원에서 4990원으로 올라 살짝 부담스럽기는 합니다. 그래도 스포티비 나우 베이직 요금제보다 저렴하기는 하지만요.

 

언제부터인가 쿠팡플레이에서 토트넘 손흥민 축구 중계 및 한국 축구 국가대표 등 굵직굵직한 스포츠 중계를 시작하면서 이제는 스포츠 중계하면 스포티비와 더불어 쿠팡플레이를 떠올리게 되는데요.

 

쿠팡플레이는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블릿, 노트북, PC 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고 계정 하나로 두 개의 디바이스에서 동시에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짧은 영상 등을 시청하면 몰라도 특히 축구 중계와 같은 생동감 넘치는 스포츠 중계를 볼 때는 아무래도 작은 액정의 핸드폰보다는 큰 TV 화면으로 시청해야 실감도 나고 더 집중이 되는데요.

 

말씀드렸듯이 쿠팡플레이는 핸드폰 앱이고 예전에는 PC에서 볼 수도 없었기에 기껏해야 태블릿 정도에서 이용하는 게 그나마 큰 화면이었는데 이제는 PC에서도 이용 가능하고 아래의 방법으로 TV에 연결해서 볼 수도 있기에 작은 화면에 대한 갈증은 해소된 듯합니다.

 

 

저는 예전부터 쿠팡플레이 TV 연결해서 토트넘 손흥민 중계 큰 화면으로 시청했는데요. 제가 이용하는 스마트 TV는 LG 룸앤티비이고 TV 자체에서 쿠팡플레이를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연결 없이 시청이 가능한데 구글 크롬 캐스트가 탑재된 셋톱박스 혹은 크롬캐스트 디바이스가 있어야 TV 연결이 가능합니다.

 

2021.08.24 - [K의기록/모든리뷰] - LG 룸앤TV 미러링 가능한 스마트 모니터 룸앤티비 솔직 후기

 

LG 룸앤TV 미러링 가능한 스마트 모니터 룸앤티비 솔직 후기

요 며칠 사용하고 있는 LG 룸앤TV에 대해서 적어볼까 하는데요. 구입한 이유는 딱 한 가지 큰 화면으로 스포츠를 보고 싶다는 이유 때문이었고 미러링 가능한 스마트 모니터이기에 나름 만족스러

kinfosquare.tistory.com

최근 출시된 스마트 TV의 경우 보통 쿠팡플레이 앱이 기본적으로 깔려 있어 아이디 정도만 입력하면 쉽게 이용이 가능한데요. 핸드폰 쿠팡플레이 앱에서 프로필, 새기기 연결하기 탭을 누르고 카메라가 켜지면 TV 화면에 뜬 QR 코드를 스캔해주면 TV 연결이 간단하게 끝납니다. QR코드 말고 5자리 코드를 이용해서 인증할 수도 있고요.

 

혹시 TV에서 쿠팡플레이 앱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크롬캐스트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본체를 HDMI 단자에 꽂고 전원을 켜면 화면에 설명이 나오는데 그대로 따라 하면 됩니다.

 

 

또 다른 쿠팡플레이 TV 연결 방법은 핸드폰 미러링이나 노트북과 TV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하면 되는데요. 저는 처음에 스마트 TV에 쿠팡플레이가 깔린 줄도 모르고 케이블로 연결해서 시청했는데 핸드폰 미러링보다는 케이블 연결해서 보는 방법이 끊김도 없고 안정적으로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토트넘 VS 팀 K리그 중계를 보면서 솔직히 쿠팡플레이 단독중계라 서버 과부하 및 화면 끊김에 대한 우려가 있었는데요. 저의 경우 TV에서 살짝 버벅거리길래 바로 핸드폰 앱으로 동시접속해서 중계방송 시청했는데 확실히 핸드폰이 좀 더 안정적인 느낌이기는 했지만 그래도 화질 및 화면 구도도 좋고 무엇보다 중간에 광고가 없어서 너무나 만족스럽더라고요.

 

 

토트넘 홋스퍼 선수 명단

한국 프리시즌 투어에 참가한 28명의 토트넘 선수 명단은 다음과 같은데요. 현재 포스터, 비수마는 코로나에 걸린 상황이고 페리시치의 경우 부상 문제로 세비야 경기에 출전이 불가할 것으로 보이며 지난 1차전에서 모습을 보이지 않았던 쿨루셉스키, 벤데이비스 선수는 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GK

요리스, 오스틴, 포스터

 

DF

캘리, 산체스, 로메로, 다이어, 탕강가, 월콧, 벤데이비스, 세이어스, 도허티, 로얄

 

MF

벤탄크루, 비수마, 사르, 호이비에르, 스킵, 화이트, 세세뇽, 페리시치, 힐

 

FW

쿨루셉스키, 히샬리송, 케인, 패럿, 모우라, 손흥민

 

 

 

세비야 FC 선수 명단

한국 프리시즌 투어에 참가한 세비야 32인의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GK

드미트로비치, 보노, 헤르치히, 플로레스

 

DF

아쿠냐, 아우구스틴손, 페레스, 레킥, 쥘쿤데, 살라스, 나바스, 몬티엘, 앙헬

 

MF

페르난두, 구데이, 딜레이니, 호르단, 라키티치, 토레스, 킨타나, 오르티스, 고메스, 크루스

 

FW

오캄포스, 수소, 코로나, 미르, 라멜라, 산체스, 로메로, 아다디, 네시리

 

 

이상 토트넘 세비야 중계 쿠팡플레이 TV 연결해서 티비로 축구 보는 방법 및 선수 명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티켓 예매에 실패해서 많이 아쉬웠는데 중계도 깔끔하고 현장 분위기가 잘 느껴져서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국내에서 열리는 손흥민 출전 친선경기마저도 유료 앱으로 봐야 한다는 점이 아쉽기도 하지만 쿠팡와우 로켓배송도 이용하고 쿠팡플레이도 이용하기에 큰 불만은 없는데 그래도 못 보시는 분들도 계실 듯해서 이 점이 좀 안타깝습니다.

 

그나저나 콘테 감독 부임 후 첫 프리시즌 일정을 시작하는 토트넘인데요. 지난 두 시즌 EPL 득점왕인 케인, 손흥민도 건재하고 페리시치, 포스터, 비수마, 히샬리송, 랑글레, 제드 스펜스까지 영입되었기에 스쿼드도 빵빵하고 2022-23 시즌 뭔가 일을 내지 않을까 싶은 토트넘인데요.

 

리그 및 챔스 우승은 힘들겠지만 카라바오컵, FA컵 중 우승 트로피 1개 정도만 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고 개인적으로 손흥민 2년 연속 득점왕에 팀은 리그 3위 정도 했으면 좋겠고 챔스는 8강 이상만 올라가면 바랄 게 없겠는데 암튼 무척이나 기다려지는 2022-23 프리미어리그입니다.

반응형